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맥 Spotlight 비활성화는 방법

탁이 2020. 10. 12. 07:13

Spotlight 안녕하시나요? Spotlight는 컴퓨터 부팅과 함께 실행되며 컴퓨터 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일부 맥사용자는 macOS Mojave 또는 Catalina로 업그레이드 한 후 Spotlight가 높은 CPU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시스템 환경 설정에는 Spotlight를 끄고 켜는 옵션이 없는데요. 그렇다면 macOS Mojave 또는 Catalina에서 스포트라이트를 어떻게 완전히 끄고 켤 수 있을까요?

 

스포트라이트는 시스템 권한 서비스이므로 macOS Mojave에서 Spotlight를 껐다가 켜는 것은 이전 macOS보다 복잡합니다. 먼저 Mac에서 SIP (System Integrity Protection 모듈)를 비활성화 한 다음 macOS Mojave 이상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비활성화해야합니다. 완료하기위한 세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IP 상태 확인

터미널 응용 프로그램 (/ Applications / Utilities /)을 실행하고 다음 명령 ( csrutil status )을 입력하고 리턴 키를 누르십시오.

macOS Mojave를 사용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상태는 "활성화 됨"또는 "비활성화 됨"입니다.

2. SIP 비활성화

SIP 상태가 활성화 된 경우 우선 꺼야합니다. SIP (System Integrity Protection)로 인해 sudo 권한, 루트 사용자 활성화 및 관리자 액세스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SIP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단계를 완료 한 후 다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1 단계 : Mac 재부팅

Mac에서 메뉴를 클릭하고 재시동을 선택합니다.

 

2 단계 : macOS 복구 모드로 부팅

Mac이 재시동되기 시작한 직후 키보드에서 Command + R  길게 누릅니다 . Apple 로고 또는 회전하는 지구본이 보일 때까지 두 키를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유틸리티 창이 나타나면 시작이 완료된 것입니다.

3 단계 : 터미널 앱 실행

유틸리티 메뉴를 클릭하고 터미널을 선택합니다 . 터미널 창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4 단계 : 파일 시스템 보호 비활성화

에서 "터미널" 창에서 유형을 "csrutil disable" 를 입력합니다. "입력" 후 Mac을 다시 시작합니다.

3. 스포트라이트 끄기

터미널 응용 프로그램 (/ Applications / Utilities /)을 실행하고 다음 명령 ( sudo launchctl unload -w /System/Library/LaunchDaemons/com.apple.metadata.mds.plist )을 입력하고 리턴 키를 칩니다.

암호를 입력하면 Spotlight가 비활성화됩니다.

Spotlight를 다시 활성화해야하는 경우 터미널에 다음 명령 ( sudo launchctl load -w /System/Library/LaunchDaemons/com.apple.metadata.mds.plist )을 입력하고 리턴 키를 칩니다.

Mac OS X에서 SIP (System Integrity Protection)를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

위의 지시에 따라 Mac을 복구 모드로 다시 재부팅하기 만하면됩니다.하지만 명령 줄에서 대신 다음 구문을 사용하십시오.

에서 "터미널" 창에서 "csrutil able" 을 입력하고 하고 Enter 키를 누른 다음 Mac을 다시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