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프리랜서 개발자로 원활히 수익을 올리는 방법

탁이 2020. 5. 29. 01:22

프리랜서로 돈벌 수 있는 환경이 점점 좋아 지고 있다 freemon

예전엔 프리랜서로서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오랫동안 한 조직에서 일을 해야, 그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수주를 하는 것이 보통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다양한 아웃소싱 플랫폼이 등장을 하며, 보다 손쉽게 프리랜서로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됐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SI 아웃소싱 전문 플랫폼인 freemon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freemon 사용법

Step 1. 프로젝트 검색

검색창에서 분야, 언어, 위치 등으로 나누어서 키워드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관련된 프로젝트 리스트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1. 달력을 눌러서 날짜를 설정해 주면 해달 일자 이후로 시작하는 프로젝트가 검색됩니다.
  2. 자신이 원하는 분야,언어,위치를 기준이 되도록 키워드를 설정해서 검색해줍니다.
  3. 설정하신 날짜 이후로의 프로젝트 목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기간이 1년 이상 혹은 3개월 이상의 프로젝트들만 보고 싶으시다면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Step.2 프로젝트 지원하기 + 제안받은 프로젝트

 

  1. 프로젝트 검색으로 살펴본 목록 중 관심이 있는 프로젝트의 상세내용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2. 투입기간,근무지역,전문기술,모집인원,모집요건,단가 등 여러 상세 내용을 살펴보고 프로젝트를 등록한 업체와 더 상세한 내용을 이야기 나누고 싶다면 아래 목록에서 '지원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3. '지원하기'를 클릭해 주면 업체에게 자신의 전화번호와 등록된 이력서가 공개되고 업체 담당자는 이력을 살펴본 뒤에 연락이 오게 됩니다.
  4. 만약 지원 이후에도 업체에서 아무런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제안 및 지원현황'에서 지원했던 프로젝트에 메세지를 남겨서 담당자로부터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업체 담당자와 연락 후 프로젝트에 투입하기로 되었다면 업체로부터 프리몬을 통해 계약요청이 전달됩니다.

※ 프로젝트를 제안을 받은 경우:

  1. 2번과 같이 지원하기를 클릭하셔서 계속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혹은 '다음에 지원할게요' 박스를 클릭해서 거절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Step. 3 프로젝트 계약진행

 

  1. 이 후 '제안 및 지원현황'에서 프로젝트의 상세내용을 보면 '계약내용'과 '계약거절' 그리고 '계약진행' 세가지 선택 박스가 생성되고 의사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2. 계약진행을 선택하게 되면 계약내용 상세내용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인적정보와 단가 자신의 금융정보를 기입하고 계약 수락을 클릭하면 계약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만약 계약내용이 얘기했던 내용과 상이하거나 조정하고 싶다면 재검토요청를 클릭하고 이후 새로 계약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freemon 의 편리한점 ① 프로젝트 맵에서 주변의 프로젝트를 검색할 수 있다

프로젝트 맵은 전국에 퍼져있는 프로젝트들을 지도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일부 프리랜서분들에게는 어디에서 근무하는 위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지도에 표시되어 있는 원반을 클릭하게 되면 그 지역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freemon 의 편리한점 ② 이력서 업데이트

프리몬에서 또 한가지 아주 유용한 기능이 바로 이 인포그래픽 이력서입니다. 처음 이력서 파일 등록부터 프로젝트를 수행 할 때마다 계속 업데이트 되는 경력은 바로 이 인포그래픽 자신의 전체 이력을 분석해서 지금까지 해왔던 프로제트들의 분야, 역할, 전물기술 등 전문적인 자신의 경력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등록되는 모든 이력, 경력 내용은 자세하게 기입해주셔야 정확하게 인포그래픽 이력서에 반영됩니다.

이력서 파일등록

프리몬에서 가입 후 가장 편리한 기능으로 손꼽히는 이력서 등록은 양식에 제한없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이력서를 첨부파일로 등록해 주면 영업일 기준 2~3일 내로 자동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이력서 공개하기

이렇게 이력서가 등록된 후 종종 일부 업체에서 프로젝트를 제안할 때 프리랜서가 직접 등록한 이력서 양식을 보고 싶어할 때가 있는데 이때 자신이 지원의사를 표현한 프로젝트 담당자에 한에서 등록해두었던 이력서를 공개할 것인지 비공개를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다운로드

앞서 설명에서처럼 프로젝트 지원 이후에는 자신이 앞전에 등록한 이력서가 상대 업체에게 공개가 되는데, 공개된 이력서는 상대 업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력서는 꼭 하나만이 아니라 포트폴리오나 기타 이력에 도움이 되는 여러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자동 업데이트

프리몬에서 프로젝트 지원과 제안이 이루어져서 계약완료까지 진행이 되면 자신의 경력에서 지원했던 프로젝트의 상세내용과 함께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이력서는 프로젝트를 마칠때마다 입력을 했던것과는 다르게 프리몬에서는 자동으로 진행했던 프로젝트가 정리가 되어서 경력에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