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필독] OLED 아이폰은 UV 차단 보호 필름을 반드시 붙여야

탁이 2019. 10. 14. 12:37

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아이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UV 차단 보호 필름을 반드시 붙여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8, 아이폰 XR 은 액정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한 화면 열화가 신경이 쓰이지 않아도 되는데요. 

 

OLED Multi-Touch 디스플레이를 채용하는 아이폰 X,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 아이폰 11 Pro , 아이폰 11 Pro Max 의 경우, 자외선에 화면이 노랗게 열화되는 것을 해외 사이트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아이폰 XS Max 스크린의 자외선 조사 테스트

 

맥타카라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는 어느 정도 자외선에 의해 화면이 노랗게 열화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아이폰 XS Max 의 화면에 오른쪽 절반만 UV차단 필름을 태양광 아래 장기간 방치를 했습니다. 

결과는 위의 사진과 같이 같이 UV차단 필름을 씌우지 않은 왼쪽만 노랗게 색이 바뀌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결론적으로 신제품인 Super Retina XDR를 탑재 한 아이폰 11 Pro, 아이폰 11 Pro Max 뿐만 아니라, 아이폰 X,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를 구입하거나 가지고 계시다면, 곧바로 자외선 차단 필름을 붙일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는 쿠팡에서 자외선 99% 차단 필름을 찾아봤습니다. 아이폰11용은 없었습니다.ㅠ 참고 하시구요.

 

아이폰X용

 

[Sunruck] 블루라이트99.9%차단 광학용PET 스마트폰 시력보호필름 -아이폰 X

COUPANG

www.coupang.com

아이폰XS용

 

[Sunruck] 블루라이트99.9%차단 광학용PET 스마트폰 시력보호필름 -아이폰 XS

COUPANG

www.coupang.com

아이폰XS Max용

 

 

[Sunruck] 블루라이트99.9%차단 광학용PET 스마트폰 시력보호필름 -아이폰 XS MAX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