2021/12 57

암페어 아워 (Ah) 와 와트 아워 (Wh) 의 차이

최근 충전배터리 (파워뱅크) 에 대해 공부하다 보니 암페어 아워(Ah)나 와트 아워(Wh)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오네요. 이 2개는 적산치입니다만, 조금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이 포스트에서 2개의 차이에 대해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캠핑용 파워뱅크 고르는 방법과 추천 야외에서도 전기를 공급할 수있는 캠핑용 파워뱅크, 모바일 배터리보다 많은 양의 전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 캠프에서 선풍기를 걸거나 추운 경우에는 전기 담요를 사용하거나와 하나 tagilog.tistory.com 암페어 아워 - 전류와 시간의 적산 우선 암페어 아워(Ah)에 대해서, 암페어 아워는 전류와 시간의 적산치를 나타내고 있어 일반적인 건전지나 납 축전지, 모바일 기기 배터리의 용량을 나타낼 때에 이용됩니다. Ah를 「사용하..

유익한 정보 2021.12.31

해상도를 낮추지 않고 tiff 파일 용량 줄이기

서류저장에 많이 사용되는 TIFF 파일. 이번시간에는 TIFF 파일의 해상도를 떨어뜨리지 않고 용량을 떨어뜨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tiff 파일은 일반적인 이미지용이라기 보다는 서류 스캔이나 CAD 출력 등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압축을 하지 않기 때문에 용량이 크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하지만 파일 제출시 용량제한이 있는 경우나 많은 페이지를 출력할 경우 용량이 매우 커지게 됩니다. 이럴때는 아래와 같이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파일 형식이나 해상도를 바꾸지 않고 tiff 파일 용량 줄이기 일반적으로 TIFF파일은 256컬로로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TIFF 파일 크기는 해상도 × 용지 크기 × 색상 수와 압축 형식으로 결정되는데, 256컬러를 2컬러 (모노) 으로 하는..

IT 인터넷 2021.12.31

A4 사이즈 B4 사이즈 비교! 인쇄 배율이나 사이즈(크기) 등

이 기사에서는 A4와 B4의 차이, 그리고 배율이나 사이즈의 비교에 대해 소개합니다. A4와 B4가 어느 정도 사이즈인지를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A4에서 B4 사이즈로 확대, 한층 더 B4에서 A4 사이즈로 축소해 인쇄하는 방법도 아울러 보실 수 있습니다. A4와 B4의 차이 A4와 B4 중 어느 것이 큰지 알 수 있습니까? B 쪽이 작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분도 계신다고 생각합니다만, A4보다 B4의 사이즈 쪽이 큰 것입니다. A판과 B판에서는 숫자가 같은 경우 반드시 B판이 커집니다. 이하에서,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갑니다. 배율 비교 A4에서 B4의 확대 배율 A4를 100%로 했을 경우, B4로 하기 위한 확대 배율은 122%입니다. A4 B4 100% 122% B4..

유익한 정보 2021.12.29

TIF 파일이란? 변환 방법이나 PDF화 방법

이미지 파일 형식에는 BMP , JPEG , PNG 등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TIF (TIFF) 도 이미지 형식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TIF 파일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TIF 파일이란? tif (티프) 는 TIFF 형식의 이미지 파일에 대한 확장자입니다. TIFF는 Tag Image File Format 의 약자이며 windows나 mac에 관계없이 읽고 쓰기 가능한 이미지 파일. 다른 이미지 파일로는 JPEG/JPG(.jpeg/.jpg) GIF(.gif) BMP(.bmp) PNG(.png) PICT(.pict) 등이 있지만 TIFF (.tif)도 그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스캐너로 스캔한 파일"은 종종 tif 형식입니다. 또한 일부 디지털 카메라에서도 TIFF 이미지로 데이터..

IT 인터넷 2021.12.29

B판 종이 사이즈 B0, B1, B2, B3, B4, B5, B6, B7 용지 크기 (미리 픽셀)

현재 가장 친숙하게 사용되고 있는 종이의 사이즈의 주류는, A4판과 B5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PC의 프린터등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종이의 사이즈가 A4 사이즈 이며, 노트등에 쓰이는 사이즈가 B5 사이즈입니다. 관련정보 - A판 종이 사이즈 A0, A1, A2, A3, A4, A5, A6, A7 용지 크기 (미리 픽셀) A판 종이 사이즈 A0, A1, A2, A3, A4, A5, A6, A7 용지 크기 (미리 픽셀) 인쇄 종이는 다양한 크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제작물에 적합한 크기를 알아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인쇄 용지로 일반적인 A 용지 사이즈에 대해 소개하고, 각 사이즈의 대략적인 사 tagilog.tistory.com B판 종이 유래 B판의 종횡비는 A판과 같이 1:√2로 되어..

유익한 정보 2021.12.29

ROIC 장점 그리고 ROE · ROA 와의 차이

ROE나 ROA와 비슷한 지표로 주목받는 「투하 자본 이익률(ROIC)」 의 개념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ROIC에 대해 설명하고 ROIC의 장점과 ROE · ROA 와의 차이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목차 1. ROIC 란? 2. ROIC의 장점 3. ROIC의 주의점 4. ROIC 기업 순위 기사 요약 ROIC은 조달한 돈으로 효율적으로 이익을 올렸는지 측정하는 지표 ROIC은 '본업에서의 수익' 에 중점 ROIC은 ROE·ROA의 문제점을 해결 ROIC에서 기업의 성장 추세 확인 가능 1. ROIC 란? ROIC은 Return On Invested Capital의 약칭입니다. 기업과 채권자(은행 등)로부터 조달한 돈에 대해,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익을 올릴 수 있었는지를..

유익한 정보 2021.12.28

원리금 균등 상환 계산기

매월 동일한 금액을 상환하는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과 이자를 균등한 금액안에서 상환하는 방식으로 매월 상환금액이 만기까지 동일하기 때문에 계획성있는 상환 및 자금 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 이자 계산기 입력항목 입력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하단에 시뮬레이션 결과가 표시됩니다. 대출금액 만원 대출금리 % 대출기간 년 개월 *대출기간에 개월만 입력해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대출 이자 계산기 결과 매월 변재금액 원 연간 상환금액 원 총 상환금액 원 총 이자금액 원 *** 상기 계산 결과는 원리 균등 상환 방식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이율이 끝까지 변하지 않는 것으로 계산된 것이며, 실제의 상환액은 제약에 의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결과는 참고로만 이용해 주세요. *** 상기 계산 결과는 원리 균등 상환 방식..

계산기 2021.12.24

자바스크립트 숫자 더하기 잘 안되는 이유와 해결법

자바스크립트에서 값을 입력하고 그 값을 바탕으로 계산하고 결과를 화면에 낸다는 프로그램은 곱셈, 나눗셈, 뺄셈에서는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더하기로는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그 이유와 해결방법을 설명하도록하겠습니다. num1 = prompt("값을 입력하십시오",""); num2 = prompt("값을 입력하십시오",""); alert( num1 + num2 ); 이 프로그램에서, 예를 들면 최초의 입력으로 3을, 다음에 5를 입력했을때, 답은 8이 아니고, 35가 되어 버립니다. 이것은 왜 그럴까요? 그것은 prompt에서 반환되는 데이터가 숫자가 아닌 문자열이기 때문입니다. 문자열인 데이터를 수식에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래도 곱셈이나 나눗셈 때는 잘 됩니다. 그런데 그것은, ..

코딩배우기 2021.12.22

마진율 계산기 및 마진의 의미와 마진 높이는 법

이익을 계산할 때 자주 쓰이는 마진과 마진율. 마진율은 사업의 수익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사업이 얼마나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익의 종류에는 마진를 포함해 5종류가 있는데 각각의 의미를 확실히 파악해 두는게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진의 계산 방법이나 마진을 올리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니 사업주분께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마진율 계산기 녹색란을 입력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하단에 시뮬레이션 결과가 표시됩니다. 마진율 계산기 녹색란을 입력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하단에 시뮬레이션 결과가 표시됩니다. 항목 입력 매입가 원 판매가 원 마켓수수료율 % 마켓수수료 원 배송비 원 기타비용 원 계산 결과 총비용 원 마진 원 마진율 % 사업활동의 이익에는 다섯가지 사업활동의 이..

계산기 2021.12.22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 한눈에 보는 전세대출 계산기

여러분들은 전세 대출 이자 계산법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전세대출을 받으면 얼마를 이자로 내고 상환은 언제 하면 좋을까요? 이번에는 간단히 전세대출 계산을 할 수 있는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를 소개합니다. 혹시 전세 대출 이자 계산법을 모르고 계신다면 전세대출 계산기를 통해 내가 납부해야 할 금액을 확인하고 대출을 계획적으로 상환하는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전세대출 금액, 전세대출 이자, 전세대출 기간을 입력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하단에 시뮬레이션 결과가 표시됩니다. *대출기간에 개월만 입력해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전세대출금액 (만원) 전세대출연이자 (%) 전세대출기간 (년) 전세대출기간 (개월) 전세대출 이자 계산 결과 상환 횟수 회 개월간 월상환금액 원 마지막달 상환금액 원 총 ..

계산기 2021.12.21

JavaScript의 Math.floor 메서드 사용 방법

JavaScript의 Math.floor 메서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실제 코드를 사용하여 초보자를 위해 설명합니다. 계산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 등에 있어서 수치의 소수점 처리를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JavaScript의 Math.floor 메소드의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Math.floor 메서드란? Math.floor 메서드는 숫자의 소수점 이하의 잘림 처리를 수행하는 방법입니다. Math.floor 메서드 사용법 Math.floor 메서드의 사용법은 Math.floor(숫자) 입니다 실제로 써보자 이제 코드가 실제로 실행될 때 어떻게 될지 살펴 보겠습니다. 요약 JavaScript의 Math.floor 메서드의 사용법을 설명했습니다. 소수점 이하 반올림외에도 버림과 올림 ..

코딩배우기 2021.12.21

자바스크립트에서 Math.pow 함수 사용방법

자바스크립트에서 수치 계산을 수반하는 프로그램이 승수를 계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사에서는 자바스크립트에서 Math.pow 함수를 사용해야 하는 승수를 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자바스크립트에서 Math.pow 함수를 사용하여 제곱을 찾는 방법에 대해 실제 코드를 사용하여 설명해 보겠습니다. Math.pow 함수란? Math.pow 함수는 승수를 계산한 결과를 반환합니다. Math.pow 함수 사용법 Math.pow 함수는 Math.pow (값, 지수) 라고 기술합니다. 제곱을 구하는 방법 예를 들어, 2의 3승(2^3)을 구하고 싶다면, Math.pow(2,3) 라고 쓰면 8을 반환합니다. 코드 예문 이제 코드가 실제로 실행될 때 어떻게 될지 살펴 보겠습니다. 요약 자바스크립트에서 Mat..

코딩배우기 2021.12.21

100일 계산기

막 사귀기 시작한 분들에게 100일은 가장 의미있는 날이죠. 연애를 시작하고 100일이나 함께했다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간편하게 100일째를 계산하는 100일 계산기 를 만들어 봤습니다. 100일 계산기 시작일을 입력하고 시작일을 포함할지 선택한 후에 계산하기를 누르면 100일을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날짜 입력은 직접입력을 하거나 달력 아이콘을 누르면 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작일 시작일 포함여부 포함 불포함 100일 계산 결과 100일 계산기 사용방법 시작일부터 100일째를 계산하는 100일 계산기 입니다. 아기 100일이나 사귄지 100일을 계산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작일일 포함하지 않고 계산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오늘부터1일" 처럼 시작일을 1일째로 계산하고 싶을..

카테고리 없음 2021.12.21

입학 졸업 년도 계산표

유치원 부터 대학까지 입학과 졸업 년도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계산한 표입니다. 빠른 출생 (입학) 의 경우 1년씩 빠르게 됩니다. 입학 졸업년도 계산기 참고 졸업년도 계산기 태어난 해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간편하게 학교를 입학한 년도와 졸업한 년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졸업년도 계산기 태어난 해와, 빠른 입학 여부, 재수 여부, 휴학 여부 입력하고 계 tagilog.tistory.com 입학 졸업년도 계산표 출생년도 유치원 입학 유치원 졸업 초등학교 입학 초등학교 졸업 중학교 입학 중학교 졸업 고등학교 입학 고등학교 졸업 대학교 입학 대학교 졸업 2022 2028 2029 2035 2038 2041 2045 2021 2027 2028 2034 2037 2040 2044 2020 2026 202..

계산기 2021.12.20

[2024년 최신] 학번 나이 띠 계산표 계산기

여러분들은 자신의 학번과 5학번정도 이상 떨어진 학번의 띠와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 아시나요? 아마 출생년도나 띠를 헷갈려하시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자신의 학번과 앞뒤로 2~3년 차이나는 학번의 나이나 띠를 알고 계시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가끔가다보면 좀 떨어진 학번의 나이나 띠를 알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미팅이나 팀발표 등등 사전에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소한 문제로도 괜히 서운해질 수도 있으니 미리 알아두는 게 좋겠죠? 그래서 학번에 따라 나이를 바로 알 수 있는 계산기와 계산표를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한눈에 보면 쉽게 학번과 나이 그리고 띠를 알 수 있는 조견표를 만들어 두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학번 계산기 학번 계산기는 학번을 입력하면 해당 학번이 입학한 년도..

계산기 2021.12.20

띠 계산기 및 띠 계산표 와 머리로 쉽게 띠 계산하는 방법

십이간지는 연도별로 대표하는 12개의 동물로 이루어진 단위입니다.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이렇게 12개이니 12년마다 같은 띠의 해가 돌아 옵니다. 이번에는 띠 계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띠 계산기 띠 나이 계산표 띠 나이 머리로 쉽게 계산하는 방법 띠 계산기 생년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띠가 계산됩니다. 띠 띠 나이 계산표 아래 표를 보면 태어난 생년에 따라 띠와 나이를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나이이며, 만나이로 계산할 경우 생일이 지났으면 -1 안지났으면 -2를 해야 합니다. 생년 띠 2021 년나이 2022 년나이 2023 년나이 2024 년나이 2025 년나이 1936 쥐띠 86 87 88 89 90 1937 소띠 85 86 87 88 89 1938 호랑이띠 84 8..

계산기 2021.12.20

디데이 계산기 (D-day Calculator)

수능일이나 방학까지 남은 날짜를 알고 싶은신가요? 디데이 계산기는 원하는 날짜에서 지정한 날짜까지를 편리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디데이 계산기 디데이 까지 남은 날짜를 알 수 있는 계산기입니다. 예를 들어 수능시험일이나 방학 연휴 등 기다리는 날짜까지 남은 날자를 계산해 보세요. 시작일(오늘) 디데이 날짜 시작일 포함 포함 불포함 디데이 계산 결과 D- 일 사용법 디데이 날짜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세요. ***시작일은 기본 오늘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시작일포함은 기본 불포함입니다. 불포함시 디데이 당일이 되면 D-0일 이되고, 포함하면 D데이 당일이 D-1 이 됩니다. 디데이(D-day) 유래 디데이 계산기의 디데이(D-day) 는 뜻은 원래 군사용어로 작전 계획상의 공격일을 지칭하기 위해 사..

계산기 2021.12.19

49재 계산 (49제 계산) 방법과 49재 계산기 (49제 계산기)

49재 계산 (49제 계산) 은 고인이 돌아가신 날을 포함해서 49일째 되는 날이 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간편하게 49재를 계산할 수 있도록 아래에서 정확한 날짜를 계산하는 49재 계산기 (49제 계산기) 를 소개하고 그 계산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49재 계산 (49제 계산) 방법 49재는 장례의식의 하나로, 고인이 돌아가신 날부터 1주일(7일)마다 7번씩 지내는 재(齋)중에 마지막 재를 말합니다. 고인이 돌아가신 날을 포함해야 정확하게 49재 계산 가능하다는 점 유의해야 합니다. 인터넷에 49에 1을 빼거나 하는 방법들이 있는데, 애매합니다. 정확히는 고인이 된 날을 포함하여 7일씩 7번 (49일) 계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작은 달인 4월 1일에 고인이 돌아가셨다면 49재는 5월 19일..

계산기 2021.12.19

간편 퍼센트계산기 - 백분율 계산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간편하게 퍼센트를 입력하면 퍼센트뿐 아니라 할인가격과 할증가격도 구할 수 있는 퍼센트계산기 입니다. 퍼센트 계산기와 함께 퍼센트(백분율)에 대한 계산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수학시간뿐아니라 이익율 계산 할일율 계산 등 실생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퍼센트 계산기 ① 퍼센트를 지정한 백분율 계산법 녹색 셀에 각각 수와 퍼센트를 넣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값이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5000원의 30퍼센트는 얼마인가" 와 같은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30%세일을 할때 가격과 할증가격도 함께 계산됩니다. 3화살표(↑↓)눌러서 퍼센트를 1씩 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의 퍼센트는 의 %할인은 의 %할증은 퍼센트 계산기 ② 값을 지정한 백분율 계산법 녹색 셀에 값을 ..

계산기 2021.12.19

편리한 날짜 계산기

특별한 날을 챙기는 것은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에서도 정확한 일정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히 날짜 계산을 할 수 있는 날짜 계산기 를 만들어 봤습니다. 특정일로부터 며칠후 계산하는 날짜 계산기 특정한 날짜로부터 며칠후를 알수 있는 날짜 계산기 입니다. 사귀는 날짜를 계산할 때 "오늘부터 1일" 이라고 할 때는 시작일을 포함을 선택하고 며칠후인지 계산해 주세요. 시작일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2021/1/1 부터 10일후는 2021/1/11 이 됩니다 날짜 입력을 할 때는 직접입력을 하거나 달력아이콘을 눌러서 날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부터 며칠후 일 시작일 포함 불포함 계산 결과 특정일로부터 며칠전 계산하는 날짜 계산기..

계산기 2021.12.18

대출 이자 계산기

대출을 받기 전이나, 저렴한 대출로 변경할 때 손쉽게 대출 이자를 계산해 볼 수 있도록 대출 이자 계산기를 만들어 봤습니다. 원리균등 상환 방식의 대출 이자 계산기입니다. 원리 균등 상환이란 원리균등상환이란 매월 일정액을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매월 상환액에서 이자를 뺀 금액이 원금 상환에 충당됩니다. 차입 당초는 상환액에 차지하는 이자 비율이 크고 상환이 진행됨에 따라 원금 비율이 늘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리 균등 상환은 먼저 월별 상환 금액을 계산합니다. 매월 이자액은 직전의 대출잔액에 금리(월리)를 곱하여 계산하고, 매월의 상환액에서 이자상환액을 뺀 금액이 원금상환액이 됩니다. 원금 균등 상환이란 원금 균등 상환이란 차입 금액을 상환 횟수로 나눈 일정한 원금과 그에 대한 이자를 매월 상환해 나가는..

계산기 2021.12.18

평수 계산기 그리고 쉽게 평수계산 하는 방법

간편하게 평수계산 (제곱미터 ←→ 평) 을 계산할 수 있는 평수 계산기 입니다. 미터법이 보급되면서 기존에 면적을 계산할때 사용하던 평(坪)도, 공식적인 문서등에는 반드시 제곱미터로 사용하도록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일상생활에서 평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의 경우 85 제곱미터형보다는 24평형이라는 말이 더 쉽게 면적을 연상하게 해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곱미터 → 평 으로 평을 제곱미터로 계산할 수 있는 평수 계산기 그리고 평수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참고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계산기 https://tagilog.tistory.com/1171 목차 평수계산기 ① 평 → 제곱미터 평수계산기 ② 제곱미터 → 평 평수계산 쉽게 머리속에서 하는 방..

계산기 2021.12.17

BMI 계산기 및 BMI 계산하기 방법

BMI란 신장과 체중의 정도로 나타내는 체격 지수로, 「Body Mass Index」 의 약어입니다. 이번에는 BMI의 계산방법 및 BMI 계산기 를 포스트에서 소개합니다. BMI 계산기 아래의 신장(키)와 체중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쉽게 자신의 BMI를 계산하기를 할 수 있는 BMI 계산기 입니다. 신장 cm 체중 kg BMI kg/m2 BMI 기준(18세 이상) 마른 체중 BMI 18세부터 49세: 18.5 미만 50세부터 64세: 20 미만 65세이상: 21.5 미만 표준 체중 BMI 18세부터 49세: 18.5 ~ 24.9 50세부터 64세: 20 ~ 24.9 65세이상: 21.5 ~ 24.9 비만 체중 BMI BMI 계산하기 결과 일람 나이 마름 표준 과체중 경도비만 중도비만 고도비만 1..

계산기 2021.12.17

CPA 계산기 및 CPA 계산 방법과 낮추는 방법

이번에는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내용입니다. 바로 CPA인데요. 마케팅에서 CPA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CPA를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사람들을 향해 CPA를 계산하는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유사한 지표와의 차이와 CPA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도 언급하므로 비용을 절감하고 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PA 계산기 광고비 만원 전환수 건 CPA 원 CPA란? CPA는 'Cost Per Acquisition'의 약자로, 한 명의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비용을 나타냅니다. 고객을 확보하려면 다양한 마케팅이 필요하며 CPA는 광고 비용을 지불합니다. 따라서 광고 출고가 고객 획득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나중에 확인할 때 CPA를 확인해야합니다. CPA 값이..

계산기 2021.12.17

JavaScript 날짜 처리 관련 정리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며 날짜에 처리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현재 시간의 Date 인스턴스 new Date() 인수의 지정 시각의 Date 인스턴스 new Date(year,month,date,hours,minutes,secounds) 월(month)의 지정은 0 시작인 것에 주의! //2021년1월15일 22시30분 경우 new Date(2021,0,15,22,30) new Date(value) 인수를 에포크 밀리 세컨드로 해석한 Date 인스턴스 Date() 현재 시간 문자열 인스턴스에서 다양한 값 검색 인스턴스는 에포크 타임으로 시각을 보관 유지하고 있어 캐릭터 라인이나 수치로서 꺼낼 때에 로케일이나 타임 존에 맞추어 변환됩니다. 다음은 모두 모두 로컬 시간. var dt = new Dat..

코딩배우기 2021.12.17

CFU 계산 방법 및 생균을 세는 포인트

CFU는 Colony Forming Unit(콜로니 포밍 유닛)의 약어로 세균 검사 결과에 사용되는 단위입니다. 세균을 배지에서 배양하여 생긴 콜로니 (집단) 수입니다. 예를 들면 「400cfu/g」이면 1g당 400개의 콜로니가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번시간에는 CFU 계산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CFU 계산의 개요 우선 큰 전제로서 살아있는 세균 하나가 하나의 콜로니를 형성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콜로니의 수 = 생균수로 계산합니다. 이 수를 CFU(Colony forming unit)로 나타내고, 예를 들면 CFU/ml라면 1ml의 배양액 중에 존재하는 박테리아의 수를 나타내게 됩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배양액 1ml를 플레이트에 뿌려 콜로니를 10개 셀 수 있으면, 배양액 1ml..

유익한 정보 2021.12.16

LDL 계산 하는 방법 및 위험요인에 따른 관리 목표

나이를 들어가니 건강관리가 제1순위가 되는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LDL 계산 방법을 소개합니다. 흔히들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는 LDL 을 계산하는 방법과, 기준치 그리고 위험인자별 관리목표를 소개합니다. LDL 계산기 총콜레스테롤 mg/dl 기준치: 130 - 219 mg/dl HDL콜레스테롤 mg/dl 남성기준치: 30 - 85 mg/dl 여성기준치: 40 - 100 mg/dl 중성지방 mg/dl 기준치: 32 - 153 mg/dl LDL콜레스테롤치 mg/dl 기준치: 120 mg/dl 미만 LDL 계산 방법 계산식LDL 콜레스테롤은 Friedewald식으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LDL (나쁜) 콜레스테롤 = 총 콜레스테롤 - HDL (좋은) 콜레스테롤 - 중성 지방 / 5 non-HDL 콜..

계산기 2021.12.16

CBM(Cubic Meter) 계산기 및 CBM 계산법 소개

여러분은 CBM 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금방 이해가 되시나요? CBM은 무역 용어 중 하나이며 화물이 있는 단위를 나타냅니다. 이번에는 이 CBM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특히 무역 업무에 종사하는 분은 꼭 기억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CBM 계산기 가로 m 세로 m 높이 m CBM m3 CBM(Cubic Meter/입방미터) 이란, 운임의 베이스 레이트 「CBM」이란, Cubic Meter(입방미터)의 약어로, 「M3(엠스리)」라고도 불리며, 화물의 용적을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해상화물의 운임은, 짐의 세로・가로・높이를 미터로 고쳐 곱한 값(단위:CBM/M3)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선회사가 발행하는 B/L(Bill of Lading/비엘 /선하증권) 이나 얼라이벌 노티스(Arrival No..

계산기 2021.12.16

아이폰13 아이폰13프로 차이 비교

애플이 2021년 신형 아이폰으로 아이폰 13시리즈를 발표해서 화면 사이즈와 성능, 기능이 다른 총 4기종의 라인업으로 2021년 9월 24일에 발매되었습니다. 가장 화면 사이즈가 작고 한 손으로 쾌적하게 조작할 수 있는 아이폰13 미니 나, 게임이나 동영상을 보기에 딱 좋은 사이즈의 아이폰13과 아이폰13 프로, 아이폰 사상 최대의 화면으로 장시간의 동영상 시청이 가능한 아이폰13 프로 맥스 중에 뭘 사야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어떤 아이폰13을 구입할지 고민중인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서는 아이폰13 시리즈 4기종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화면 사이즈나 카메라의 화질, 베터리 용량, 판매 가격 등의 차이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화면의 크기·무게를 비교 2. 디자인과 색상..

아이폰 2021.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