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주목받는 네이버의 뮤직 서비스 바이브 VIBE 사용방법

탁이 2020. 5. 29. 02:32

네이버의 음악 서비스인 바이브가 내돈내듣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음악 서비스인 바이브와 바이브의 특징을 소개합니다.

 

 

필자도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포스팅을 몇 번 올렸었던이 있었지만, 현재 국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들은 비례배분제라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곡이 틀어지거나 구매된 횟수에 비례해 정산을 하는 방식인데, 언듯 큰 틀에서 틀리지 않은 듯 하지만, 음원 사재기 등의 편법이 생겨나며, 이제는 내가 지불한 돈이 내가 들은 아티스트에게 가지 않고 다른사람에게 정산이 되는 폐해가 생겨났습니다.

 

그 와중에 네이버의 인공지능 뮤직 서비스인 바이브가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여, 신 정산 방식인 바이브 페이먼트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포인트는 바이브 이용자가 지불한 요금은 이용자가 실제로 들은 아티스트들에게만 전달이 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내가 좋아하고 자주 듣는 아티스트에게 내 이용료가 지불된다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점 칭찬해 바이브~

 

한국 음악 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만드는 VIBE 의 특징

①편리하며 디자인성이 돋보이는 앱

필요한 것만 남긴 심플 플레이어 취향에 따라 골라 쓰는 다크모드와 라이트모드 음악 감상에 재미를 더하는 ‘좋아요’ 이펙트

  • 마음 드는 음악은 Like Dynamic
  • 같이 듣고 싶은 음악은 음악 보내기
  • 따라 부르고 싶은 음악엔 시원 시원한 가사 VIEW

②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Playlist

각 장르 전문 에디터와 음악계 트렌드 세터들이직접 고른 음악으로 만든 다양한 테마의 플레이리스트가 업이트 됩니다. 꽤 감성적이라고 생각되며, 마치 해외 음원 서비스를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③플레이리스트 이사도 OCR 기술로 손쉽게

기존의 사용하던 서비스가 있다면, 해당 서비스의 플레이리스트를 캡쳐하고 VIBE에 올리는 것으로 간단하게 플레이리스트가 생성됩니다. 역시 IT 에 강한 회사.

④국내 음원 서비스 중, 앱스토어 평점 1위

바이브는 2020. 5. 13을 기준으로 국내 타 음원 서비스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높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들은 아래와 같은데요. 참고로만~~

  • 바이브로 정착 예정!

    별점 5점

    선물받은 무료 이용권을 쓰려고 처음 이용하게 되었는데, 처음엔 플리 만드는것부터 헤맸는데 한달 가까이 써보니까 익숙해지고 너무 좋아요! 그리고 네이버 나우를 자주 듣는데 듣다가 노래에 좋아요를 누르면 나중에 바이브에서 들을 수 있는게 좋은 것 같아요. 음질도 개인적일수있지만 저한텐 진짜대박좋아요....... 내돈내듣이라는 것도 정말 마음에 들고요. 후에 정기결제로 넘어가서도 계속 쓸 의향 있습니다! 바이브 최고예욥 💖💖

  • 짱이에요 완죤 별 다섯개!!

    별점 5점

    직관적인 디자인!
    음악의 추천의 다양함!
    플레이리스트 저장의 유용함!
    네이버 나우에서 바로 연동되는 음악! 등등...
    장점이 넘넘 많은 음악스트리밍 서비스라 애착갖고 이용중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 기대할께요!
    VIBE 짱짱

  • 2년동안 바이브 사용한 후기

    별점 5점

    😊 1. 내 취향에따른 음악 자동추천 (계속 바뀜👍) : 오늘 들을 믹스테잎, 좋아할 것 같아서, 좋아할 최신 앨범 2. 간단하고 쉬운 조작 : 음악 좋아요 하트누르기로 보관+내취향 반영기능 제일 맘에 들음. 3. 세련된 화면 디자인 : 바이브로 갈아탄 이유.

  • 마음에 드는 음악어플

    별점 5점

    바이브는 이용권을 '결제'가 아닌 '구독'한다는 느낌이 좋아요. 실제로 매거진에 있는 음악 추천과 글도 잘 읽고 있고 가끔 아티스트와의 인터뷰도 잘 보고있습니다.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전체적인 UI도 느낌있고 특히 하트 누를때 터지는 효과 좋아합니다 ㅎㅎ
    대학생 이용권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하면서 잘 이용하고 있어요

  • 내가 들은 음악에 내 돈 내기

    별점 5점

    바이브 사용한지 거의 1년 반이 지났는데 지금까지 사용해본 스트리밍 어플 중에 가장 좋아요! 평소 듣는 음악 알고리즘에 맞춰 추천해줘서 편하고 특히 해외 급상승 차트에 좋은 음악 많아요!!매일 이용합니다. 😆 그리고 바이브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내가 듣는 음원에 들은 만큼 지불할 수 있는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 괜찮은 스테이션

    별점 4점

    바이브를 쓰는 이유는 가격이었는데 지금은 스테이션 들으려고 계속 연장하고 있어요. 집중할때 스테이션이 정말 유용합니다. 집중할때 스테이션 다양한 곡 계속 추가해주세여ㅜㅜ

VIBE 캠패인

1개월 무료 체험 + 5개월간 결제금액 100% 네이버페이 적립으로 VIBE 프리미엄을 최대 6개월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언제든 해지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