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 한눈에 보는 전세대출 계산기

탁이 2021. 12. 21. 17:08

여러분들은 전세 대출 이자 계산법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전세대출을 받으면 얼마를 이자로 내고 상환은 언제 하면 좋을까요? 이번에는 간단히 전세대출 계산을 할 수 있는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를 소개합니다.

혹시 전세 대출 이자 계산법을 모르고 계신다면 전세대출 계산기를 통해 내가 납부해야 할 금액을 확인하고 대출을 계획적으로 상환하는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전세대출 금액, 전세대출 이자, 전세대출 기간을 입력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하단에 시뮬레이션 결과가 표시됩니다. *대출기간에 개월만 입력해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전세대출금액 (만원)
전세대출연이자 (%)
전세대출기간 (년)
전세대출기간 (개월)

전세대출 이자 계산 결과

상환 횟수
개월간 월상환금액
마지막달 상환금액
총 이자금액
총 상환금액

실제 상환액은 은행에 따라 약간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결과는 참고로만 이용해 주세요.

만기 일시상환대출 장단점

전세자금대출 이자계산기는 만기 일시상환대출 방식으로 계산을 합니다. 만기 일시상환은 대출신청 시 약정한 대출만기까지 원금상환 없이 매월 이자만 부담하다가 만기시점에 원금을 일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상환기간 동안에는 이자만 내기 때문에 원금상환 부담이 없어 초기부담이 가장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전세대출이자상환

그러나 대출원금을 만기가 도래되는 시점에 전액 일시 상환해야 하므로 만기 부담이 가장 크고, 대출기간 동안 원금상환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다른 분할상환방식에 비해 이자부담액이 큽니다. 따라서 이 방식은 대체로 향후 소득이 증가할 가능성이 많은 고소득층이나 장기대출 이용자 보다는 대출을 단기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자금 상환에 관한 계획을 확실히 세우고, 현명하게 이용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