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4가지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방법

탁이 2020. 11. 18. 15:32

안녕하세요. 인스타 스토리에 글씨를 움직이게 하는 방법은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 스토리에 글씨를 움직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① 인스타 자체 기능 사용하기

첫 번째 방법은인스타그램에 자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실행하고, 스토리를 하나 만들어서, 만들기를 누르고 텍스트를 입력하면 위쪽 에펙트 바로 애니메이션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각 텍스트별 미리 정해진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직 정식으로 발표가 되지 않았습니다. 2020년11월 18일 현재 아이폰의 일부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인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② 화면기록을 이용하는 방법

다음 방법은 스마트폰의 화면기록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핀터레스트 등에서 배경화면을 하나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미지를 다운로드 했으면, 사진 앱을 실행해서 다운로드안 이미지를 선택해서 편집을 누릅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점세개 → 마크업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기록을 시작한 후, 적당한 펜을 선택하셔서 글씨를 써 주십니다. 끝나면 화면기록을 완료해 저장합니다.

저장이 끝났으면 적당히 편집해서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화면 기록을 선택하고 스토리에 올립니다.

인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③ gif 파일을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다음 방법은 gif 파일로 만들어진 글씨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추가를 누르고스토리를 선택해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가장 위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해 해 주십니다.

그리고 GIF를 선택해서 Collage Letters 를 검색해서 나오는 글씨들을 이용해서 문장을 만들어 줍니다. 

인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④ 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

다음 방법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제가 자주 쓰는 비타로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를 실행시고,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이미지를 선택해서, 인스타그램 스토리용의 배경 화면을 하나 선택합니다. 그 이미지를 선택해서 길이를 한 6초 정도로 만듭니다. 이 길이는 인스타스토리에 맞춰서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시간을 선택해 주셨으면 이번에는 텍스트를 선택해서 텍스트 추가를 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폰트나 스타일을 결정합니다.

끝났으면 애니메이션을 선택합니다. 애니메이션이 시작될 시간과 끝날 때 애니메이션 시간을 선택해 줄 수가 있는데요. 이 설정에 따라 움직이는 글의 분위기가 변하므로 주의합니다.

다 끝났으면 내보내기를 선택해서 비디오 저장이 끝나면, 인스타를 실행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를 추가하고 갤러리에서 조금 전 영상을 선택해서 스토리를 만드면 됩니다.

인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④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