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맥북에서 애플워치 및 아이폰을 충전 하는 애플의 특허가 공개

탁이 2019. 12. 6. 03:43

Apple이 무선 충전 에 관하여 취득한 특허의 내용을 미국 특허청이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특허는 MacBook에서 iPhone 또는 Apple Watch 등을 충전 할 수 있도록하는 아이디어에 대한 것으로 제품화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무선화" 의 연장선상

Apple은 모든 제품에 '무선' 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애플워치뿐만 아니라 에어팟도 무선 충전 을 지원하며 파일 송수신 및 인터넷 접속 등 충전 이외에도 무선으로 할 수 있도록 Apple 은 제품의 기능을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그 연장에서 충전 패드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등 다른 장치를 충전하는 아이디어는 이전부터 있었는데요.

공개 된 그림을 보는 한, 맥북사용중에는 충전기능을 이용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애플워치는 전용 충전기 사용에 불만이 많이 있는데요. 야간 등 Macbook을 쓰지 않을때 충전 할 수있는 것 만으로도 많이 편리해 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상에서 충전 코드가 얽히거나 충전 패드가 작업 공간을 차지하게 되는 일도 없을 거구요. 지금까지 취득한 특허가 제품화에 결부되는 것은 적은 애플이지만, 본 무선 충전 기능은 사용에 큰 편리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 같으니 꼭 제품화로 연결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