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최신] 앱플레이어 추천 제품과 앱플레이어 고를 때 주의할 점

탁이 2021. 5. 26. 14:46

앱플레이어는 스마트폰을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라고도 합니다. 앱플레이어라고 하면 생소하게 생각할 수 도 있겠지만, 컴퓨터에서 할 수 없는 스마트폰의 앱을 컴퓨터의 큰화면과 키보드의 이점을 살려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앱플레이어를 소개하고 추천하는 하는 제품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앱플레이어란
2.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장점
3.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단점
4. 앱플레이어 추천
5. 앱플레이어 추천 정리 

1. 앱플레이어란

앱플레이어는 컴퓨터에 가상의 Android OS를 넣어 마치 컴퓨터에서 Android 기기가있는 것처럼 사용할 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앱플레이가 있으면, Android 어플리케이션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의 경우는 컴퓨터로는 발표되지 않은 모바일판의 게임을 컴퓨터의 모니터와 입력장치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2.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메리트

굳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컴퓨터에서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에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중요한 장점 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을들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없이도 Android를 실행
  • 컴퓨터 화면에서 Android를 실행
  • 컴퓨터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

스마트폰 없이도 Android를 실행

앱플레이어가 있으면 Android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컴퓨터에서 Android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iPhone을 사용하고 Android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겐 편리합니다.

물론 대부분 아이폰과 안드로드판이 존재하는 경우가 있지만, Android판만이 존재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 할 때 유용합니다. 또한 아래의 장점과 혼합될 때 더 큰 장점을 가지게 됩니다.

컴퓨터 화면에서 Android를 실행

PC에서 사용하는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으로 Android 단말의 디스플레이보다 휠씬 큽니다. 단순히 디스플레이가 크다는 사실만으로 큰 메리트입니다. 그만큼 선명하고 편안 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안이 오기 시작한 중장년층 사용자에게 필수? 일지도^^

컴퓨터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

더해서 컴퓨터 마우스나 키보드, 컨트롤러 등으로 조작 할 수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일반 터치보다 마우스나 키보드, 컨트롤러 등 쪽이 편안 하다고 느끼는 사람은 적지 않습니다. 게임에 따라선 Android 기기에서 터치화면으로 조작하는 것보다 유리하게 컨트롤 할 수도있을 것입니다.

3. 앱플레이어를 사용 단점

앱플레이어를 사용할 때는 이렇게 장점도 풍부한 반면,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앱플레이어를 사용 주된 단점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을들 수 있습니다.

  • 비공식 지원 대상에서 제외
  • Android의 버전이 오래된
  • 컴퓨터 사양이 낮 으면 무거운

비공식 지원 대상에서 제외

앱플레이어는 Google과 무관한 제조사가 제공하는 비공인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해도 Google은 지원 해주지 않습니다.

이것은 Google뿐만 아니라 다른 응용 프로그램 운영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플리케이션에 따라선 앱플레이어의 사용이 약관 위반에 해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발견될 경우 밴을 당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합니다.

Android의 버전이 올드하다

기사 작성 시점의 Android 최신 버전은 11입니다 만, 대부분의 앱플레이어 들은 안드로이드 7까지 밖에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2017 년 4 월에 출시 된 버전이므로 꽤 오래된 것이고, 보안면에서도 걱정입니다. (단 녹스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9 출시)

컴퓨터 사양이 낮을 경우 느리다

앱플레이어 동작은 (당연하지만)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행히 필자가 사용하고있는 컴퓨터는 라이젠 U4800 노트북인데 쌩쌩 잘 돌아갔습니다. 

필자 사용 컴퓨터 사양

샤오미 레드미 / 라이젠 U4800 / 16기가램

4. 앱플레이어 추천 

앱플레이어 중 특히 인기가 높은 제품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되도록 업데이트가 빈번하고 사용자가 많은 제품을 중심으로 앱플레이어를 고르면 좋을 것입니다.

아래 플레이어가 무엇보다 좋은 점은 사용자가 많다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안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도 이용도 무료로 Windows 및 Mac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NoxPlayer

녹스플레이어는 아마도 가장 지명도와 인기있는 앱플레이어일 것 같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녹스 플레이어의 Android 버전은 7 이었으나, 안드로이드 9버전을 전세계 최초로 출시했습니다.

앱플레이어 사용의 단점으로 안드로이드의 버전이 오래됐다고 했는데, 녹스플레이어는 최초로 안드로이드 9 버전의 앱플레이어를 공개해서 최근의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9 버전은 안드로이드 7버전보다 용량이 휠씬 가볍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한 결과 플레이역시 이전 버전보다 빠르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9버전은 더 많은 모바일 게임과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최적화 환경이며 이전에 실행이 불가능했던 다수의 게임들 실행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구글도 현재 공식적으로 안드로이드 9버전 이상의 환경에서 개발이 장려하고 있는 만큼, 가장 안전한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키보드 입력 설정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있는 등 섬세한 지정도 가능합니다.

녹스플레이어 링크

참고 안드로이드 버전별 점유율 

참고로 안드로이드 버전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2021년 5월 27일 현재) 안드로이드 9 가 가장 많은 31.3%를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5. 앱플레이어를 선택 포인트

이번 포스트에서 앱플레이어 추천해 봤는데요. 세상에는 다른 많은 앱플레이어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사용하는 앱플레이어를 선택할 때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하면 좋을 듯 합니다.

앱플레이어 선택 포인트

  • 에뮬레이터의 안전성
  • 에뮬레이터의 가벼움

움직일 Android 버전이 오래되었거나 편안하게 이동하려면 PC에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등 단점도 많지만 믿을만한 앱플레이어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