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서 실수로 닫은 페이지 (탭) 을 다시 열려면?

탁이 2019. 4. 3. 17:52

가끔 유튜브를 보다가 무심코 닫아 버린 페이지를 찾아서 헤맨 적 있으신가요?? 필자는 많이 헤맸습니다ㅠㅠ 그래서 오늘은 바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무심코 닫아버린 페이지 (탭) 을  쉽게 다시 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이니 요 체크 입니다.

앗 방금 보던 유튜브 페이지 어디로 갔지?? 

Web 브라우저에서 많은 탭을 열고 작업을하다 보면, 불필요한 페이지로 오인하여 필요한 페이지를 닫아 버릴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아래와 같은 바로가기 (숏컷) 로 쉽게 다시 열 수 있습니다.  

윈도우

Ctrl + Shift+ T

Command (⌘) + Shift+ T

Chrome, Firefox, Internet Explorer Microsoft Edge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무심코 페이지 (탭) 를 닫아 버린 경우, 이 경우 'Ctrl'+ 'Shift'+ 'T' 의 바로 가기 키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닫힌 페이지가 다시 표시됩니다. 

앗 닫아 버렸다ㅠㅠ

그대로 한번 더 'Ctrl'+ 'Shift'+ 'T' 를 누르면, 하나 더 전에 닫았던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또 한번 더 누르면 하나 더 전에 닫았던 페이지가 표시되게 되며 닫았던 페이지를 거슬러 올라가는 형태로 다시 열 수 있습니다. 

'Ctrl'+ 'Shift'+ 'T' 누르면 받아버렸던 탭이 다시 "짠" 하고나옵니다.

만일 동일한 탭에서 전에 열려 있던 페이지로 이동하고 싶은 경우는 Web 브라우저의 "뒤로"버튼 ( "←"버튼) 을 오른쪽 클릭해서, 해당 탭의 기록을 선택하여 클릭하여 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