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왕초보용 유튜브에 동영상을 게시하는 방법과 주의점

탁이 2020. 11. 6. 08:12

안녕하세요 1900유튜버 탁입니다^^ 요새 유튜브를 안보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에따라 유튜브는 동영상을 게시하는 사람도 늘고 있는데요. 그런데 막상 처음 유튜브에 동영상을 게시할 때 막막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것은 스마트폰과 Google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다면 대부분 구글계정을 가지고 있을 텐데요. 즉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러나 용량 및 크기 설정 등 사소하지만 사전에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YouTube에 동영상을 게시하는 기본적인 방법
동영상을 예약 게시하는 방법
YouTube에 게시에서 알아 두어야 할 점
자주 있는 문제 및 해결 방법
게시한 동영상을 삭제하는 방법
수익을 얻기 위해 필요한 것
 
을 순서대로 설명합니다.

이번 기사를 참고로 YouTube에 동영상을 게시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그리고 동영상을 많이 게시하여 조회수를 늘려 갑시다!

1 단계 : Gmail을 사용하여 YouTube 계정을 만들자

YouTube 계정은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 계정을 가지고있는 사람은 YouTube의 오른쪽 상단에있는 "로그인" 에서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하십시오.

오른쪽 상단에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계정 이름 바로 아래에 "채널 만들기" 가 나오는데 거기에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때 위의 사진과 같이 Google 계정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확인됩니다. 본명 등으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사용자 이름을 사용" 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합니다.

사용자 이름을 사용하면 여기에 채널 이름을 입력 할 필요가 있으므로, 사전에 생각해 둡시다. "만들기" 를 클릭하면 채널이 완성됩니다.

2 단계 :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

계정이 준비되었다면 다음은 동영상을 업로드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있는 아이콘 옆에있는 비디오 표시를 클릭하면 '동영상 업로드' 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클릭하여 데이터 폴더에서 동영상을 선택 업로드하십시오. 또한 업로드까지, 동영상 편집을 끝내고 것이 필요합니다. 편집은 동영상 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원활합니다.

추천 소프트웨어는 아래 기사에서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로 해보세요.

3 단계 : 제목, 설명, 썸네일 이미지 뷰어를 설정

업로드하면 화면이 전환되므로 다음 세 가지를 설정합시다.

제목 및 설명
썸네일 이미지
태그

제목 및 설명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세요.
설명을 입력하지 않아도 상관 없지만, 제목은 필수입니다.

썸네일 이미지

제목 설정 아래를 보면 썸네일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와 동영상이 YouTube에 업 된 때 표시되는 동영상의 아이콘과 같은 것. 시청자는 썸네일 이미지를보고 재생 여부 판단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직접 만든 이미지를 "썸네일을 업로드" 에서 설정합시다. 썸네일 이미지에 집착이 없다면 YouTube는 자동으로 동영상의 한 장면을 잘라내 썸네일로 설정 해줍니다.

태그

태그는 '기타 카테고리'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업로드 된 동영상이 해당 장르 나 검색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 해두면 시청자가 찾아 오는데 도움이됩니다.

4 단계 : 동영상의 요소를 결정

앞으로하면 동영상의 요소로서 「종료 화면」 과 「카드」 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동영상의 재생중 또는 마지막에 자신의 다른 동영상을 소개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5 단계 : 공개 설정 및 일시를 결정

앞으로하면 공개 설정 및 공개 일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공개 일시는 다음 세 가지 중 선택합니다.

공개
비공개
공개 일시

공개일시에 날짜와 시간대를 정해서 예약 공개를 할 수 있습니다.

6 단계 : 업로드

스케줄을 눌러 계속 진행, "완료" 를 누르면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제목과 설명, 공개 일시 등을 편집 할 때 동영상 목록 페이지에서 편집하십시오.

YouTube 동영상은 예약 게시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하면,

1 단계 : 예약 게시하려면 먼저 비공개로 동영상을 게시

우선 방금 전 소개 한 게시물에 대한 '4 단계'까지 같은 방법으로 동영상을 업로드 위의 화면까지 진행합시다.

2 단계 : "일정" 에서 날짜, 시간 및 시간대를 설정

"일정" 에서 공개 일시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시하려는 날짜를 입력하고 저장 합니다.

3 단계 : 공개 시간이되면 동영상 제작

공개 시간이되면, 만약을 위해 동영상이 공개되어 있는지 확인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YouTube에 동영상을 게시 할 때 알아 두어야 할 3 가지 포인트

YouTube에 동영상을 게시할 때, 알아두어야 할 세가지 포인트를 아래서 소개합니다.

동영상의 용량과 시간에 제한이있다
동영상 파일 형식도 정해져있다
사용자 정의 썸네일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1 : 동영상의 용량과 시간에는 제한이 있다

첫 번째는 "동영상의 용량과 시간에 제한이있다" 입니다. YouTube에 게시하는 동영상은 다음의 용량과 시간을 넘으면 안됩니다.

용량 : 128GB 이내
시간 : 12 시간 이내
 
위의 두 사항 중 어느 한 쪽을 초과하면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없습니다.

포인트 2 : 동영상 파일 형식도 정해져있다

두 번째는 "동영상의 파일 형식도 정해져있다" 입니다. 동영상을 게시 할 때 지정된 파일 형식이어야 업로드 할 수 없습니다. YouTube에 따르면, 업로드 할 수있는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MOV
.MPEG4
.MP4
.AVI
.WMV
.MPEGPS
.FLV
3GPP
WebM
DNxHR
ProRes
CineForm
HEVC (h265)

위와 다른 파일 형식으로 업로드하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도 있으니, 지정된 파일 형식으로 게시합니다.

포인트 3 : 사용자 정의 썸네일 사용에는 인증이 필요

세 번째는 "사용자 정의 썸네일 설정을 활성화하는 것이" 입니다. 위에서 "썸네일 이미지"를 설정 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썸네일 이미지는 계정 인증이 완료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계정 인증은 계정 관리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채널 홈페이지에있는 "설정 표시"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채널 설정에있는 '계정 설정' 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채널 상태 및 기능"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으로 전환되므로, 왼쪽 하단에있는 "사용자 정의 썸네일" 을 확인하십시오.

YouTube에 동영상 게시물에서 자주 고민의 원인 3 개와 대처법

다음은 게시 할 때 일반적인 문제와 해결 방법을 소개합니다. 동영상 게시할 때 일반적으로 많이 겪게 되는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동영상을 좀처럼 게시물 수 없다
  • 게시 한 동영상의 화질이 나쁘다
  • 동영상을 게시하고도 조회가 늘지 않는다

문제 1 : 동영상을 좀처럼 게시물 수 없다

첫 번째는 "동영상을 좀처럼 게시물 수 없다" 입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하려면 몇 분 정도가 걸리지 만, 10 분이나 30 분이 지나도 게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멈춰 버리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주요 원인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 동영상의 용량과 길이가 규정을 초과한다
  • 통신 환경이 나쁘다
  • 스마트 폰이나 PC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자주 있는 문제로 동영상의 용량이 오버하고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증을 해야 하거나, 동영상을 편집하여 작은 사이즈로 변경합니다. 그래도 안될 때는 우선 통신을 Wi-Fi 환경으로 변경하고 스마트 폰이나 PC를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문제 2 : 게시 한 동영상의 화질이 나쁘다

두 번째는 '올린 동영상의 화질이 나쁘다' 라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4K 등 고화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있게되었습니다. 그만큼 깨끗한 영상을 만들 수는 있지만, YouTube에 잘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동영상이 저해상도로 처리되는 것" 입니다.

편집기에서 유튜브로 올리거나 올릴 파일을 만들때, 해상도가 낮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또한 YouTube에 업로드하는 동영상은 처음에는 낮은 해상도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업로드에 시간이 걸려 있으면 완전히 처리되기 전까지는 저해상도에서만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주의합니다.

문제 3 : 동영상을 게시하고도 조회가 늘지 않는다

세 번째는 "동영상을 게시하고도 조회가 늘지 않는 ' 입니다. 동영상 게시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보일 수 있지만 반드시 조회가 성장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조회수가 늘지 않는 것도있어, 그 경우는 좀처럼 수익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조회가 늘지 않는 원인은 주로 다음 세 가지.

  • 알고리즘의 선택을 못받았다
  • 썸네일 이미지가 관심을 갖기 힘들다
  • 태그를 설정하지 않았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썸네일 이미지로 동영상에 관심을 갖게 합시다. 그리고 동영상의 장르를 알 태그를 설정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으로 수익을 얻기

지금까지 YouTube에 동영상을 게시하는 방법을 설명했지만, 마지막으로 수입을 얻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입은 동영상에 표시되는 광고를 보거나 클릭 할 때 발생합니다.

그리고 광고를 붙이기 위해서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에 참여하는 참여해서 규약에 위반하지 않는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어야합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구독자1000명과 4000시간을 충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