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15

한대만으로 분위기 원킬 스메그 커피머신 고르는 방법

가정이나 사무실에도 1대만 있으면 분위기를 싹 바꿔주는 킬러 아이템 스메그 커피머신. 고기능의 전자동식이나 심플한 드립식 등 종류가 많은데요. 이번에는 커피 메이커를 고르는 방법과 추천 인기 스메그 커피머신 을 랭킹 형식으로 소개 합니다. 언제든지 본격적인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메이커 고를때 참고할 포인트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로 해서 베스트인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커피 메이커 선택 방법 커피 메이커를 선택할 때 반드시 체크하면 좋은 싶은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1.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택 커피 메이커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 특징도 다릅니다. 자신이 사용할 스타일에 맞는 커피 메이커의 종류를 결정합시다. 전자동 타입: 바쁜 일하는 세대를 위해 「아침엔 분주해서 천천히 커피를 끓..

커피 2021.10.30

파이썬 리스트 (배열) 정리

파이썬 리스트: 파이썬(Python)에서 다른 언어의 배열과 동등한 데이터 구조는 리스트(목록)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리스트(목록)의 사용법을 예제를 위주로 정리해 봤습니다. 목록 초기화 # 리스트 (배열) 초기화 : 대괄호 "[]"로 묶고 요소를 쉼표 ","로 구분하여 배열 empty_list = [] # 빈 목록 print (empty_list) # [] int_list = [ 0 , 1 , 2 ] # 정수 목록 (정수 배열) print (int_list) # [0, 1, 2] mylist = [ 0 , 'abc' , 1 , 'def' ] # 목록 (배열)에는 모든 유형의 요소를 포함 할 print (mylist) # [0, 'abc', 1, 'def'] # 목록 (배열) 초기화 : list..

코딩배우기 2021.10.25

에어팟3 (AirPods 3) 정식 발표 새로운 기능 발매일 및 가격 정리

에어팟3 AirPods Pro 를 닮은 디자인으로 조작성이 향상, 공간 오디오에 대응, 배터리 개선 Apple은 10 월 19 일 스페셜 이벤트 ' Unleashed '에서 AirPods (2 세대)의 후속 기종이되는 에어팟3 (AirPods3)를 정식 발표 했습니다. AirPods Pro와 비슷한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배터리는 최대 6시간을 제공합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지 않지만, 공간 오디오를 지원합니다 본 기사에서는 에어팟3 (AirPods 3) 의 새로운 기능, 출시일, 가격 등 을 정리해 봤습니다. 구매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에어팟3 의 새로운 기능 · 특징 에어팟3 발매일 · 가격 예약 접수 개시일 : 추후 공개 발매일 : 추후 공개 가격 : 249,000원 (세금 포함) 디자인 · 색..

맥북 2021.10.19

HomePod mini (홈팟미니) 3 색 새로운 색상을 추가

옐로우, 오렌지, 블루가 더해져 화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총 5 색 전개 Apple은 10 월 19 일 스페셜 이벤트 ' Unleashed '에서 HomePod mini에 새로운 색상 추가 를 발표했습니다. 옐로우, 오렌지, 블루 가 더해져 화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총 5 색 전개되었다. 11 월에 발매 예정으로 가격은99 달러입니다. 새로운 색상 모델은 Touch 표면 메쉬 원단 볼륨 아이콘 전원 케이블 등 세부 사항에 이르기까지 색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HomePod mini는 높이가 8.5 센티미터의 소형 보디가 특징.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이 통합된 뛰어난 음악 청취 경험을 Siri를 통해 음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 2021.10.19

M1 Pro / Max 맥북프로 정식 발표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 및 성능 정리

Apple은 10 월 19 일 최신 Apple 실리콘 칩 M1 Pro 및 M1 Max 를 탑재 한 신형 MacBook Pro 를 정식 발표했습니다. 14 인치와 16 인치 두 모델 전개로 Intel 칩이 내장 된 4 포트 탑재의 13 인치 MacBook Pro 16 인치 MacBook Pro를 대체합니다. 가격은 14인치 제품이 2,690,000원(8코어) 3,360,000원(10코어) 부터 시작하며, 16인치 제품이 3,360,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참고로 16인치 제품을 64기가메모리에 8테라 하드로 업그레이드 하면 8,220,000원의 가격이 됩니다. AirPods 3 정식 발표 새로운 기능 발매일 및 가격 정리 AirPods Pro를 닮은 디자인으로 조작성이 향상, 공간 오디오에 대응, 배터리가..

맥북 2021.10.19

무료 영어 필기체 폰트 정리

글꼴 중에서도 필기체 폰트는 그 자유롭고 감성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필기체 폰트 라고해도, 여러 디자인이 존재합니다. 이번에는 영어 필기체 폰트 중에서 무료이며 사용하기 쉬운 필기체 글꼴 을 정리해 소개합니다. 글꼴 선택 요령 영어 필기체 폰트를 고를 때는 가독성과 시인성을 주의해서 글꼴을 선택합니다. 특히 로고, 제목에 쓸 폰트는 뚜렷한 굵은 것을 권장합니다. 또하나 아래서 소개하는 영어 필기체의 글꼴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폰트 마다 라이센스 요구사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시에는 반드시 각 배포 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필기체가 아닌 폰트는 아래 기사를 참조해 주세요 자연스럼 넘치는 영어 무료 폰트 총정리 - 상용 사용 가능 멋진 카페에 걸려져 있는 칠판의 분필..

유익한 정보 2021.10.12

한물간 box-shadow? CSS로 "그림자" 만드는 방법

Web 디자이너가 사랑해 마지 않는 것 중의 하나는 "box-shadow (상자 그림자)" 라는 것이 있습니다. Photoshop과 같은 특수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코드만으로 그림자를 만들수 있다는 점에서, Web 디자이너들에게 사랑받는 코드라 할 수 있습니다. box-shadow의 역사는 길고, 2005 년 시점에서 W3C 에서 box-shadow의 초안 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림자의 길이와 각도, 색상이나 투명도까지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기술이 등장한 초기에는 감동한 분도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box-shadow를 사용한 그림자 떨어 방법은 등장부터 10년 이상이 경과했으며, 그 동안 브라우저가 다양한 속성을 새롭게 지원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새로운 시대의 css 그림자..

코딩배우기 2021.10.11

무료로 자신의 도메인을 취득 할 수있는 무료 도메인 서비스 3선

이번 시간에는 무료 도메인의 장 단점과 무료 도메인을 취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무료 도메인을 취득해서 사용하는 것은 그리 추천할 수는 없지만, 테스트용 홈 페이지를 제작하고 새로운 시도를 할 때에 이 방법이라면, 테스트에 실패하더라도 자사 홈 페이지 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렇게 정식 웹사이트는 아니지만 테스트용도 추천하고 싶은 것이 " 무료 도메인 "입니다. 무료 도메인 은 취득시뿐만 아니라 관리비용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도메인과 무료 도메인 "도메인 "은 인터넷 상의 주소에 해당합니다. IP 주소를 사람이 읽을 수있는 언어로 바꾼 URL 에 대해 도메인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등록 관리를 위해 일정한 수수료를 내고 사용합니다. 무료 도메인은 말 그대로 무료로 얻을 수있는..

IT 인터넷 2021.10.11

새삼스런! 사사오입 의미와 사용하는 이유

이제 와서 묻기도 창피한 사사오입 의미와 사용하는 이유를 오늘 한번 정확히 짚고 가 보겠습니다. 목차 1. 사사오입 의미 2. 왜 사사오입인가 3. 사사오입 사용하는 이유 4. 사사오입 영어 1. 사사오입 의미 사사오입(四捨五入) 사사오입의 한자의미를 살펴보면 이해가 쉬운데, 한자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四 4 捨 버릴 사 (죽을 사를 연상해도 좋습니다) 五 5 入 들 입 4까지는 버리고 5부터는 절상을 하는 의미로 우리말로는 반올림이 됩니다. 2. 왜 사사오입인가? 언뜻 보면 왜 5까지 버리고 6부터 올리는 것이 타당하게 보일 수도 있는데요. 이것은 확률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0에서 9까지의 수가 있으며, 0에서 4까지의 정수는 5 개가 있고, 5 ~ 9까지의 정수도 5 개 있습니다. 그래..

수학 2021.10.11

I got it 과 You got it 차이

슬랭(속어)로 많이 쓰이는 I got it 과 You got it. 둘 다 "알았어" 정도의 의미로 언제 사용되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I got it 과 You got it 의 차이를 설명합니다. 1. I got it. 의미 : 알았습니다. 예문 : "Do you understand?"(알았어?) "I got it."(알았어) 설명 : 상대가 말한 것을 이해했다라는 문구입니다. "I understand." 도 좋지만 더 구어체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You got it. 의미 : 알았습니다. 예문 : "Can you wake me up at 5 in the morning?"(나 5시에 좀 깨워 줄래?) "You got it."(알았어) 설명 : 여기서 "You..

영어문법기초 2021.10.08

고대 이집트인의 원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

1700 년에서 1800 년경에는 고대 이집트 에서 원형의 면적을 구하는 방법도 고안 되었는데요. 큰 강의 하구에 고대 문명이 발생했는데, 비옥 한 땅이었습니다. 그것은 매년 강이 범람하여 상류에서 양분을 포함한 토사를 하구로 운반해 퇴적시켜 왔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죠. 땅이 비옥한 덕에 농경이 발달 했으며, 또한 범람 때문에 소유하는 토지의 경계가 불명해 지는 일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 결과로 이집트에서는 측량 기술과 수학이 발달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의 원의 넓이는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대 이집트인의 원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 이 그림은 기원전 1650 ~ 1500 년경에 쓰여진 고대 이집트의 '린드 파피루스' 에 실려있는 원형 넓이를 구하는 그림입니다. 어떻게 ..

유익한 정보 2021.10.05

공통근을 구하는 방법 그리고 공통근의 성질

공통근은 2개의 방정식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근을 말합니다. 2 개의 2 차 방정식이 공통 근을 가질 때 문제의 해결법을 설명합니다. 1. 2 개의 방정식의 근을 모두 구할 수 있는 경우 근을 모두 구해 비교하여 구합니다. 2. 방정식을 모두 구하지 않는 경우 경우 공통근의 성질을 이용하여 구합니다. 2 개의 방정식의 공통근을 구하는 방법 - 모두 구할 경우 예를 들어, 아래 두개의 방정식 ( 𝑥 + 1 ) ( 𝑥 - 3 ) = 0 근 𝑥 = - 1,3 ( 𝑥 - 2 ) ( 𝑥 - 3 ) = 0 근 𝑥 = 2,3 의 경우, 𝑥 = 3 이 두 방정식의 공통근입니다. 2 개의 방정식의 공통근을 구하는 방법 - 성질을 이용하기 위와 같이 방정식의 근를 모두 구하지 않아도 되는 성질이 공통근에는 있습니다. [공통..

유익한 정보 2021.10.05

iOS15 새로운 기능과 달라진 내용 그리고 적용 가능 기종

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ios 15에서 새롭게 소개된 기능에 대해서 알기 쉽게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배경사운드 2. 집중모드 3. 드래그앤드롭 4. 번역 5. 페이스타임 6. 찾기 7. 사파리 1. ios 15에 새로운 기능 첫 번째: 배경 사운드 iOS15 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이 배경 사운드 기능인데요. 배경 사운드는 백색 소음 혹은 환경음 이라고도 하는 소리를 들려주는 기능입니다. 시냇물 소리 나 빗소리와 같이 만들어서 영상을 하거나 집중할 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iOS15 에서 배경 사운드 제공 하게 되면서 이젠 더 이상 별도 어플을 꺼내거나 유튜브에서 환경음을 찾을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환경음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손쉬운사용>듣기..

아이폰 2021.10.05

iPadOS15 변경 내용 및 적용 가능 기종

아이패드 오에스가 15로 버전업이 되면서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14에서 느낀 것 만큼 큰 변화는 아니지만 세세한 부분에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아이패드 오에스15의 바뀐점들을 요약해서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아이패드OS15 페이지 https://www.apple.com/kr/ipados/ipados-15/ 메모 빠른메모 메모 어플리케이션은 태그처럼 " 빠른 메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언제든지 쉽게 호출 메모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이폰에서는 그렇게 실용적이지 않지만, 아이패드 + 맥 조합이라면 맥의 핫코너를 이용해 우아하게 빠른 메모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 Q) 또는 화면의 오른쪽 아래 가장자리에서 손가락 또는 ApplePencil 스와이프인 하면 빠른 메모를..

아이폰 2021.10.04

리액트 네이티브 Git으로 버전관리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리액트 네이티브 프로젝트에서 버전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기본적인 git 사용법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GITHUB 사용법] 왕초보를 위한 깃허브사용법 (Git사용법) 코딩할 때 뺄래야 뺄 수 없는 서비스 중 하나가 GitHub (깃허브) 입니다. 현역 프로그래머에게는 너무나 친숙한 서비스지만, 코딩 초보자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코딩 초 tagilog.tistory.com 먼저 터미널을 열고 네이티브 프로젝트의 디렉토리에 들어가서 아래의 순서대로 실행을 합니다. 1. git용 프로젝트를 초기화합니다. $ git init 2. 프로젝트 디랙토리에 생성된 모든 파일을 추가합니다. $ git add . 3. 파일을 커밋하고 메..

코딩배우기 2021.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