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3 다크 모드 이용 방법

탁이 2019. 10. 16. 07:42

 

iOS 13부터 macOS의 모하비에서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됐습니다. 어두우면서 쿨한 분위기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oled를 사용하는 기종이라면 절전효과와 번인예방이라는 심리적 안정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절전효과에 대한 자세한 기사 [IT/아이폰] - 아이폰 iOS13 다크모드 절전효과 정말 있나?

iOS 13에서 다크 모드 사용 방법

iPhone에서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단계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단계 :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누릅니다.

3 단계 :  "모양"에서 밝음과 어둡게 중에서 선택합니다.

 

다른 방법 "스와이프" 위의 방법과 대동소이합니다만,  좀 더 편리할지도 모르겠습니다. 

 

1 단계 :  오른쪽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제어 센터를 엽니다.

2 단계 :  밝기 슬라이더를 길게 누르면 어두운 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하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다크 모드 ←→ 라이트모드를 자동으로 전환하는 방법

iOS 13은 macOS Catalina 마찬가지로 Night Shift의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제 라이트 모드 또는 다크 모드로 전환하려고 할 때마다 두 번의 탭에서 자신을 저장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모든 것이 자동으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단계 :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누릅니다.

3 단계 :  "모양"에서 "자동"을 켜십시오.

4 단계 :  "옵션"을 눌러 일정을 설정하십시오.

5 단계 :  자동으로 변경하려면 "일몰에서 일출까지"를, 시간을 지정해서 변경하려면 "사용자 정의 일정" 선택해 시간을 지정해 줍니다.  

iOS 13과 호환되는 iPhone

참고로 다크 모드는 iOS13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iOS13적용 모델로는 iPod touch (7 세대), iPhone SE, iPhone 6s, iPhone 6s Plus, iPhone 7, iPhone 7 Plus, iPhone 8, iPhone 8 Plus, iPhone X, iPhone XR, iPhone XS 및 iPhone이 있습니다.

관련기사

절전효과에 대한 자세한 기사 [IT/아이폰] - 아이폰 iOS13 다크모드 절전효과 정말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