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4 주목의 신기능들을 정리해 봤다

탁이 2020. 6. 24. 07:50

Apple은 6 월 23 일, iPhone 및 iPod touch 용 OS 인 'iOS 14' 을 정식 발표 했습니다. 베타 버전이 곧 공개되며 공개 베타는 7 월, 일반 공개는 가을 무렵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iOS 14 홈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향상된 기능의 "위젯" 과 배치 응용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사용토록 해 주는 "App Library" 사진 속의 사진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iri,지도, 메시지, CarPlay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기본 응용 프로그램의 변경도 가능하게 되어, 이메일 및 브라우저로 타사 응용 프로그램이 지정 가능해 졌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iOS 14의 새로운 기능 및 변경 사항 을 정리해 소개하겠습니다.

 

참고 [아이폰] - iOS14 통화 녹음 기능 탑재?

 

iOS14 통화 녹음 기능 탑재?

최근 발견 되어 화제가 된 코드로 IOS14 통화녹음 기능이 아닌가 하는 기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iOS14의 새로운 기능이 아니라 OS의 버그 조사를위한 코드임을 밝혀졌습니다. ㅠㅠ �

tagilog.tistory.com

iOS14 실제 사용기 및 꿀팁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4wkMZrkewkQ

iOS14 출시일 및 iOS14 업데이트 

iOS14 베타 2020년 7월 중

iOS14 일반 2020년 가을 예정

 

iOS 14을 지원 하는 아이폰 (iPod)

  • iPhone 11,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
  •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 iPhone X, iPhone 8 , iPhone 8 Plus
  • iPhone 7, iPhone 7 Plus
  • iPhone 6s, iPhone 6s Plus
  • iPhone SE (제 1 세대), iPhone SE (제 2 세대)
  • iPod touch (7 세대)

iOS 14에 업데이트 가능한 iPhone · iPod

위젯

iOS 14에서는 홈 화면에 위젯이 추가 되었습니다. 여러 사이즈에 대응하고,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위젯을 최대 10 개까지 정리하고, 사용자의 경향에 따라 표시하는 위젯이 바뀌는 "Smart Stack"기능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젯
Smart Stack
Smart Stack은 사용자의 동향에 따라 표시가 자동 전환

응용 프로그램 라이브러리

iOS 14에 추가 된 " App Library "는 사용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을 정리하고 "숨기기" 를 구현하는 기능. 앱은 카테고리별로 분류됩니다.

목록보기에서 찾는 것도 가능.

App Library를 사용하여 정리

수신 화면

iOS 14에서 전화 수신 화면이 통지와 같은 표시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진 속의 사진

iOS 14은 사진 속의 그림을 지원 . 동영상이나 FaceTime 통화를하면서 다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지도 응용 프로그램

iOS 14의 지도 응용 프로그램은 자전거와 전기 자동차 (EV) 용의 경로 표시에 대응. 음식이나 쇼핑에 대한 정보가 맵에서 확인할 수있는 '가이드'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경사도 고려하여 준다
전기 자동차 충전 장소도 표시
가이드 기능

Siri

iOS 14에서는 Siri의 UI가 변경되어 홈 화면을 덮지 않고 Siri 버튼 만 출현하는 UI에. 실행 내용은 통지 화면과 같은 표시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화면을 가리는 UI로
알림과 같은 표시

번역 기능

iOS 14은 한국어를 포함한 11 개국의 언어로 번역 할 수있습니다 "Translate"앱 이 추가. 오프라인 작동.

한국어도 지원
마이크 버튼 탭을 누르면 지정한 언어를 음성으로 들려준다

Safari

iOS 14의 Safari에는 번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번역을 지원하는 언어 페이지가 표시되는 경우 탭에서 언어가 바뀝니다.

Apple에 따르면, Safari의 Javascript 성능은 Android의 Chrome보다 2 배 이상 빠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irPods

AirPods Pro는 "스페이셜 오디오" 기능을 사용할 수있게 됐습니다. iOS 14을 지원하는 iPhone에서는 iPhone 6s  iPhone SE (제 1 세대)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iPhone 7 이상이 설치된 iPhone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14은 AirPods 배터리 잔량 부족하다는 알림 기능, 사용하는 장치에 자동 전환 "Automatic Switching" 기능을 지원하고있다.

App Clips

iOS 14은 NFC 능성어 QR 코드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을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있는 기능 " App Clips "가 추가됐습니다.

QR 코드로도 사용할 수있는 NFC 태그에 대면 출현

 

참고기사 iOS14 사용기 (베타)  크게 달라진 아이폰 iOS14 진보한 10가지 기능 소개

 

크게 달라진 아이폰 iOS14 진보한 10가지 기능 소개

새로운 아이폰의 OS인 iOS14가 새롭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영상에 나오는 버전은 개발자용 iOS14 베타 2 버전이구요. 정식 버전은 올 가을 아이폰 12 발표와 ��

tagi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