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애플 워치 6 가 정식 발표! 진화 한 4 개의 기능

탁이 2020. 9. 16. 15:22

혈중 산소 농도 센서 탑재, 성능이 향상된 S6 칩, 급속 충전 대응, 보다 밝아진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진화된 성능과 함께 애플 워치 6이 정식 발표됐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애플의 애플 워치 시리즈 6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e은 9 월 16 일 스페셜 이벤트 ' Time Flies "에서 Apple Watch 의 최신 모델 "Apple Watch Series 6" 을 정식으로 발표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혈중 산소 농도 센서를 탑재
  • A13 Bionic을 기반으로 한 S6 칩 (이전 세대보다 20 % 단축)
  •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를 탑재 (이전 세대보다 에너지 효율이 향상)
  • 상시 측정 고도계를 탑재
  • 1.5 시간 충전하는 급속 충전을 지원
  • U1 칩 탑재, UWB를 지원
  • 가족 공유 설정에 대응 (GPS + Cellular 모델 한정)

언뜻 보면 Apple Watch Series 5에 비해 크게 변하지 않은 것 같은 인상을 받지만, 건강 관리, 칩 성능, 디스플레이, 충전 속도 등의 측면에서 확실하게 진화 하고 있습니다.

Series 5보다 진화 한 주목해야 할 4 가지 기능

건강 관리 : 혈중 산소 농도 센서 탑재

Apple Watch Series 6는 체내 산소 수준을 언제든지 측정 가능하게하는 새로운 혈중 산소 농도 센서를 탑재 하고 있습니다. 몸이 얼마나 산소를 가져와 체내에 공급하고 있는지를 알기위한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의료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Apple 공식 사이트에도 "진단 또는 의사와의 상담을 포함한 의료에서의 사용을 목적으로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피트니스 및 웰빙만을 목적으로하고 있습니다."라고 주의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높은 심박수와 낮은 심박수 알림, 긴급 SOS 해외에서 긴급 전출 감지, 소음 모니터링 등 건강과 안전을 배려 한 기능을 계속 탑재됐습니다.

 

참고 : 펄스 옥시 미터와 혈중 산소 포화도
체내의 산소 상태를 측정하고 건강 관리를 목적으로 펄스 옥시 미터를 도입했다는 스포츠선수들의 이야기를 자주 들을 수 있는데요. 펄스 옥시 미터는 혈중 산소 포화도를 측정합니다.
혈중 산소 포화도는 일반적으로 96~99 %는 정상치로되어 신체에 질환이 있거나 컨디션 불량 등을 일어났을때 수치가 저하됩니다. 일반적으로 90 % 이하로 떨어지면 (급성) 호흡 판단된다. 평상시 값에서 갑자기 3 ~ 4 % 하락하면 어떤 급성 질환을 일으키는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칩 : A13 Bionic 기반 S6, UWB 용으로 U1을 내장

Apple Watch Series 6에 내장되는 S6 칩  iPhone 11 시리즈에 탑재 된 A13 Bionic을 기반으로 한 듀얼 코어 프로세서. S5 칩에 비해 처리 능력이 20 % 향상 되고, 앱 시작도 20 % 빨라졌습니다.

U1 칩을 내장 하고 초 광대역 무선 통신 (Ultra Wide Band, UWB)을 지원 하며, 고도계는 상시 계측이 가능 하게되었습니다.

충전 : 급속 충전에 대응

Apple Watch Series 6는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기존보다 20% 단축되어 약 1.5 시간에 충전 이 가능합니다. 불행히도 전지성능은 종래와 변함없이 18시간입니다.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 2.5 배 밝아졌다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는 전작인 Series 5에 비해 약 2.5 배나 밝아졌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어두워 진 상태에서도 사용자가 알림 센터, 컨트롤 센터, 컴 플리케이션 시작, 문자판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9 월 16 일 예약 접수 시작 19 일부터 발매에

Apple Watch Series 6는 알루미늄, 스테인레스 스틸, 티타늄 케이스가 라인업됐으며, 세라믹은 폐지되었습니다.

 

케이스의 마무리 컬러는 흑연, 블루, 레드가 더해져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 티타늄 총 8 종류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밴드 타입은 스포츠 밴드, 스포츠 루프, 가죽, 스테인레스 스틸 등 6 종류입니다.

블루 브레이 데드 솔로 루프

(PRODUCT) RED와 솔로루프

새로운 가죽 링크 밴드

 

새로운 문자판도 여러 추가되어있다.

Apple Watch Series 6는 9 월 16 일부터 예약 접수를 시작하고 19 일부터 발매합니다. 가격은 53900원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