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macOS 모하비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탁이 2020. 10. 11. 15:54

맥오에스는 올라갈수록 아이폰 오에스와의 동기등이 편리하여, 무심고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는데, 업그레이드 후 어플리케이션이 안올아 가는 경우 등 불편을 느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예전 OS로 다운그레이드를 하게 되는데, 이번 시간에는 masOS 모하비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부팅용 USB 준비

USB 를 준비합니다. 16gb이상을 추천하지만 8gb도 가능합니다. 디스크 유틸리티 앱을 이용하여, USB의 이름을 MyVolume으로 하고, 파일 형식을 확장저널링으로 포멧합니다.

 

 

macOS Mojave 파일 준비

이곳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macOS Mojave 다운로드하기

부터블 USB 만들기

USB와 OS파일의 다운로드가 끝나면, 터미널을 열고 아래와 같이 입력하며 부팅가능한 USB 를 만들어 줍니다.

 

sudo /Applications/Install\ macOS\ Mojave.app/Contents/Resources/createinstallmedia --volume /Volumes/MyVolume /Applications/Install\ macOS\ Mojave.app/Contents/Resources/createinstallmedia

 

입력 후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계속 설치할 지 여부를 묻습니다.

 

To continue we need to erase the volume at /Volumes/MyVolume. If you wish to continue type (Y) then press return:  y

 

y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USB를 지우고 설치디스크를 작성이 시작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Making disk bootable...

Copying boot files...

Install media now available at "/Volumes/Install macOS Mojave"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부팅디스크 작성이 완료된 것입니다.

설치

부터블 USB를 넣고, 옵션키를 누르며 재시동을 합니다. 그리고 부터블 USB에 설치된 모하비로 시작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디스크 유틸리티를 이용해 기존의 디스크를 지우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