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윈도우10 최적화 "알림 광고" 표시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

탁이 2020. 10. 6. 11:24

윈도우 10 최적화를 위해 설치 후 먼저하고 싶은 설정의 하나로 "알림 광고" 숨기기 설정 이 있습니다. 윈도우 10 은 초기 상태로 두면, 광고 및 공지를 정말 많이도 보내 오기 때문에, 메모리 관리차원에서도 편안한 사용차원에서도 설정을 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데 정작 소식과 광고를 없애는 설정을 하려해도 설정하는 곳이 한 곳이 아니라 흩어져 있습니다. 흐음.. 의도적이라 봅니다. 마소로서는 광고를 보내고 싶겠죠. 그래서 이번 시간 에는 윈도우10 최적화의 하나로 "알림 광고" 표시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 을 소개합니다.

목차

설정 앱에 나오는 '추천 콘텐츠'를 숨기려면

Windows 10에서 이전 제어판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 것이 "설정 앱" 인데, 기본 상태에서 "설정" 을 시작하면 오른쪽에 광고가 나오는 설정되어 있습니다. 의외로 자주 '추천 콘텐츠' 라고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비활성화하도록 합니다. 

 

먼저 시작 → 기어 아이콘 (설정)에서 "Windows 설정"을 시작하여 "개인 정보"를 선택합니다.

 


왼쪽 메뉴 "일반"탭을 선택하고, 오른쪽 내용의 '설정 앱에서 추천 콘텐츠 표시 "를"OFF "로합니다.

 

 

이제 Windows 설정에 광고 나 소식이 나오지 않습니다.

액션 센터에 광고를 통지하지 못하게하는 방법

Windows 10이되고 나서 우측 하단에 액션 센터라는 알림과 네트워크의 온 오프 등을 할 수있는 기능이 구현되었습니다. 스마트 폰에서 말하는 상단을 스와이프하면 나오는 알림 영역과 같은 거군요.

 

 

윈도우10 은 기본 상태에서 이 알림 영역에 광고성 알림을 보내고 있습니다 ... 작업 중이라면 "방해" 일 뿐입니다. 설정에서 나오지 않도록 해 줍시다!


시작 → 기어 아이콘 (설정)에서 Windows 설정을 시작합니다. "시스템"을 선택하십시오.


왼쪽 메뉴에서 "알림 및 작업"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내용의 "새로운 기능과 제안 ..." 와 "Windows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러면 이제 관리 센터에 홍보성 통보는 오지 않게 됩니다.

 

 

맨 아래 "Windows 에 대한 팁 표시" 항목도 Office 가 들어 있지 않은 PC라면 Office의 홍보만 올 뿐입니다. 기타 추천 어플이라며 앱 홍보뿐 팁 따위별로 나오지 않습니다 ... 이것도 "중지"가 정답입니다.

시작 메뉴에 나오는 '추천 앱'을 숨기려면

윈도우 10은 시작 메뉴까지 "추천" 이라는 앱 광고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것도 사실 원치 않으면 보기 흉할 수 있기 때문에 비활성화를 해 둡니다.


시작 → 기어 아이콘 (설정) 에서 Windows 설정을 시작합니다. "개인 설정" 을 선택합니다.

 


왼쪽 메뉴 "시작" 탭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내용 "때때로 시작 메뉴에 제안 표시" 를 "끔" 으로 합니다.

 

 

이제 시작 메뉴에 '추천 앱'라고 칭하는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정리

이번에는 윈도우10 최적화 "알림 광고" 표시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  소개했습니다. 윈도우 10으로 되고 나서부터는 이런 저런 방법으로 광고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초기 설정 단계에서 우선 이 "소식 · 추천" 이라고 칭하는 선전 광고를 비활성화 해 두면 좋습니다. 위도우 10 최적화 및 사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