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윈도우 10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제어판 등의 아이콘을 표시하는 방법

탁이 2020. 10. 5. 06:46

저는 10 PC 바탕 화면에 "내 PC (내 컴퓨터)" 와 "제어판" 그리고 "휴지통" 아이콘을 표시하고 있는데요. 역시 이 아이콘들이 바탕화면에 있어야 "이게 윈도우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런 윈도우즈 10의 경우 이러한 특수한 아이콘은,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으면 바탕 화면에 낼 수 없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10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제어판 등의 아이콘을 표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PC 또는 제어판 아이콘을 표시하기

바탕 화면의 아무곳에서나 마우스의 "오른쪽 클릭"을 하여 메뉴를 표시합니다. 표시된 팝업 메뉴에서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창이 나타나면 왼쪽 메뉴에서 "테마"를 선택하고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을 선택합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에서 표시 할 기능에 체크합시다. 제 경우에는 컴퓨터와 제어판 그리고 휴지통을 체크했습니다. 끝나면 "확인" 을 눌러 줍니다. 

 

정리

이제 바탕 화면에 모든 아이콘이 표시됐을 겁니다. 어떠신가요? 확인 하셨나요? 특히 제어판의 경우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표시하여 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파일이동이나 저장공간관리가 빈번히 필요하신 분에게는 내 PC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컴퓨터항목을 체크하면 편의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이상 윈도우 10 바탕 화면 아이콘을 설정 및 표시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