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집에서 버섯을 키울 수있는 '표고 버섯 키트' 를 시도해 봤다

탁이 2020. 10. 26. 12:25

가정의 거실에서 키울 수있는, 표고 버섯 재배 키트. "간편하게 표고 버섯을 키워서 맛볼 수 있다" 라는 것이 장점으로, 시험 삼아 구입해 보았습니다.

표고 버섯의 재배 방법은 크게 두 가지

집에서 표고 버섯을 재배하려면 크게 다음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표고 버섯 원목 재배 
  • 표고 버섯 균상 재배

표고 버섯 원목 재배

상수리 나무 등의 원목에 "표고 버섯 균"을 심어 반년 ~ 2 년 가까이에 걸쳐 수확하는 재배 방법. 자연 환경 속에서 자라는 것으로, 향기, 맛, 두께의 장점이 뛰어난 반면, 재배 기간이 길고 안정적인 재배가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표고 버섯 균상 재배

톱밥에 영양원을 섞어 만든 배지에 "표고 버섯 균" 을 심어 주어, 실내 배양 3 개월 정도에 수확 할 수있는 상태로 재배 방법입니다.

단기간에 안정된 재배가 가능하기 때문에, 슈퍼 등에서 판매되고있는 표고 버섯은 대부분 균상 재배입니다. 그리고, 이번 소개하는 "표고 버섯 재배 키트 "이 균상 재배의 물건입니다.

표고 버섯 키트 모습

1 일 2 회 정도 분무기로 물을 뿌려 표면을 적셔 건조하지 않도록 함께 봉투를 걸어 둡니다. 다음은 직사 광선이 닿지 않는 밝은 실내에 놓아두면 OK.

그리고, 2 일째에는 표고 버섯이 봉긋하게 나와 왔습니다.

4 일째.

5 일째.

6 일째.

표고 버섯은 우산이 6 ~ 70퍼센트 정도 열림 때가 채취 무렵의 것으로, 드디어 수확입니다.

표고 버섯은 버터 구이죠

 

뒤집어 구어서 주름에 물방울이 맺혀 촉촉해 지면 드디어 먹을 때입니다.

신선한 느낌이네요.

역시, 갓 버섯 버터 구이는 일품입니다.

한 번 먹으면, 슈퍼 등으로 팔고있는 물건은 만족할 수 없게되므로 요주의. 이것은 진짜로.

표고 버섯 키트 수확 수는

마지막으로 발생한 표고 버섯의 수는이 사진에 나온 것 이 전부 였습니다. 표고 버섯을 채취 후, 이 균상을 24 시간 정도 물에 담그면 또한 발생하는 경우도있는 것 같은데, 그렇게 해봐도 이후 표고 버섯이 나오는 않아서 종료했습니다. 

표고 버섯 키트 입수

표고 버섯 재배 키트는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표고 버섯 키트 정리

슈퍼에서 팔고있는 가격을 생각하면, 표고 버섯을 직접 키워도 절약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키우는 재미와 먹는 맛 그 감동은 정말 각별할 것 같습니다.

 

또한, 균상 재배 키트는 표고 버섯의 발생에 적합한 온도 (10 ℃ ~ 25 ℃) 인 봄과 가을에 판매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시기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