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소개, 리뷰

VR 기기와 영상 추천 베스트 8 (ft. 구매시 알아야할 포인트)

탁이 2020. 5. 28. 16:18

VR (가상 현실)에서 동영상과 게임을 즐기는 데 필요한 VR 고글. 최근에는 스마트 폰 한대로 쉽게 시작할 수있는 것부터 방안을 돌아 다니고 VR 세계를 체험 할 수있는 것까지 다양한 VR 고글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주요 VR 고글 20 제품 을 비교하고 추천 VR 고글을 랭킹 형식으로 소개 해 보려고 합니다. 또한 VR 고글의 선택  추천 VR 동영상 등도 싣고 있으므로, 꼭 참고 해주세요.

목록

1. VR 고글 선택시 중요한 포인트
2. 추천 VR 고글 8 선
3. 추천 VR 동영상 8 선
4. 정리

1. VR 고글 선택시 중요한 포인트 

VR (가상 현실)은 VR 고글을 사용하여 가상 공간에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가상 현실을 의미합니다. VR 세계를 360 ° 바라 볼 수 있고 마치 자신이 영상의 세계에 있는 것만 같은 경험 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고성능 컴퓨터나 비싼 디바이스 등을 사용하지 않으면 VR을 체험 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VR 고글과 스마트 폰 1대로 쉽게 VR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다음의 포인트를 체크하여 처음 VR 고글을 선택할 때 자신에게 맞는 VR 고글을 찾도록 합니다.

 

VR 고글 선택시3 확인사항

 

① "지원 장치"
② "장착성"
③ "초점 조정 기능"

 

① "지원 장치"확인

 

방금도 소개했듯이 VR 고글은

 

  • 스마트 폰 (iPhone이나 Android 등)
  • PC (Windows 또는 Mac 등)
  • 게임기 (PS4와 Xbox 등)

등으로 VR 체험을 할 수 있지만, 각각의 "장치"에 대응하고 있지 않으면 VR 동영상을 볼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PC 용 VR 고글을 스마트 폰이나 게임기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용 VR 고글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반드시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대응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② "장착성"확인

 

VR 고글 게임이나 영화를 즐길 경우, 오랜 시간 착용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목과 머리가 피곤하지 않은 장착성 (착용감)이 중요 합니다.

 

  • 부드러운 쿠션
  • 길이를 조정할 수있는 고무 벨트

등 장착이 뛰어난 사양의 VR 고글 경우,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스트레스없이 VR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장착성 외에도 VR 고글 본체의 무게에도주의. 본체 무게가 700g 이상인 것은 장시간 사용하면 목에 부담이 소요될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③ "초점 조정 기능"을 확인

VR 체험을하고 싶어도 영상이 흐릿하면 VR 세계에 몰입할 수 없고, VR 멀미를 할 수도 있습니다. 두근두근해야할 VR체험이 고통이되어 버릴 수도 있는것이죠.

 

따라서 영상의 초점이 맞지를 조정하는 "초점 조정 기능"이 붙은 VR 고글을 추천합니다. 좌우 시력 차이가있는 사람은 한쪽씩 조절할 수있는 제품을 특히 추천합니다.

 

또한 VR 고글은 안경을 쓴 상태에서 사용할 수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안경을 쓴 채 VR을 즐기고 싶은 분은

 

  • 안경의 쿠션이 붙어 있는지?
  • 안경을 쓴 채 장착 할 수있는 여유가 있는지?

이상의 두가지 포인트를 구입 전에 반드시 확인합시다.

2. 추천 VR 기기 8 선

2-1. 스마트 폰에서 쉽게 즐길 수있는 추천 VR 고글

스마트 폰에서 쉽게 즐길 수있는 추천 VR 고글 을 소개합니다.

삼성전자 2019 기어 VR with 컨트롤러 SM-R3250

 

 

간편하게 VR을 즐길 수있는 기어 VR with 컨트롤러 SM-R3250 은  대응 VR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본체에 세트하면 간단히 사용할 수 있으며,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시야가 360도 움직이는 등, 쉽게 VR 몰입 경험을 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상품 상세

[메이커] 삼성
[모델] SM-R3250
[공식 HP] https://www.samsung.com/sec/wearables/gear-vr-r325/

[기기] Galaxy Note9, S9, S9+, Note8, Note FE, S8, S8+, S7, S7 edge, Note5, S6 edge+, S6, S6 edge, A8(2018), A8+(2018), A8 Star
[시야각] 101도
[가격] 54,500원 (쿠팡 최저가)

[크기] 98.6 X 207.1 X 120.7 mm
[색상] 블랙

다모아캠 3D VR glasses

 

머리에 붙이는 것만으로 장착 할 수있는 다모아캠 3D VR glasses 가성비 높은 VR 기기 입니다.

상품 상세

 

[메이커] 다모아
[모델] 3D VR glasses

[공식 HP] www.damoacam.com

[기기] 6.2인치 이하 스마트폰
[시야각] 120도
[가격] 37,500 (쿠팡최저가)
[크기] 18.3 × 25.2 × 14.2 (cm)
[색상] 화이트

 

2-2. PC에서 즐길 수있는 추천 VR 고글

그럼 더 박력있는 체험을 할 수있는 PC 용 추천 VR 고글 을 소개합니다.

VIVE VIVE Cosmos Elite

 

고급 몰입감을 체험 할 수있는 VIVE "VIVE Cosmos Elite" 스크린 도어 효과를 최소화 한 새로운 LCD 패널을 채용 · 유연성과 이동성 기반 스테이션 추적 장비 같은 고해상도의 영상을 맛 보면서 미세한 사용자의 움직임에도 제대로 반응 해주는 고급 VR 체험을 할 수 하나입니다.

 

상품 상세

[메이커] VIVE
[모델]
 VIVE Cosmos Elite
[공식 HP] https://www.vive.com
[기기] Windows10 PC
[시야각] 110 °
[초점 조정] 제조사 미공개
[가격] 1,532,000 (쿠팡최저가)
[크기] 메이커 미공개
[무게] 메이커 미공개
[색상] 블랙

Oculus VR Oculus Rift S

추적 기능이 뛰어난 Oculus VR "Oculus Rift S"  차세대 렌즈보다 선명한 디스플레이 채용하여 색상이 더 밝고 선명되고, 스크린 도어 효과 감소 등 외부 센서가 없어도 룸 스케일 추적이 가능한 리얼리티 넘치는 VR 조작감 을 맛볼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메이커] Oculus VR
[모델] Oculus Rift S
[공식 HP] https://www.oculus.com
[대응 기기] 메이커 미공개
[시야각] 메이커 미공개
[초점 조정 ] 제조사 미공개
[가격] 884,800(쿠팡최저가)
[크기] 메이커 미공개
[무게] 메이커 미공개
[색상] 블랙

2-3. 게임 추천 VR 고글

여기에서, VR을 이용한 게임에 특화된 추천 VR 고글 을 소개합니다.

SONY PlayStation VR MEGA PACK

 

PS4 용 VR 고글 SONY "PlayStation VR MEGA PACK" 즉시 플레이 할 수 있는 다섯 개의 추천 타이틀 세트, 인기 헤드셋 카메라 모션 컨트롤러 2 대 동봉 돼 있는 팩키지 입니다.

 

또한 인기 게임 시스템인 플레이 스테이션 특유의 풍부한 콘텐츠 라인업도 놓칠 수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상품 상세

[메이커] SONY
[모델] PlayStation VR
[공식 HP] https://www.playstation.com
[기기] PlayStation 4
[시야각 약 100 °
[초점 조정] 메이커 미공개
[가격]
[크기] 18.7 × 18.5 × 27.7 (cm) (폭 × 깊이 × 높이)
[무게] VR 헤드셋 약 600 g (케이블 제외) 프로세서 유닛 약 300g
[색상 ] 블랙 × 화이트

 

Lenovo STAR WARS / 제다이 도전 ZA390004JP

영화의 세계를 즐길 Lenovo "STAR WARS / 제다이 도전 ZA390004JP" 는 영화 '스타 워즈' 의 세계를 VR로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광선 검 컨트롤러가 동봉된 패키지 입니다.

 

플레이어는 스스로 영화의 주인공 제다이가되고, VR 세계에서 '스타 워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메이커] Lenovo
[모델] STAR WARS / 제다이 도전 ZA390004JP
[공식 HP] https://www.lenovo.com
[기기] 메이커 미공개
[시야각] 메이커 미공개
[초점 조정] 메이커 미공개
[가격] 192,100 (쿠팡최저가)
[살 장소] 실제 점포, 통신 판매 사이트
[크기] 메이커 미공개
[무게] 약 470g (헤드셋 본체 만)
[색상] 블랙

2-4. 포터블 VR 고글

마지막으로, 공간을 돌아 다니며 VR 세계를 체험 할 수있는 최신 VR 고글 을 소개합니다.

DPVR OPALUS-P1PRO-4K

 

영화 감상에 특화된 DPVR " OPALUS-P1PRO-4K" 는 복잡한 초기 설정도 귀찮은 연결도 필요없으며, 1000 개 이상의 360도 전용 VR 동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첨단 7.1ch 버추얼 서라운드와 대용량 4000mAh 배터리에 의한 최대 약 4 시간 재생 기능 등으로 VR 세계를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메이커] DPVR
[모델] OPALUS-P1PRO-4K
[공식 HP] https://www.aiuto-jp.co.jp
[기기] 메이커 미공개
[시야각] 100 °
[초점 조정] 메이커 미공개
[가격] 402,600원 (쿠팡최저가)
[크기] 13 × 20.8 × 10.5 (cm) (폭 × 깊이 × 높이)
[무게] 1.1Kg
[색상] 블랙 화이트

HTC VIVE Focus Plus

 

본격적인 기업용 휴대용 VR의 HTC " VIVE Focus Plus "는 보다 현실에 가까운 몰입감을 즐길 수있는 6Dof 컨트롤러에 대응 하며 손의 움직임까지 감지 할 수있는 핸드 제스처도 지원 하는 등 첨단 VR 입력 기능을 탑재하여 보다 리얼하고 높은 몰입감과 깊이있는 VR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메이커] HTC
[모델] VIVE Focus Plus
[공식 HP] https://www.vive.com
[기기] 메이커 미공개
[시야각] 110 °
[초점 조정] 메이커 미공개
[가격] 1,091,100원 (쿠팡최저가)
[살 장소] 실제 점포, 통신 판매 사이트
[크기] 메이커 미공개
[무게] 695g
[색상] 화이트

3. 추천 VR 영상 8 선

스카이 다이빙 "SkyDive in 360 ° Virtual Reality via GoPro"

스카이 다이빙 전의 대기 두근 두근 느낌  실제로 하늘을 날았다 때의 박진감 을 맛볼 수 있습니다. 무사히 지상에 내리면 안심하는 것 같은 현장감 넘치는 동영상입니다.

서핑 "GoPro VR : Tahiti Surf with Anthony Walsh and Matahi Drollet"

서핑 파도에 삼켜 질 것 같은 공포와 상쾌감 을 맛볼 수 있습니다. 깨끗한 석양을 바라 보면서 리소토 지역에서 본격적인 서핑을 즐기고있는 것 같은 체험을 할 수있는 동영상 입니다.

 

롤러 코스터 "Ghostrider Roller Coaster 360 VR POV Knotts Berry Farm California - Giroptic 360 Camera"

롤러 코스터의 기울어진 느낌  급강하의 무서움 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몸이 좌우로 기울게 될 정도의 현장감과, 다  탄 후에 뭐라고 말할 수없는 성취감 이 있습니다.

워터 슬라이더 "[360 ° VR] Body2Racer Hallenbad Nordost, Nürnberg (Watch in 4K)"

물에 떠내려가는 리얼한 워터 슬라이더의 분위기 를 느낄 수 있습니다. 좁은 곳을 흐르는 압박감 도 모르게 숨을 버립니다.

공포 "360 | It"

영화 'It' 의 세계관이 그대로 VR화 되어 굉장히 무서운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무서워 끝까지 볼 수 없다는 평도 있지만, 자신의 눈으로 체크해주세요.

상어 "PS VR 상어와의 조우! VR WORLDS 오션 디센트 "

희미한 바다에서 상어의 공격을 받는 동영상입니다. 공포 VR 체험의 대표격으로 케이지 속에서 안전할 것 같지만, 그것을 뚫고 들어 올것 같은 거대한 상어의 무서운 현장감 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유사 연애 "내게 사랑을 한 (가칭) 센고쿠 미나미 아뿌가 유니폼 청춘 컬렉션" (일본어)

동급생의 여자 아이에게 고백하는 체험을 할 수 연애 VR의 대표 주자입니다. 그리운 고교 시절의 희미한 추억으로 타임 슬립있는 추천 동영상이에요.

미녀 × 피트니스 "[360 VR] Fit Girls Fitness Center"

미녀과 함께 피트니스 운동을하는 강추 VR 동영상. 사방이 미녀에 둘러싸여 근육 트레이닝 수 있으므로 평소보다 진척 있어요.

4. 정리

어땠습니까? 여기까지 추천 VR 고글을 소개해 봤습니다. 흔히들 VR을 사면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고 하는 말을 하는데요. 여러분도 새로운 VR의 세계에 한번 도전을 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