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소개, 리뷰

노트북 거치대 구매시 반드시 알아둘 점과 추천 제품

탁이 2020. 5. 23. 21:42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무심코 자세가 나빠져 버리기 쉽상입니다. 그래서 노트북을 비스듬히 설치하여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노트북 거치대" 의 역할입니다. 냉각기능을 가진 것으로부터, 휴대하기 쉽고 컴팩트 한 접이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도 많은 업체에서 상품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어느 것을 선택하면 좋은지 해매기 쉬운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노트북 스탠드를 구입할때 주의할 점과 Coupang 구입할 수있는 상품을 랭킹 형식으로 소개 합니다. 

 

목차

  • 노트북 거치대 장점
  • 노트북 거치대 선택
  • 노트북 거치대 추천 인기 랭킹 9 선
  • 정리

노트북 거치대의 장점은?

 

노트북 스탠드에 관심이있는 분 중에는 "노트북 스탠드는 편리하다고 듣긴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좋은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노트북 스탠드를 사용할 때의 이점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우선 큰 장점으로 꼽힌다는 노트북 사용으로 의한 요통 · 어깨 결림 등 몸에 부담을 줄일 수있다는 것입니다. 스탠드를 사용하여 노트북에 각도를 주는 것으로, 바른 자세가 실현 쉽기 때문에 장시간 작업에도 피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의외의 장점은 PC의 발열를 막을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노트북 스탠드를 사용하면 컴퓨터의 밑면이 책상에서 떨아지기 때문에 열을 고이지 않아 성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특히 유용합니다.

 

노트북 거치대의 선택 포인트

노트북 스탠드의 선택 포인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스탠드를 구매할 때 꼭 참고해 주세요. 

사용할 노트북의 크기

노트북 스탠드 선택에서 첫번째 가장 중요한 것은, 구매하려는 스탠드가 사용하려는 노트북 크기와 맞는가? 입니다. 후기를 살펴보면 많은 분들이 사이즈를 잘 못 알고 선택하는 내용이 많습니다.

 

노트북의 크기는 13.3 인치 이하 모바일 크기와 12 ~ 14 인치 정도의 B5 사이즈 14 ~ 15 인치 정도의 A4 사이즈 등 여러가지입니다. 우선 자신의 노트북크기를 파악하고 그 사이즈에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세요.

높이와 각도는 조절 할 수 있는가?

 

 

노트북 스탠드 중에서도 각도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모델을 추천 합니다. 각도와 높이를 조절할 수없는 스탠드를 구매해 버리면, 막상 사용시 몸에 맞지 않아서, 어깨 결림이 심해지는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상품 이미지만으로는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스스로 각도를 조절 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면 나중에 편리합니다. 또한 조절하는 타입이 여러 방식이 있으므로, 자신이 사용하기 쉬운 것은 선택하도록 합니다.

외부모니터 연결 등 데스크톱처럼  사용한다면 키보드 수납가능한 모델로

노트북에 외부 모니터와 키보드를 연결해 데스크톱 PC와 같이 사용하고 싶다라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땐 스탠드 아래에 키보드를 수납 할 수있는 공간이 있는 제품을 강추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제품이라면 외장형 키보드나 해드셋 등을 수납할 공간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스탠드의 대부분은 스탠드 자체가 높기 때문에, 노트북 화면이 낮아서 생기는 앞쪽으로 기우는 자세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휴대가 간편한가 확인

 

노트북은 데스크톱 PC와 달리 컴팩트하게 휴대 가능한 것이 특징. 그런 노트북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싶다면 노트북 스탠드도 휴대하기 쉬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얇고 가벼운 컴팩트 타입의 노트북 스탠드를 선택하면, 휴대가 간편하게. 또한 접을 수있는 노트북 스탠드도 수납하기 쉽고, 편하게 가방에 넣고 옮길 수 있습니다.

발열 대책에 대해서도 확인 필요

열은 노트북의 천적입니다. 열이 PC에 고여 버리면, PC가 동작을 멈추거나, 움직인다고 해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한 열에 의한 문제를 방지하려면 열방지 노트북 스탠드를 추천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냉각 효과가 높은 알루미늄소재로 돼있어나, 열을 놓치지 쉬운 메쉬로되어있는 것, 팬이 붙은 것 등이 있습니다. 디자인과 편의 사이의 균형도 생각하면서 열 대책도 체크해 봅시다.

 

노트북 거치대 추천 인기 랭킹 베스트 9

아래에서는 선택에 활용 할 수있도록 추천 노트북 스탠드를 랭킹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랭킹은 쿠팡과 Amazon 쇼핑(직구)을 바탕으로 순위를 정했으며, 최저가 제품과 링크되어 있습니다.

 

9위 소이믹스 알루미늄 노트북 맥북 거치대 SOME2L

해외에서도 호평받는 모델로, 책상에서 높이 띠워서 사용하며, 모니터등과 연결해 데스크탑PC 처럼 사용하고 싶어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심플한 알루미늄바디는 발열에도 유리한 설계이며, 받침대 안쪽에는 키보드등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공간활용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이믹스 알루미늄 노트북 맥북 거치대 SOME2L
 각도 조절기능: X
 휴대성: X
 키보드 수납:
 쿨링 대책: 
 최저가: 38,070원

 

8위 애니키 F7 노트북 쿨링 거치대

 

5개의 쿨링팬을 장착하여 발열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사용하는 노트북의 발열이 신경쓰이는 분이에게 맞는 노트북 스탠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애니키 F7 노트북 쿨링 거치대
 각도 조절기능: 
 휴대성:X
 키보드 수납: X
 쿨링 대책: 
 최저가: 15,390원

 

7위 REDMON 접이식 휴대용 침대 노트북 거치대 받침대 스탠드

노트북을 바닥에서 띠어서 거치할 수 있으며, 밑에는 키보드 수납이 가능한 공간이 있는 노트북 받침대입니다. 뿐만아니라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별도의 휴대폰거치대 없이 노트북과 휴대폰을 동시에 거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REDMON 접이식 휴대용 침대 노트북 거치대
 각도 조절기능: 
 휴대성:X
 키보드 수납:
 쿨링 대책: 
 최저가: 28,800원

 

6위 애니클리어 알루미늄 노트북 거치대 받침대 AP-10 + 파우치

 

발열에 유리한 구조로 설계된 알루미늄 소재의 노트북 받침대입니다. 사용자 편의에 맞게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접으면 불과 1.4 cm의 얇은 두께로 수납이 편리한 제품입니다. 전용의 파우치도 있어서 휴대도 편리합니다.

  애니클리어 노트북 거치대 AP-10
 각도 조절기능: 
 휴대성:△
 키보드 수납: X
 쿨링 대책: 
 최저가: 22,050원

 

5위 애니키 F8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소재의 노트북 받침대입니다. 사용자 편의에 맞게 5단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접으면 불과 1.3 cm의 얇은 두께로, 수납이 편리한 제품입니다.

  애니키 F8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각도 조절기능: 
 휴대성:
 키보드 수납: X
 쿨링 대책: 
 최저가: 33,280원

 

4위 엑토 노트북 쿨링 스탠드 거치대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는 노트북 거치대 모델입니다. 배젤이 두꺼워 약간 둔해 보이지만, 접으면 깔끔하게 접혀서 수납이 편리합니다. 

  엑토 노트북 쿨링 스탠드 거치대
 각도 조절기능: 
 휴대성: X
 키보드 수납: X
 쿨링 대책:
 최저가: 33,280원

 

3위 비프렌드 노트북 거치대 IM1000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소재의 노트북 받침대입니다. 사용자 편의에 맞게 5단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며, 접으면 불과 1.3 cm의 얇은 두께로 수납도 편리한 제품입니다.

   비프렌드 노트북 거치대 IM1000
 각도 조절기능: 
 휴대성: X
 키보드 수납: X
 쿨링 대책: X
 최처가: 12,750원

 

2위 오메이 알루미늄 휴대용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ALS400

 

깔끔한 알루미늄 소재의 가벼운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접으면 가장 앞주머니에 쏙 들어갈 정도의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다양한 높이의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공기 순환이 원활하여, 노트북의 발열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메이 알루미늄 휴대용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ALS400
 각도 조절기능: 
 휴대성:
 키보드 수납: X
 쿨링 대책: ○
 최저가: 24,150원

 

1위 레토 메탈 듀얼쿨러 노트북 거치대 LCS-S01

쿨링팬 두 개를 채용한 쿨링기능의 노트북 스탠드입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며, 대형 거치대는 다양한 기기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 줍니다.

 

저소음으로 조용한 곳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하며, 상판이 메탈 메쉬로 이루어져 안정적인 쿨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레토 메탈 듀얼쿨러 노트북 거치대 LCS-S01
 각도 조절기능: ○
 휴대성: X
 키보드 수납: X
 쿨링 대책: ○
 최저가: 16,800원

 

정리

노트북 거치대를 추천해 봤는데, 어떠신가요? 저도 노트북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서 거북목이 됐는데, 거치대를 사용하고나서부터 시선이 아래로 향하지 않고 평평히 앞을 보며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바른자세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할 경우 확실한 차이가 납니다^^

 

이번 포스트에는 쿠팡의 최저가를 링크로 연결했기 했문에 링크로 들어 가서 구매하실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