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법기초

어플리케이션 줄임말이 영어 로 어플이 아니라고?

탁이 2020. 6. 16. 23:27

영어로 "I like this camera APPL." 이라고 말하면 통할까요? 분명 APPLication 어플리케이션에 어플이 들어 있으니, 언뜻 네이티브에도 통할 것 같은데, 실은 통하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응용 프로그램을 의미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영어 로

어플리케이션 영어 로 뭐라고 할까?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응용 프로그램" 을 의미하는 어플리케이션( application ) 은 그대로 application 이라고 해도 줄여서 app 이라고합니다. 

 

Application = App

app는 application의 약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어플이라고 줄여 쓰듯 영미권에서는 앱이라고 줄여씁니다. 스마트폰 관련해서는 application 보다도 app이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 :

This camera app is amazing! You can download it from the app store.
이 어플은 대단해. 애플의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 만일 You can download it from app stores. 라고 하면 애플이나 구글 삼성등의 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관련해서 

 

영어로 Ever heard TicTok? I love the SNS app? 이라고 말하면 통할까요? 음.. 네이티브라면 문맥으로 이해는 하겠지만 좀 당황할 거에요. 왜냐구요?

영어로 SNS도  통하지 않는다?!

Twitter와 Instagram, LINE, Facebook 등 SNS를 즐기고있는 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SNS는 Social Networking Service라는 영어 약자 영어 유래의 표현인데, 글쎄 이것도 영어로 통하지 않습니다!


보통 영어로 "SNS"는 "social media (소셜 미디어)" 라고하고, 한국과 마찬가지로 평소엔 Facebook, Twitter 등 각각의 이름으로 많이 표현을 하죠.

 

 

예문

Which social media are you using? (어떤 SNS를 이용하고 있습니까?)

I want to download this social media app. (이 SNS 앱을 다운로드하고 싶다.)

 

또 IT 와 관련해서,

 

I need a new PC. 라고 하면 통할까요? 이건 거의 안통할 겁니다.

PC는 영어로 통하지 않는다!

PC는 "Personal computer (개인용 컴퓨터)" 라는 영어의 두문자로 만든 일본식 영어입니다. 따라서 영어로는 "Computer" 라고 하거나, 최근엔 "Laptop" 혹은 "Desktop" 이라고 하거나, "Mac book" 처럼 제품명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laptop

 

예문

I bought a new desktop yesterday. (어제, 새로운 데스크탑 PC를 샀다.)

Could you bring your laptop to the next meeting ? (다음 회의는 자신의 노트북을 지참 해 주시겠습니까?)

이메일 문자 관련 영어

컴퓨터에서 주고받는 전자메일을 영어로 말할 때는 "Email" 이라고 하죠. 이 "Email" 은 명사뿐만 아니라 "I will email you later." 처럼 동사로도 사용할 수있는 편리한 단어입니다.

 


문자는 "Text" 라는 영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동사로도 명사로도 자주 사용합니다.

 

예문

Can you send me the amount by email? (메일 금액을 보내 주시겠습니까?)

I will text you later. (나중에 메시지를 보내 줄게. ※ 스마트 폰이나 휴대폰의 경우)

정리

스마트 폰, iPad, SNS, PC 너무나 일상적으로 쓰고 있기 때문에 당연 히 통할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아닌 경우가 많으니 하나하나 확인해 가며 사용하면 영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