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대표적인 무료 기상 정보 날씨 API 를비교해 보았다

탁이 2019. 4. 27. 09:48

기상 정보 API를 사용할 기회가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날씨 API에 따라 제공하는 정보의 차이가 있었기 때문에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모아서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OpenWeatherMap WeatherUnderGround Forecast
날씨
기온
최고 기온 -
최저 기온 -
습도
최고 습도 - -
최저 습도 - -
평균 습도 - -
강수 확률 - -
강수량 -
일출 -
일몰 -
예보 시간 - -
발표 시간 - -
기압
구름 -
풍속
풍향
최대 풍량 - -
평균 풍량 - -
적설량 - -
이슬점 -
일사량 - -
열사병 지표 - -
UV 지수 - -
체감 온도 -
오존 - -
시정 -
조석 다른 정보 - -
조석 다른 기상 정보 상세 - -
지난 3 시간의 강우량 - -
지난 3 시간의 적설량 - -
달의 위상 - -
파도 - -
국가 -
도시 코드 - -
시간대 -
정보 취득시의 시간 -
예보 날짜 / 시간
날씨 아이콘 -
날씨 아이콘 URL - -
API 제공 원본 URL - -
예보 간격 / 빈도 5 일 예보 / 3 시간마다 업데이트 3 일 예보 / 업데이트 빈도 불명 현재 / 1 시간마다 / 매일 3 종
취득 가능한 정보 유형 18 28 23
API call / 1 분 60 10 -
API call / 1 일 - 500 1000 (이후 1 / $ 0.0001)
※ OpenWeatherMap 취득 가능한 정보 유형은 5 day / 3 hour forecast API에서 정보 
※ Weather Underground의 취득 가능한 정보 유형은 conditions API에 대한 정보

OpenWeatherMap

http://openweathermap.org/

· API는 여러 가지 공개되어 있습니다 만, 무료로 이용 가능한 것은 현재의 기상 정보를 얻을 수있는 것, 매 3 시간 / 5 일간의 일기 예보를 취득 할 수 있지만 두 가지입니다.

· 공항과 도시에 설치되어있는 것으로부터 개인 관측소 포함 40,000 이상의 관측소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소스로서 미국 기상청, 일본 기상청, 캐나다 기상청 유럽 중기 예보 센터 등을들 수 있습니다.

Weather Underground

https://www.wunderground.com/

· 미국 국내외 맞춤 60,000 이상 도시의 기상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중 200,000 이상은 미국의 관측소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200,000 관측소 중 180,000 이상이 개인 소유로 일반 가정의 지붕과 정원에 설치된 관측소라고합니다. 이렇게하면 더 로컬 포인트에 초점 있으며, 이용자의 현재 위치에 가까운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동종의 서비스가 기상청과 공용 관측소만을 이용 관측소 수가 12,000 정도에 머물고있는 반면 압도적 인 숫자의 관측소 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 개별 관측소의 정보에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성에 빼놓을 수 있다는주의 사항도 있습니다.

· 무료로 이용 가능한 API의 종류가 풍부합니다. 레이더 및 위성과 관측소에서 촬영 된 영상 / 이미지를 GIF / Flash / PNG로 얻을 수 있고, 파도가 얻을 수있는 API도 공개되어 있습니다.

· 여담이지만이 Weather Underground는 IBM의 산하 The Weather Company라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The Weather Company는 IBM에 인수되기 전부터 여러 자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하나에 The Weather Channel라는 iOS에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있는 날씨 앱에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Forecast

http://forecast.io/

· OpenWeatherMap뿐만 아니라 주요 데이터 소스는 미국 기상청과 영국 기상청 등의 정보입니다. 사이트의 정보량이 적고 관측소 수나 세계 어떤 도시를 커버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 공개 된 API는 2 종류로, 현재 / 1 시간마다 / 매일 정보를 얻을 수있는 것으로 지난 60 년간 지정된 날짜의 날씨 정보를 얻을 수있는 것의 2 종류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 기재는 있지만 구현을 쉽게 할 수 라이브러리가 사이트에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