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애플워치 6 가 드디어 등장! 애플의 Time Flies 이벤트 총정리

탁이 2020. 9. 16. 15:07

올해 9월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 "Time Flies" 에서 2020 년 신형 아이폰 12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아이패드에어 4세대, 아이패드 8세대, 애플워치 6, 애플워치 SE 가 등장했습니다. 하드웨어 이외에서는 Apple One, Apple Fitness + 패밀리 공유 설정 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스페셜 이벤트에서 발표된 내용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6

Apple Watch Series 6의 주요 기능으로는 혈중 산소 농도 센서 탑재 . "일반적인 피트니스 및 웰빙만을 목적" 이라고주의 사항이 의료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지만 새로운 측면에서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초 광대역 무선 통신 (Ultra Wide Band, UWB) 을 지원하는 U1 칩도 내장한 고성능의 S6 칩. 상시 표시 디스플레이는 2.5 배 밝아지고 상시 측정이 가능한 고도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은 변함없이 18 시간이지만, 1.5시간에 완충할 수있는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 하게 됐습니다. 따라서 짧은 시간에 배터리잔량을 꽤나 회복 할 수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워치 6 가 드디어 정식 발표

 

애플 워치 6 가 정식 발표! 진화 한 4 개의 기능

혈중 산소 농도 센서 탑재, 성능이 향상된 S6 칩, 급속 충전 대응, 보다 밝아진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진화된 성능과 함께 애플 워치 6이 정식 발표됐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애플의 애플 워�

tagilog.tistory.com

 

Apple Watch SE

Apple Watch SE는 " Apple Watch Series 5 의 염가 모델" 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혈중 산소 농도 iPad, ECG 용 전기 심박 센서 상시 표시 디스플레이는 모든 비 탑재. 알루미늄 케이스만으로 S5 칩이지만, 가격은 무려 359000 원 .

 

판매가 계속되는 Series 3의 가격 차이는 불과 10만원으로 코스트 퍼포먼스가 뛰어난 신제품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SE가 6보다 나은 이유

 

애플 워치 SE 정식 발표! SE 가 애플워치 6 나 3 보다 나은 이유

한마디로 애플워치 SE를 한마디로 정의 하자면, 애플워치 5 의 염가모델 Apple은 9 월 16 일 스페셜 이벤트 ' Time Flies "에서 Apple Watch 의 최신 모델" Apple Watch SE '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한마디..

tagilog.tistory.com

 

아이패드 8 세대

아이패드 8세대는 디자인은 바뀌지 않고 내장 칩이 A10 Fusion 에서 A12 Bionic 으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베스트 셀러 Windows 노트북보다 최대 2 배, Android 태블릿보다 최대 3 배, Chromebook보다 최대 6 배나 빠르게 작동한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8세대 정식 발표! A12 Bionic 탑재로 더욱 높아진 코스트 퍼포먼스

Apple은 9 월 16 일 스페셜 이벤트 "Time Flies" 에서 10.2 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한 아이패드의 엔트리 모델 아이패드 8세대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케이스의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크기는 변하�

tagilog.tistory.com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11 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일부 기능을 없앤 염가판 모델입니다. 그러나 내장 칩은 A14 Bionic 를 내장하고 있으며 현재 iOS 기기에서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에 Touch ID를 내장 하고 포트도 Lightning에서 USB-C 로. 케이스는 iPad Pro (2018)을 재사용하는 것처럼 보이며 Apple Pencil (2 세대) 및 Magic Keyboard를 지원 한다. 색상은 실버, 로즈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그린, 스카이 블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형 iPad Air 정식 발표! iPad Pro보다 선택할 것이다 5 개의 매력

Apple One

Apple One은 Apple이 제공하는 여러 구독을 일괄 계약하는 서비스입니다. Apple Music , Apple TV + Apple Arcade, iCloud 를 개별적으로 계약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올 가을 제공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Apple Fitness +

Apple Fitness +는 운동용 구독 서비스입니다. 요금은 매월 9.99 달러 또는 연간 구독시 월 79.99 달러입니다. 그러나 아직 한국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대요.

 

사이클링, 러닝 머신, 로잉 높은 인터벌 훈련 (HIIT), 교육, 요가, 댄스, 핵심 교육, 마인드 풀 네스 등 다양한 운동과 운동을 지원하고 전문가가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Apple Watch과 연동하여 Apple TV iPad, iPhone 등으로 영상을 보면서 신체를 단련할 수 있습니다.

가족 공유 설정

가족 공유 설정은 Apple Watch Series 4 이후의 셀룰러 모델에서 사용할 수있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가정 내에서 iPhone을 가지고 있지 않은 어린이나 노인이 다른 가족의 아이폰에서 Apple Watch 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OS 14 , iPadOS 14, watchOS 7 tvOS 14는 내일 발표에

iOS 14, iPadOS 14, watchOS 7 tvOS 14 한국 시간 9 월 17 일 정식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