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무료로 자신의 도메인을 취득 할 수있는 무료 도메인 서비스 3선

탁이 2021. 10. 11. 11:41

이번 시간에는 무료 도메인의 장 단점과 무료 도메인을 취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무료 도메인을 취득해서 사용하는 것은 그리 추천할 수는 없지만, 테스트용 홈 페이지를 제작하고 새로운 시도를 할 때에 이 방법이라면, 테스트에 실패하더라도 자사 홈 페이지 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렇게 정식 웹사이트는 아니지만 테스트용도 추천하고 싶은 것이 " 무료 도메인 "입니다. 무료 도메인 은 취득시뿐만 아니라 관리비용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도메인과 무료 도메인

"도메인 "은 인터넷 상의 주소에 해당합니다. IP 주소를 사람이 읽을 수있는 언어로 바꾼 URL 에 대해 도메인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등록 관리를 위해 일정한 수수료를 내고 사용합니다.

무료 도메인은 말 그대로 무료로 얻을 수있는 고유 도메인 입니다. 검색 서비스 운영 회사가 독자적으로 만들고있는 도메인도 있습니다.

URL과 도메인의 차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데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이 "URL"입니다. URL은 "도메인"과 "디렉토리"등 그 용도에 따라 다양한 요소가 더해져 있습니다.

닷컴 등 유명한 도메인은 무료 취득 불가

"com" "net"등 일반적으로 유명한 자체 도메인 (최상위 도메인 )는 얻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도메인 을 취득하고자하는 경우에는 유료일 경우가 있습니다.

무료 도메인 장 단점

무료 도메인의 장점

무료이므로 (당연히) 비용이 들지 않는다

도메인은 일반적으로 취득하고 관리하는 동안 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무료 도메인 은 전술 한대로 취득 비용도 업데이트 비용도 무료 이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이 유리할 수  있다

고유 도메인  인터넷 상의 주소와 같은 것입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보유하고있는 도메인 업데이트가 멈추지 않는 한 취득 할 수 없습니다.

"com"및 "net"등과 결합 된 인기 키워드 도메인 은 획득되어있는 경우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무료 도메인의 경우 "tk"등 특이한 것이 많기 때문에, 경쟁이 낮아져 인기 키워드로도 검색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개성적인 도메인을 취득 할 수 있다

희귀 도메인은 방문자의 눈길을 끕니다. 또한 "man" ". ga"에서 " man.ga " 라고하는 등 특정 키워드와 함께 의미가 연결되도록 취득한다면 재미있는 URL 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도메인의 단점

제한 사항이 운영 회사에 의해 다르다

운영 회사에 의해 도메인 취득 후의 제한 사항이 다릅니다 . 업데이트 기간이 1 년이거나 30 일간 로그인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취득시 규정을 반드시 확인합시다.

경계되어 버릴 수 있다

너무 드문 도메인을 이용한다면 피싱사이트 등을 연상시켜 버려서, 사용자에게 경계받을 가능성 도 있습니다. 기업 사이트 등 기업의 신용도를 높이고 자하는 목적으로 제작하는 경우, co.kr 등의 비즈니스 용 도메인 을 이용한 것이 바람직 합니다.

서비스 사이트가 갑자기 이용을 정지 할 수있다

운영 회사가 독자적으로 만든 도메인은 그 서비스 종료에 따라 갑자기 사용할 수 없게 될 위험 이 있습니다.

Freenom


Freenom

"tk" "ml" "ga" "cf" "gq"의 도메인 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만료 2 주전에 업데이트 작업이 필요합니다.

Dot TK


Dot TK

토라케우 섬이라는 뉴질랜드에있는 섬의 ccTLD (국가 별 최상위 도메인 )의 도메인 을 무료로받을 수 있습니다. 90 일에 25 번 접속 없었던 경우는 자동 정지, 취득부터 12 개월이 경과 한 경우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No-IP


No-IP

유료 버전의 서비스도 전개하고 있는 동적 DNS 서비스입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no-ip.biz '의 도메인 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만 30 일간 한번도 로그인하지 않으면 삭제되어 버리기 때문에주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