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알아맞춰보세요 아이폰11 카메라 사진 vs 1억화소의 DSLR 카메라 사진

탁이 2019. 10. 17. 13:24

어느것이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일까요? 정답은 아래서 ↓


아이폰11 Pro 와 후지필름의 1억화소 DSLR카메라 GFX100로 촬영 한 사진을 비교하는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11 Pro와 1 억 화소의 전문가용 디지털카메라 비교

아이폰11 Pro 와 후지필름의 1억화소 전문가용 카메라 GFX100로 사진을 찍어 비교한 것은 디지털 아티스트인 조쉬 로시 씨입니다.
 


GFX100는 35mm 풀 사이즈의 약 1.7 배에 달하는 대형 이미지센서를 탑재하여 세계 최고의 1억 200만 화소 를 실현한 고성능 카메라로, 가격은 렌즈를 포함하지 않는 바디만 1000만원 이상입니다.
 

 GFX100

실내 정물 촬영 비교

먼저 실내에서 테이블위에 놓인 카메라를 촬영 한 화상의 비교입니다. 어느쪽이 아이폰 사진인지 한번 알아 맞춰보세요.


모두 매우 선명하게 찍혀 있지만 이미지를 확대하여 비교하면 왼쪽 이미지가 약간 흐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오른쪽 사진은 매우 선명하게 찍혀 있습니다.
  
정답은

.

.

.

.

.

.

 

왼쪽이 GFX100, 오른쪽이 아이폰11 Pro 입니다. 어때요 맞추셨나요?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아이폰의 아웃포커싱에 놀랐습니다.


 

야외 인물 촬영 비교

다음은 야외에서 촬영 한 인물 사진의 비교인데요. 어느 쪽이 iPhone11 Pro에서 촬영 한 사진인지 맞춰 보세요.  


정답은

.

.

.

.

.

.

왼쪽이 iPhone11 Pro, 오른쪽이 GFX100입니다. 어떠셨나요? 맞추셨나요? 인물 사진의 경우 양쪽 모두 매우 훌륭한 사진이라 생각되고 취향에 따르겠지만,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이 이정도로 나온다는 것은 매우 놀랍습니다.


 

쫌 놀랐다 Pro의 카메라 성능

로시씨는 테스트 전에, 특히 롱 샷 (피사체와 카메라가 먼 샷) 에서 비싼 카메라가 승리가 정해져 있다고 생각해서 이 테스트가 내키지 않았다고합니다.
 
하지만 테스트를 마친 후엔 전체적으로 GFX100이 아이폰11 Pro를 웃돌고 있다고는해도, iPhone11 Pro에서 촬영 한 사진도 놀라 울 정도로 좋다며, iPhone11 Pro의 카메라 성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저도 동감
 
전체 동영상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iPhone 11 Pro VS 100 megapixel camera

If you want to discover the 3 new photography trends that can 3x your income watch my free training at https://www.fulltimephotographer.com In this video, I'll be comparing the iPhone 11 Pro with the Fujifilm GFX 100. The Fuji medium format camera costs r

www.youtube.com

 

관련 기사 역대 아이폰 카메라 스팩비교

 

역대 아이폰 카메라 비교 아이폰11 Pro 아이폰 11 Pro Max 추가

2019년 10월 17일 추가 안녕하세요. 탁이입니다. 드디어 애플 아이폰의 신제품 아이폰11 이 발표됐습니다. 총체적으로 아이폰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카메라라고도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판매 대..

tagilog.tistory.com

 

덤 - iOS13.2에서는 Deep Fusion이 이용 가능

현재 베타가 제공되는 iOS13.2 에서는 iPhone11, iPhone11 Pro, iPhone11 Pro Max 에 탑재 된 A13 프로세서 및 기계 학습을 활용하여 픽셀을 개별적으로 최적화한 고화질의 사진을 찍는 Deep Fusion 이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