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컴퓨터 팬소리 닥치고 조용하게 하는 방법

탁이 2020. 10. 25. 07:37

연산처리장치의 고열을 식히기 위해 컴퓨터의 팬은 꼭 필요합니다. 그런데 특별히 아무 조작도 하지 않았는데 팬이 시끄럽게 작동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 처럼 불필요하게 컴퓨터의 팬이 돌아가서 소음을 낼 때, 그것을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소개합니다.


컴퓨터 팬소리를 조용하게 하는 설정 순서 1

컴퓨터에서 왼쪽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하고 "전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컴퓨터 팬소리를 조용하게 하는 설정 순서 1

"전원 옵션"화면이 열리면, 현재 설정된 계획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전원 및 절전"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에 있는 "관련 설정"에서 "전원의 추가 설정"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팬소리를 조용하게 하는 설정 순서 3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화면에서 "고급 전원 설정 변경 (C)"를 클릭합니다.

컴퓨터 팬소리를 조용하게 하는 설정 순서 4

"전원 옵션" 창이 열립니다. "프로세서 전원 관리"→ "시스템 냉각 정책"→ "수동"을 선택합니다. "액티브"는 팬을 사용하여 냉각 "수동"은 프로세서 동작을 낮추기 위한 냉각하는 설정입니다. "배터리" 와  "전원에 연결" 두 가지 경우 모두 "수동" 으로 합니다.

컴퓨터 팬소리를 조용하게 하는 설정 순서 5

"최대 프로세서 상태"를 "100%" 에서 "80%" 로 낮출 수도 있으며, 이렇게 사용률을 낮추면 팬소리가 줄어 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너 컴퓨터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점 주의합니다.

컴퓨터 팬소리를 조용하게 하는 설정 정리

위의 설정으로 컴퓨터의 팬 소리가 극적으로 줄었습니다. Windows10 이전 버전에서도 같은 설정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없이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지만, 환경과 조건에 따라 불안정해질 수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 경우 원상태로 돌리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