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윈도우 10 제어판은 어디있나요? 제어판 위치

탁이 2020. 10. 5. 06:19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직후의 많은 분들이, 그동안 써 왔던 윈도우즈의 제어판위치를 잘 몰라서 해매는 경험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10의 제어판은 어디에 위치해 있으며, 어떻게 하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낮익은 이모습

제어판은 여기에 있습니다

  1. Windows 아이콘을 왼쪽 클릭하여 시작 메뉴를 표시합니다.

  2. 목차 "W" 항목에있는 "Windows 시스템" 옆의 "∨" 를 누르면 "제어판"이 있습니다.

제어판 편리하게 사용하기 

시작 메뉴에 고정해 두면 편리

이제 맥과 같이 설정에서 많이 제어를 하지만, 여전히 제어판은 자주 사용하고 익숙한 방법입니다. 제어판을 시작 메뉴에 고정을 하면 바로 액세스 할 수있어 편리합니다. 제어판 항목을 오른쪽 클릭하면 "시작화면에 고정" 항목이 나오는데, 그것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이 표시되므로, 시작 메뉴를 열면 제어판에 바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에 제어판을 표시하는 것도 방법

기존의 윈도우처럼 바탕 화면에 제어판 아이콘을 표시시켜 두는 방법입니다. 익숙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데스크탑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기는 것에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방법은 다음 기사에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제어판 등의 아이콘을 표시하는 방법

저는 10 PC 바탕 화면에 "내 PC (내 컴퓨터)" 와 "제어판" 그리고 "휴지통" 아이콘을 표시하고 있는데요. 역시 이 아이콘들이 바탕화면에 있어야 "이게 윈도우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런 ��

tagilog.tistory.com

정리

"윈도우10의 제어판은 어디있나?" 라고 묻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특히 윈도우 7에서 바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10의 제어판 위치와 편리한 사용법을 안내해 드렸는데요. 조금 의문이 해소됐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