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아이패드 8세대 정식 발표! A12 Bionic 탑재로 더욱 높아진 코스트 퍼포먼스

탁이 2020. 9. 16. 16:02

Apple은 9 월 16 일 스페셜 이벤트 "Time Flies" 에서 10.2 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한 아이패드의 엔트리 모델 아이패드 8세대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케이스의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크기는 변하지 않았으며 무엇보다 가격도 동결이 됐습니다. 32GB 모델이 세금 포함 449,000 원에 구입할 수있습니다. 

유일한 진화이며 최대의 진화는 칩

유일하게 진화한 것은, A12 Bionic 칩 탑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코어 CPU와 쿼드 코어 GPU를 탑재하며 Neural Engine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전 모델 A10 Fusion에 비하면 CPU 성능은 40 %, GPU 성능은 2 배로 진화됐습니다.

 

A12 Bionic 성능은 가장 많이 팔리고있는 Windows 노트북보다 최대 2 배, Android 태블릿보다 최대 3 배, Chromebook보다 최대 6 배나 빠르게 작동한다고 합니다....... 음.... 뭘 기준으로 말하는 건지는 말안해줌

 

 

아무튼 처리 능력이 대폭 업그레이드됐음에도 가격은 동일. 아이패드 미니를 포함한 모든 iPad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설정이되어 있으며, 아이패드 데뷔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 지금까지 이상으로 매력적인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