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암기잘하는법 뇌를 최고의 상태로 만들자

탁이 2019. 10. 23. 17:50

안녕하세요. 암기잘하는 법, 집중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암기를 잘하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뇌의 컨디션을 상쾌하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감기에 걸려 있거나 코가막혀 있거나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할 때, 머리가 불편함을 느꼈던 경험이 누구에게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럴 때는 암기력도 자연히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번에는이 학생이나 바쁜 비즈니스맨도 바로 실천할 수있는 뇌를 최상의 상태로하는 습관에 대해, 저명한 저자인 미쉘  쿡 박사의 책 내용을 발췌해 소개합니다.

1.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뇌를 최고의 상태로 만드는" 12가지 습관

1. 1 일 8 시간 이상의 수면으로 슈퍼 브레인을 만든다

자는 것만으로 뇌가 건강하게 수면이 부족하면 기억력이 저하된다. 잘 잠들 수없는 사람은 저녁 식사를 취침 3 시간 전에 마치고 취침 TV와 스마트폰 등 블루라이트가 나오는 전자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새로운 것을 배우고 기억력을 향상

머리를 쓰는 일에 도전하면, 뇌 세포의 연결이 증가해서 기억력이 향상된다. 추천하는 것은 한번 배운 외국어를 복습하기. 일것은 외국어를 쓸 때,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는 뇌의 연결이 강화되기 때문이다.

3. 천연의 항균 물질로 피로리균에 대항

피로 리균은 감염성 세균이지만, 최근엔 인지 기능 저하 및 치매에도 관련이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병원에서 피로리균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면 약물 치료와 함께 "천연 항균 물질"인 무설탕 크랜베리 ​​주스, 프로바이오틱스 "LC1 유산균", 오레가노 오일, 강황 등을 함께 사용한다.

4. 평소와는 다른 것을 해서 뇌 세포의 연결을 증가

극단적인 무언가에 도전 할 필요는없고, 예를 들어 평소와 다른 길로 귀가하는 것만으로도 뇌 세포 사이의 연결이 강화된다고. 그 외에도,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 보기, 처음 만나는 사람과 이야기 하기, 박물관에 가기 등의 작은 변화는 뇌에 새로운 회로를 만들어 기억력이 향상시켜 준다.

5. 스트레스의 원인을 제거해 뇌의 컨디션을 보호

스트레스가 만성화되면 뇌의 에너지가 감소 기억력이 저하된다. 뇌를 위해서는 직장이나 개인 약속을 빽빽이 넣는 것이 아니라 "아무것도하지 시간 '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바빠서 그런 시간을 만들 여유가 없다" 고 말하는 사람 이야말로 효율이 낮다고 한다.

6. 두 번째 두뇌 인 장 환경을 정비

장내가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는 기억력의 우수성과 뇌 질환에 대한 저항의 강도를 판단하는 지침이된다. 락토 바실러스 등 효과가 증명된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프로 바이오틱스를 많이 함유 김치를 먹는것도 좋다.

7. 태극권과 기공은 뇌의 건강을 향상

플로리다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태극권을 생활에 도입하고있는 사람은 인지 기능의 저하 정도가 적었다고 한다. 독일 본 대학에 따르면, 기공은 파킨슨 병의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되었다. 모두 뇌 뿐만 아니라 신체 장기의 기능을 정돈해주는 효과가있다.

8. 명상으로 다양한 혜택

명상은 뇌를 손상 스트레스와 그 결과적으로 생기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억제하는 효과가있다. 또한 뇌의 4 가지 영역에 영향을 보내, 뇌에 혈류가 증가 것도 알게 됐다. 우선 1 일 10 분, 조용한 장소에서 천천히 심호흡을하면서 명상을 해 보자.

9. 스트레칭과 유산소 운동으로 기억력을 향상

스트레칭 운동과 유산소 운동은 장 · 단기 기억력을 높이는 효과가있다. 함부르크 대학에 따르면, 매주 일정한 시간 스트레칭을 한 피험자의 단기 기억이 높아 일주일에 1 ~ 2 시간 자전거 타기 운동을 한 피험자의 장기 기억은 6 개월 후에 높아졌다. 일주일에 2번 1시간 정도의 스트레칭을 하거나 주 2회 1시간 이상 유산소 운동을 기준으로 한다.

10. 게임과 퍼즐로 집중력을 높이기

게임과 퍼즐은 장단기적인 기억력, 정보의 유지력, 집중력을 높인다. 알츠하이머 질환과 외상성 뇌 손상 등의 뇌 질환을 앓고있는 사람도 기억력 게임이나 컴퓨터에 의한 뇌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인지 기능의 개선이 보인다. 또한, 게임과 퍼즐은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있다.

11. 걷기로 뇌를 크게 성장

일주일에 3회, 경쾌한 걷기나 적당한 조깅을 40분 정도 하면 치매의 악영향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였다. 게임과 퍼즐은 두뇌에 좋다고하지만, 이렇게 방에만 있다고 좋은것이 아니라 인근을 산책하는 습관을 기르자. 자동차 나 대중 교통을 이용하여 출근하고 있다면, 걸을 구간을 찾아 보거나 역이나 회사에서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사용하도록 해 보는 것도 좋다.

12. 과식으로부터 뇌를 보호

과식은 기억력 저하 및인지 장애를 초래한다는 연구 결과가있다. 부페를 피하거나 하는 궁리를 하자. 누군가와 함께 먹고, TV를 보면서 먹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다.

2. 나쁜 스트레스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8 가지 방법

보충해서 미쉘박사는 스트레스의 원인을 제거해서 뇌의 컨디션을 "지키는" 방법도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8개의 간단한 방법을 실천하면 스트레스가 누그러져 뇌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조금만 의식하는 것만으로, 일이나 공부의 능률도 올릴 수 있습니다.

1. 식사를 거르지 않기

뇌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이 중요하다. 시간이 없으면 무염 견과류라도 섭취해 주자. 

2. 물을 많이 마시기

뇌 세포와 신경 세포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충분한 물이 필요하다. 하루 동안 자주 수분을.

3. 비타민 B, C를 충분히 보충하기

이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고갈한다. 필요하다면 영양제 등으로 보충하자.

4. 의식적인 휴식하기

목욕, 낮잠 혹은 일찍 잠자리에 들기 등 편안하고, 뇌가 좋아하는 영기를 기르기위한 시간을 의식적으로 만들자.

5. 스트레스를 느끼는 상대가 있다면 거리를 두자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사람이나 장소등이 있다면, 이런 상대로부터 최대한 거리를 두어 뇌를 편안히 해 주자.

6. 낭비적인 소비 멈추기

경제적인 스트레스는 IQ에 악영향을 야기한다는 연구 결과가있다. 불필요한 유행 따르기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 필요는 없다. 

7. 신선한 공기를 마시기

일하는 틈틈이 공부하는 틈틈이 야외로 나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수준을 낮출 수있다. 1분만으로도 효과는 OK.

8. 명상하기

명상은 뇌를 보호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어렵지 않다 잠시 눈을 감고 생각을 멈춘다!!

 

관련기사

 

뇌의 기본 원리로 알아본 집중력 높이는 방법 12가지

뇌의 기본 원리로 알아본 공부 집중한는 법 12가지 이번 포스트에서는 집중력이 떨어지는 원인과, 공부나 일을 할 때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

tagilog.tistory.com

 

공부 하는 법 추천 17개 방법

자격이나 수험 공부할때 갑자기 "내 공부하는법이 올바른 것일까" "더 나은 공부하는법 이 있는게 아닌가" 라고 불안한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공부 하는법"은 있는 것일까요? 이번 ��

tagi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