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최신 PS5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 정리

탁이 2022. 2. 8. 10:54

PS5의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와 신작을 정리해서 소개합니다. 

무료로도 즐길 수 있는 게임

ASTRO's PLAYROOM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PS5의 매력을 정리한 무료 게임

PS5에 사전 설치된 액션 게임 『ASTRO's PLAYROOM』. 이른바 데모 타이틀로 PS5의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새로운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인공은 로봇의 ASTRO. 리얼한 진동에 의해 게임 세계에의 몰입감을 높이는 「햅틱 피드백」, 액션에 따라 트리거 버튼의 저항감이 바뀌는 「어댑티브 트리거」등,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4개의 월드를 모험합니다.

데몬스트레이션 타이틀이면서, 스테이지가 제대로 만들어져 있는 것이 포인트. 탐색 요소도 있어, 어른부터 아이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PS5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므로 꼭 플레이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포트나이트 – Epic Games

무료 배틀 로얄 게임

광대한 필드를 무대로, 생존을 걸어 싸우는 배틀 로열계 FPS 「포트나이트」. PC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대인기의 게임 소프트가 PS5에서도 전달되는 것이 결정되었습니다.

게이밍 PC 수준의 스펙을 가진 PS5에서는 4K 화질 설정에서도 60fps를 실현. 또한 나무와 잔디가 폭풍의 영향을 받거나 연기와 액체가 더 부드럽게 시뮬레이션되는 등 그래픽도 파워 업하고 있습니다.

PS5의 신기능 햅틱 피드백에도 대응. 기존의 진동 기능 외에도 서브 머신 건이나 스나이퍼 라이플과 같은 원격 무기를 사용할 때 진동에 의해 실제로 무기를 잡고있는 것처럼 피드백을받습니다. 기본 플레이 무료이므로 부담없이 플레이 할 수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톱 추천게임

ELDEN RING – 플롬 소프트웨어

「다크 소울」 시리즈의 요소를 계승한 신작

출처 playstation

ELDEN RING'은 플롬 소프트웨어의 신작 액션 RPG입니다. 「다크 소울」 시리즈를 다룬 미야자키 히데타카와, 작가의 조지・R・R・마틴이 함께 만들고 있는 것이 특징. 본격적인 다크 판타지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본작은 오픈 월드를 채용하고 있어 필드와 던전이 매끄럽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과거작과 비교하면 고저차가 있는 장소가 늘고 있지만 점프 액션에 의해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탐험도 모습입니다.

장거리도 스피디로 이동할 수 있는 「영마」, 일시적으로 아군의 영을 불러낼 수 있는 「영체 소환」 등, 신시스템도 많이 등장. 또, 과거작에서 인기였던 온라인 멀티 플레이도 건재합니다. 고난도 액션을 좋아하는 분은 요체크 입니당!

Horizon Forbidden West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탐색도 전투도 보다 자유롭게

출처 playstation

2017년에 발매된 오픈 월드형 액션 RPG 「Horizon Zero Dawn」의 속편입니다. 'Horizon Forbidden West'에서는 기계 짐승이 대지를 지배하는 <금지된 서부>를 무대로 주인공 알로이의 새로운 모험이 전개됩니다.

본작은 새로운 장비의 등장에 의해, 탐색의 자유도가 업하고 있는 것이 특징. 로프에 의해 이동할 수 있는 「풀 캐스터」, 고소에서 활공하는 「쉴드 윙」, 수중을 자유롭게 수영하는 「잠수 마스크」등이 더해져, 전작보다 한층 더 모험의 폭이 퍼졌습니다.

또한 전투 시스템도 전작보다 더욱 파워 업해서, 근접 전투의 액션이 강화된 것 외에, 새로운 무기, 스킬의 커스터마이즈 등, 보다 다채로운 전술을 채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픈 월드를 좋아하는 분은 물론, 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분에게도 추천하는 소프트입니다.

Yu-Gi-Oh! Master Duel –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유희왕 이번엔 내 턴!

20년 이상에 걸쳐 사랑받고 있는 인기 카드 게임 「유희왕 OCG」 의 디지탈 게임판입니다. 수록하고 있는 카드는 10000종류 이상. 자신이 좋아하는 덱을 조합하여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듀얼리스트와 대전할 수 있습니다.

랭크가 같은 정도의 라이벌과 싸우는 '랭크전' 외에 특정 멤버끼리 싸울 수 있는 '룸', 혼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솔로' 등 다양한 모드를 수록. 튜토리얼 요소가 충실하기 때문에 규칙을 몰라도 안심하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본작은 기본 무료로 플레이 가능. 불필요한 카드를 해체해 얻은 포인트와 교환해, 원하는 카드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무과금에서도 덱을 조립하기 쉬운 것도 매력입니다. 현역의 듀얼리스트는 물론, 흥미가 있는 분들께 추천.

다이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CERO Z】 – 스파이크 춘 소프트

좀비 투성이의 도시를 파쿠르로 달려라.

벽을 넘어 지붕 위를 달리는 파르쿠르 액션이 특징인 1인칭 시점 액션 게임. 시리즈 2번째가 되는 「다이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 에서는 <시티>를 무대로, 새로운 주인공의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오픈 월드의 거리는 좀비들이 방황하고 있어 매우 위험. 밤이 되면 좀비들은 활동적이기 때문에 위험도가 늘어나지만, 그만큼 희귀한 아이템은 입수하기 쉬워집니다. 안전을 취할지, 아니면 고위험 하이 리턴을 노리는지, 괴로운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작에서 호평이었던 파쿠르 액션은 보다 파워 업되고 새로운 이동 수단인 「패러글라이더」도 등장해서, 한층 더 속도감넘치게 거리를 달려 나갈 수 있습니다. 좀비 서바이벌 게임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THE KING OF FIGHTERS XV – SNK

KOF 시리즈 최신작!

『아랑 전설』이나 『용호의 주먹』, 『사이코 솔저』 등, SNK 작품의 캐릭터가 집결하는 대전 격투 게임 「KOF」시리즈. 본작은 전통의 「3on3 팀 배틀」을 계승하면서, 최근의 타격게 환경에도 대응한 최신작입니다.

역대 주인공을 포함한 총 39명의 캐릭터가 등장. 상대를 뒤집어 추격할 수 있는 「셔터 스트라이크」를 비롯해, 게이지를 소비해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MAX MODE」, 버튼 연타로 콤보가 정해지는 「러쉬」 등, 상급자로부터 초보자까지 폭넓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 되었습니다.

온라인 대전에서는 지연이 적은 롤백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 쾌적하게 대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승패에 따라 랭크가 변동하는 「RANKED MATCH」, 부담없이 플레이 할 수 있는 「CASUALMATCH」등, 다양한 모드가 탑재되고 있는 것도 포인트. 한때 KOF를 플레이했던 분은 물론, 처음 시작하는 분에게도 추천작.

언차티드 보물 사냥꾼 컬렉션 –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두근거리는 모험에 나서자

전 세계에서 4000만개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언차티드」시리즈. 트레저 헌터인 네이선 드레이크가 주인공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영화와 같은 스토리와 연출이 특징으로, “플레이하는 영화”라고도 불립니다.

본작은, 시리즈 최종장에 해당하는 「언차티드 해적왕과 마지막 비보」와, 그 추가 에피소드인 「언차티드 고대신의 비보」의 2 작품을 수록한 타이틀. PS5용으로 리마스터 되어 있어 그래픽이나 프레임 레이트가 향상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리즈의 연결은 있습니다만, 각 작품에서 완결되어 있으므로 본작에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플레이하고 싶은 분은, 초기 3작품이 수록된 PS4판 「언차티드 컬렉션」 을 후방 호환으로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PS5의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 | 오픈 월드 편

Ghost of Tsushima DIRECTOR'S CUT【CERO Z】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새로운 맵 "이키"가 추가된 정식 버전

13세기 후반, 몽골 제국과 그 속국에 의해 일본 침공이 행해진 「원구」를 테마로 한 「Ghost of Tsushima」. 코툰 한이 이끄는 전군의 습격을 받고 쓰시마의 무사단은 괴멸. 유일한 생존이 된 사무라이·사카이 히토를 주인공으로 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쓰시마를 광대한 오픈 월드로 재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메인 스토리 이외에도 다양한 서브 스토리를 수록. 또, 탐색 요소로서 강력한 장비를 취득할 수 있거나, 스테이터스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주름 요소도 풍부합니다.

PS5판 「Ghost of Tsushima DIRECTOR'S CUT」는, 게임 본편에 신맵 「이키」를 무대로 한 스토리 외, 수많은 아이템이나 기술 등을 추가한 완전판이라고 할 수 있는 내용. 앞으로 플레이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또 하나의 새로운 스파이더 맨이 등장

마블의 인기 히어로 스파이더맨을 주인공으로 한 "Marvel's Spider-Man"시리즈의 최신작. 오픈 월드에서 재현된 뉴욕의 거리를 무대로 세련된 배틀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주인공은, 고교생의 청년 「마일즈 모랄레스」. 전작의 주인공인 피터 파커에 이끌려, 또 하나의 스파이더맨이 되어 뉴욕의 거리를 지킵니다. 스테디셀러 웹 스윙을 비롯해 생체 전기를 이용한 베놈 블래스트 같은 새로운 액션이 추가되어 보다 역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읽기 속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된 PS5의 고속 SSD에 의해 오픈 월드에서 흔한 로딩 대기에 의한 스트레스를 경감. 광대한 필드를 자유롭게 달리고 싶은 사람이나 처음으로 오픈 월드를 즐기는 분에게도 추천하는 게임 소프트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하라【CERO Z】 – 유비아이소프트

이번 주인공은 바이킹

할리우드 영화화나 Netflix에서 실사 드라마화하는 등 세계적인 대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어쌔신 크리드」시리즈. 본작의 무대는 중세 유럽. 바이킹의 전사 에이볼을 주인공으로 한 오픈 월드 RPG입니다.

본 시리즈는 광대한 필드를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는 것이 매력. PS5는 읽기 시간이 짧기 때문에 멀리 떨어진 곳에 순식간에 이동하는 "빠른 여행"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각지에서 보물 찾기를 하거나, 여유롭게 관광을 하는 등, 길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게임 소프트입니다.

파크라이 6【CERO Z】 – 유비아이소프트

독재 국가 <야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픈 월드형의 1인칭 슈팅 게임 「파크라이」시리즈. 본작의 무대는 카리브해에 위치한 독재국가 <야라>. 자유를 얻기 위해 지도자 안톤 카스티로와 그 아들 디에고의 타도를 목표로 하는 스토리입니다.

주인공 대니 로하스는 남성 또는 여성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릴라 집단 <리베르타드>에 속하고 있으며, 몸에 있는 물건을 DIY한 무기로 압정에 맞서 갑니다. 필드에 있는 아이템을 사용해 무기를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또한 광대한 필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메인이 되는 스토리 외에, 서브 미션도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난이도는 조절할 수 있으므로 시리즈 첫 플레이 쪽은 물론, FPS 초보자에게도 추천입니다.

No Man's Sky – Hello Games

1800 교개의 행성을 탐험합시다.

2016년에 발매된 SF어드벤처 'No Man's Sky'의 PS5판입니다. 미지의 행성을 탐사하거나, 거주 기지를 건설하거나, 우주 해적이나 외계인과 싸우거나, 광대한 우주 공간을 여행할 수 있는 오픈 월드 게임이 되고 있습니다.

본작은 행성이 자동 생성되는 것이 특징. 숫자로 1800 교("조"의 다음 단위) 이상의 별들을 모험할 수 있습니다. 환경은 물론, 각각 서식하고 있는 식물이나 생물도 다르기 때문에, 플레이어에 의해 완전히 다른 경험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PS5판에서는 최대 32명의 멀티 플레이에 대응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다른 플레이어와 나누어 행성을 탐험하거나, 힘을 합쳐 적과 싸우거나, 협력 플레이만의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고속 로드에 의해 원활하게 행성간을 이동할 수 있는 것도 PS5판의 매력. 집에서 우주 여행을 할 수있는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워치독스 레기온【CERO Z】 – 유비아이소프트

모든 NPC들이 주인공

오픈 월드에서 재현된 거리를 무대로 해킹 등의 최신 기술을 구사해 적과 싸우는 액션 게임 '워치독스' 시리즈. 본작은, 2020년에 발매된 3번째 작품 「워치독스 레기온」의 PS5 이식판입니다.

무대는 독재국가에 의해 붕괴 위기를 맞이하고 있는 '런던'. 플레이어는 모든 시민을 동료로 할 수 있습니다. 프로 스포츠 선수와 굉장한 해커, 할머니까지 좋아하는 캐릭터를 조작하여 런던에 평화를 되찾아보세요.

또한 최대 3명의 친구와 함께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포인트. 온라인 전용 협력 미션을 비롯하여 고난이도의 엔드 컨텐츠, 데일리 미션 등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교환 요소도 충실한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메트로 엑소다스【CERO Z】 – 스파이크 춘 소프트

중후한 스토리가 그려지는 1인용 서바이벌 FPS

도미토리·글루호프스키의 소설 「메트로 2033」을 원작으로 한 「메트로」시리즈. 핵전쟁에 의해 황폐한 모스크바를 무대로 중후한 스토리가 그려지는 1인용 서바이벌 슈터입니다. 2019년에 PS4로 발매된 시리즈 최신작을 PS5용에 최적화한 소프트가 되고 있습니다.

3번째에 해당하는 본작은, 엑소다스를 제목에 씌우고 있는 대로, 지하에서 탈출해 러시아 횡단의 여행에 나온다고 하는 스토리. 필드 탐색 요소나 서브 퀘스트 등도 추가되어 오픈 월드풍의 자유도가 높은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컴플리트 에디션은 게임 본편과 2종류의 다운로드 콘텐츠가 수록된 정식 버전입니다. 1번째 작품 『메트로 2033』과 2번째 작품 『메트로 라스트라이트』를 플레이하고 있으면 이야기를 보다 깊게 즐길 수 있습니다만, 본작에서도 문제 없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 포카립스의 세계관을 좋아하는 분, 탐색을 좋아하는 분은 꼭 체크해보세요.

Maneater【CERO Z】 – TRIPWIRE INTERACTIVE

인상적인 상어가되어 오픈 월드에서 날뛰자

B급 패닉 영화에서 친숙한 "상어"를 테마로 한 "Maneater". PC판의 발매에 따라 화제가 된 작품이 PS5에도 이식되었습니다. 본작은, 바다의 정점 포식자인 상어가 되어, 어머니 상어를 죽인 인간에게 복수를 하는 오픈 월드 액션 RPG입니다.

처음에는 작은 상어입니다만, 광대한 맵을 탐험해 먹이를 먹거나, 아이템을 겟하거나 하는 것으로 파워 업. 이윽고는 전기나 독을 조종할 수 있게 되는 등, 상어 영화에 나오는 것 같은 몬스터로 진화해 갑니다.

PS5판에서는, 60fps에서의 네이티브 4K HDR에 대응. 해외판『Maneater』의 자막은 번역이 이상했지만, 번역도 개선되어 보통 의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네타게이처럼 보이지만, 오픈 월드 요소는 제대로 누르고있는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라이더스 리퍼블릭 – 유비아이 소프트

50명 이상의 라이벌과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자!

라이더스 리퍼블릭은 대규모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야외 스포츠 게임입니다. 오픈 월드를 무대로 스키 스노우 보드, 산악 자전거, 윙 정장 등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본작은 멀티 플레이 모드가 충실한 것도 매력. 50명 이상의 플레이어와 레이스를 펼치는 '매스 레이스', 트릭을 결정하고 포인트를 겨루는 '트릭 배틀', 친구와 대전할 수 있는 'VS 대전 모드' 등 다양한 규칙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또, PS5를 비롯한 차세대 게임기 외에 PS4등의 현세대 콘솔기, 그리고 PC와의 크로스 플레이에 대응. 전세계의 플레이어와 곧바로 매치 할 수 있으므로, 부담없이 대전 플레이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PS5의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 | RPG 편

Tales of ARISE –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최신 「테일즈 오브」 시리즈

제1작의 발매로부터 25주년을 맞이한 RPG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최신작. 본작의 테마는 “계승과 진화”. 시리즈 특유의 요소는 지키면서, 신규 유저도 플레이하기 쉬운 작품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인접하는 두 개의 세계 <레나>와 <다나>를 무대로 한 스토리. 액션성이 높은 전투 시스템은 건재하고, 다양한 기술과 오의는 그대로, 서포트 공격의 「부스트 택」, 동료와 함께 내보내는 피니시 기술 「부스트 스트라이크」에 의해, 더욱 직관적이고 세련된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PS5판은 배틀 돌입시의 로드 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쾌적하게 모험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동작이 가벼운 「퍼포먼스 우선 모드」와, 영상 표현이 아름다운 「그래픽 우선 모드」 를 탑재하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 스퀘어 에닉스

FF7 리메이크와 추가 에피소드 세트 버전

본작은, 2020년에 PS4로 발매된 FF7의 리메이크 작품 「FINAL FANTASY VII REMAKE」 에, DLC의 「FF7R EPISODE INTERmission」을 동봉해서 PS5용으로 다양한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 버전입니다.

FF7은 용병 '클라우드 스트라이프'를 주인공으로 별의 존망을 건 싸움이 전개되는 인기 타이틀. 오리지널판의 초반에 해당하는 미드갈 탈출까지를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새로운 에피소드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원작을 플레이했던 적이 있어도 새로운 기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PS4판과 비교해, 그래픽 표현이 보다 아름답게 되어 있는 것이 포인트로, 일부 텍스처의 해상도가 높아졌으며, 빛이나 안개등의 표현이 더해져 선명하고 리얼한 영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XIV – 스퀘어 에닉스

모험가수 2200만명을 돌파한 온라인게임

한번은 서비스가 종료되었지만, 2013년에 "신생 에오르제아"로 리뉴얼한 '파이널 판타지 XIV'. 전 세계 누계 등록자 수가 2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현재도 고조를 보이고 있는 MMORPG입니다.

주인공은 모든 플레이어. 장대한 이야기가 전개되는 「메인 스토리」외, 오리지날의 집을 만들 수 있는 「하우징」, 아이템을 작성하는 「크래프터」등, 좋아하는 컨텐츠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최근에는 게임 내에서 마작을 할 수 있게 되는 등, 새로운 플레이도 수시로 추가되고 있습니다.

어떤 게임인지 체험하고 싶은 경우에는 합리적인 스타터 팩을, 진지하게 플레이하고 싶은 경우는, 「아츠키의 피날레」까지의 4개의 확장 컨텐츠가 세트가 된 컴플리트 팩을 추천합니다.

SCARLET NEXUS –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테일즈 개발진이 주는 완전 신작 RPG

염력을 사용한 세련된 배틀이 재미있는 액션 RPG 'SCARLET NEXUS'. 무대는 뇌과학이 고도로 발전한 세계. 초상적인 힘인 <초뇌력>을 무기로, 수수께끼의 생명체인 괴이와의 싸움에 도전하는 스토리입니다.

본작은, 다양한 오브젝트를 이용해 싸우는 「염력 액션」이 매력. 드럼통이나 자동판매기, 불도저 등을 부딪치는 것으로, 대미지를 주거나 추가효과가 발생하거나,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큰 리스크를 수반하는 강력한 '뇌내 공간', 일시적으로 동료의 초뇌력을 빌릴 수 있는 'SAS 시스템' 등 전략성이 있는 것도 포인트. 2020년 7월에는 TV 애니메이션화도 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관을 파악하기 위해서도 먼저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Demon's Souls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전설의 "죽음에 게임"이 완전히 리메이크

2009년에 PS3로 발매된 「Demon's Souls」의 풀 리메이크판. 항상 죽음과 이웃의 고난이도 액션이 특징으로, 후의 「DARK SOULS」시리즈나 PS4용 소프트 「Bloodborne」에도 영향을 준 명작 게임 소프트입니다.

북쪽의 왕국 <보레타리아>. 플레이어는 자신의 분신이 되는 캐릭터를 조작해, 흉악한 데몬들과의 싸움에 도전합니다. 사망하면 그 자리에 통화 겸 경험치인 '소울'을 드롭. 회수할 수 없고 다시 사망하면 소울은 잃어버리므로 신중하게 돌려야 합니다.

오리지널판으로 호평이었던 온라인 멀티 플레이는 건재.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데몬에 도전하는 「협력 플레이」, 플레이어끼리가 적이 되는 「적대 플레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모나크/Monark – 플루

미친 소용돌이 어두운 판타지 RPG

플류가 주는 PS5용 게임 소프트 「모나크/Monark」. 본작은, 「여신 전생」시리즈의 제작 스태프로서 유명한 프로듀서들이 만든 완전 신작의 다크 판타지 RPG입니다.

무대는 수수께끼의 안개에 싸여 이계와 연결되어 버린 <신고몬 학원>. 밖의 세계로 나가기 위해서는 악마와 계약을 한 7명의 계약자를 쓰러뜨려야 합니다. 4명의 동료 중에서 누구와 버디를 짜는지에 따라 다른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강력한 힘 「권능」을 사용하면 발광도가 상승. 수치가 최대가 되면 발광하고, 적 아군의 구별 없이 공격한 뒤에 전투 불능이 됩니다. 그러나, 광기조차 제어할 수 있으면, 격상의 상대조차도 쓰러뜨리는 것이 가능. 위험과 함께 독특한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학원 물건의 RPG를 좋아하는 분은 꼭 체크해 보세요.

인왕 Collection – 코에이테크모게임스

인왕' 시리즈 2작품의 정식 버전이 세트로

전국 시대를 무대로 한 액션 RPG 「인왕」시리즈. 약간의 실수가 죽음으로 이어지는, 이른바 "죽음에 게"라고 불리는 고난이도의 게임 디자인이 특징. 다크 판타지 세계관도 함께 국내외에서 인기 타이틀입니다.

본작은 『인왕 Remastered Complete Edition』과 『인왕 2 Remastered Complete Edition』을 수록한 밸류팩. 모두 오리지널판에 추가 요소나 DLC를 플러스한 완전판으로, 시리즈에 처음 만지는 분에게 딱 맞습니다.

대응하는 모니터와 접속하면 4K 화질로 플레이 할 수 있는 「4K 모드」, 스피디한 동작도 매끄럽게 표시하는 「120fps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 또한 고속 SSD에 의해 로드 시간이 짧아지고 있기 때문에, 죽어 버려도 빨리 재시도할 수 있습니다. 죽음에 게임을 좋아하는 분은 꼭 플레이 해 보세요.

라이자의 아틀리에 2 ~ 잃어버린 전승과 비밀의 요정~ –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

시리즈 첫 주인공속투의 제2작

연금술을 테마로 한 RPG 「아틀리에」시리즈. 본작은, 2019년에 PS4나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라이자의 아틀리에 ~상암의 여왕과 비밀의 은신처~」의 속편입니다. 시리즈의 오랜 역사 속에서도 주인공이 속투한 것은 처음입니다.

무대는, 전작의 모험으로부터 3년 후. 어떤 의뢰를 계기로 라이자는 섬을 떠나 혼자 왕도를 목표로 합니다. 별개의 길을 걷고 있던 한때의 동료들과의 재개. 새로운 만남과 이별. 조금만 어른이 된 라이저를 중심으로, 새로운 청춘의 이야기가 방어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소재를 조합하는 것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낳는 「조합」시스템이 개량되어 초보자도 간단하게 아이템 만들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PS5판은 그래픽 표현이 더욱 강화되고 있는 것도 매력. 전작과 세트로 플레이하고 싶은 추천 게임 소프트입니다.

용과 같이 7 빛과 어둠의 행방 인터내셔널 – 세가

일을 찾고 계신가요?

어른용 엔터테인먼트 작품을 컨셉으로 한 「용과 같이」시리즈. 본작의 주인공은 전·동성회계 아라카와조의 젊은이, 카스가다이이치. 부모처럼 신뢰하고 있던 조장에게 ​​배신당하고, 모든 것을 잃어 버린 남자가 바닥으로부터 올라가는 스토리.

지금까지의 넘버링 타이틀은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었지만, 본작은 장르가 RPG로 바뀌고 있는 것이 특징. 기존 시리즈에서 싸움 액션의 상쾌감은 그대로 커맨드 선택제의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헬로 워크로 잡 체인지를 할 수 있는 등, RPG의 약속 시스템을 현대풍에 떨어뜨리고 있는 것이 포인트. 플레이 스포트는 건재하고, 요코하마의 거리를 카트로 폭주하는 「드래곤 카트」, 실재의 기종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파치 슬롯」등, 다양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리즈 미플레이 분에게도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디아블로 II 리자렉티드 – BLIZZARD ENTERTAINMENT

왕년의 명작 부활

2000년에 PC에서 발매된 「디아블로 II」. 무작위로 생성된 던전을 돌려 캐릭터를 강화하는 해킹 앤 슬래시계 액션 RPG로, 이후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에 많은 영향을 준 명작입니다. 본작은 게임 본편과 확장팩의 「Lord of Destruction」을 최신 하드웨어용으로 리마스터한 소프트가 되고 있습니다.

활과 창이 특기인 「아마조네스」, 마법에 의한 범위 공격이 특기인 「소서레스」, 내구력이 뛰어난 「팔라딘」등, 클래스는 7개로부터 선택 가능. 각각 30 종류의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디아블로 II 리자렉티드』는 최대 8명의 협력 플레이에 대응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물론 솔로 플레이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으므로 안심입니다. 당시 PC판을 플레이하고 있던 분은 물론, 하쿠스라를 좋아하는 분은 꼭 체크해 보세요.

디사이플스 리버레이션 – Kalypso Media Japan

왕도의 전술 RPG

엘프나 악마 등 다양한 종족이 서식하는 세계 <네벤다르>를 무대로 주인공 아비안나의 모험이 그려지는 '디사이플스 리베레이션'. 전략성이 높은 턴제 전략에 동료가 성장하는 RPG 요소를 담은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본작은 유닛을 두고 조작하는 전술 배틀을 채용. 유닛은 AP(액션 포인트)를 소비하여 이동이나 공격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AP를 소비하지 않는 경우는 특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총 공격을 걸거나, 굳이 1턴 기다려 강화 후에 반격하거나 하는 등, 씬에 맞추어 전법을 바꿀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또, 플레이어의 선택에 의해 스토리가 바뀌는 것도 포인트. 특정 세력과 협력하거나 때로는 적대하거나 자신만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왕도 시뮬레이션 RPG를 좋아하는 분은 물론, 본격적인 다크 판타지를 좋아하는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Godfall – Gearbox

고속 로드로 재시도 쾌적

갓 오브 워', 'Horizon Zero Dawn', '오버워치' 등 AAA 타이틀 개발에 관여해온 Counterplay Games의 신작. 고난이도의 액션 RPG와 전리품을 찾아 주회하는 요소를 플러스한 「라우터 슬러셔」라는 새로운 장르.

주인공은 전설의 갑옷을 입은 기사. 무기에 의한 근접 공격을 비롯해 회피나 파리 등 다양한 액션을 구사하여 강대한 적에게 도전합니다. 소위 소울라이크한 고난이도의 게임 시스템입니다만, PS5의 고속 로드 덕분에,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솔로 플레이는 물론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멀티 플레이에도 대응. 플레이 인원수에 따라 적의 공격 패턴이 바뀌기 때문에, 멤버가 많아도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교환 게임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PS5의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 | 액션 편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다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여행으로

「메탈 기어」시리즈나 「스너처」등, 수많은 명작 타이틀을 만들어낸 게임 디자이너, 코지마 히데오 감독. 본작은, 동씨가 코나미로부터 독립해서 시작한 코지마 프로덕션의 처녀작 「DEATH STRANDING」을 PS5용으로 리마스터한 게임 소프트입니다.

갑자기 발생한 현상 <데스 스트랜딩>에 의해, 분단되어 버린 미국이 무대. 플레이어는 전설의 배달인 「샘・“포터”·브리지스」가 되어, 고립되어 버린 사람들의 연결을 되찾는 여행에 나옵니다.

디렉터스 컷판에서는, 그래픽 표현이 한층 더 향상. 또, 새로운 스토리를 비롯해, 미션이나 장비 등, 많은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PS4판 「DEATH STRANDING」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소액으로 다운로드판을 입수 가능합니다. 

JUDGE EYES : 사신의 유언 Remastered – 세가

기무타쿠 주연의 명작 액션게임 제1작

배우 기무라 타쿠야 씨가 주역을 연기하는 리갈 서스펜스 액션 『JUDGE EYES:사신의 유언』. 일본 게임 대상의 연간 작품 부문에서는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높이 평가되고 있는 명작이 리마스터판이 되어 PS5로 등장했습니다.

무대는 신주쿠 가부키쵸를 이미지한 <카무로쵸>. 플레이어는 탐정·야가미 타카유키가 되어, 다양한 사건의 수수께끼를 쫓아갑니다. 청취, 미행, 도촬 등 다양한 조사 액션을 사용하여 증거를 모아 갑시다. 조사의 도중에서는 배틀이 발생하는 일도. 「용과 같이」시리즈로 길러진 간단한 조작으로의 상쾌 액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리마스터판은 PS5용으로 그래픽 표현이 향상. 또, 60fps로 향상된 것으로 액션 배틀도 매끄럽게 표시되는 등, 보다 게임이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격도 베스트판 수준으로 싸기 때문에, 아직 플레이 전인 분은 꼭 체크해 보세요.

LOST JUDGMENT : 심판의 기억 – 세가

그 탐정이 돌아왔다.

「LOST JUDGMENT:재판되지 않는 기억」은 기무라 타쿠야 씨가 주연을 맡는 리갈 서스펜스 액션 「저지 아이즈」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주인공은 전작으로부터 계속해, 전 변호사의 탐정·야가미 타카유키. 무대를 요코하마·이세사키 이토초에 옮겨, 새로운 사건에 도전합니다.

사건 해결에 필요한 조사 액션이 파워 업. 탐정에서는 친숙한 미행이나 체이스는 물론 새롭게 발견되지 않도록 은밀한 행동을 취하는 '스틸' 등 새로운 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조사에 도움이 되는 탐정 가젯도 등장하여 보다 고도의 의뢰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니 게임이 풍부하게 준비되어있는 것도 본 시리즈의 매력. 카지노와 도박을 비롯해 다트, 마작, 장기 등 수많은 놀이를 수록. 또, 레트로 게임기 「마스터 시스템」의 소프트도 플레이 할 수 있는 등, 게임중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길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 애니플렉스

귀신을 멸하는 칼이 될 수 있다!

주간 소년 점프로 연재되고 있던 「귀멸의 칼날」. 가족을 죽인 악마를 토벌하기 위해 분투하는 소년, 가몬 탄지로의 이야기를 그린 대인기 만화입니다. 본작은, 사회 현상을 일으킨 TV 애니메이션판을 원작으로 하는 대전 액션 게임이 되고 있습니다.

솔로 플레이 모드에서는, 이야기의 시작인 <지몬 탄지로 입지편>에서, 염기둥·연옥 안즈로와 함께 임무에 해당하는 극장판 <무한 열차편>까지의 에피소드를 추체험할 수 있는 것이 매력. 애니메이션 톤의 아름다운 그래픽을 그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 캐릭터를 2명씩 선택해 2대 2로 싸우는 「버서스 모드」도 수록. 애니메이션 본편에 등장한 12명과 공식 스핀 오프 『나카타카 일관!! 키메츠 학원 이야기』에서 6명을 더한 총 18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애니메이션 팬은 물론, 아직 원작에 접하고 있지 않은 분도 꼭 체크해 보세요.

Marvel's Guardians of the Galaxy – 스퀘어 에닉스

원작을 몰라도 즐길 수 있다!

본작은 실사 영화가 된 미국 만화 작품 'Guardians of the Galaxy'가 테마의 써드퍼슨 액션 어드벤처 게임. 자칭 리더의 스타 로드를 주인공으로, 가디언즈들과 은하를 둘러싼 모험이 펼쳐집니다.

스토리는 본작 오리지널.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합니다만, 대화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관계성 등을 알 수 있으므로, 사전 지식은 불필요합니다. 원작인 미국 만화를 읽지 않은 분은 물론, 실사 영화를 보지 않는 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본작은 싱글 플레이 전용. 멀티 플레이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혼자서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또, 80년대의 대히트 송 30곡 이상을 BGM에, 상쾌한 스타일리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포인트. 웃음 있어 감동 있는 농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추천의 PS5용 게임 소프트입니다.

Among Us – Innersloth

대인기의 우주계인 늑대 게임이 드디어 등장

2018년에 모바일용 앱 게임으로 전달된 인디 게임 'Among Us'. 출시 직후는 그다지 주목받지 못했지만, 2020년경에 게임 실황 동영상을 계기로 인기가 폭발. 전세계에서 대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명작 소프트가 마침내 PS5에 이식되었습니다.

본작은, 이른바 우주계의 늑대 인간 게임. 플레이어는 '승무원'과 '임포스터'로 각각 나뉩니다. 승무원은 선내의 태스크를 마치거나 임포스터를 전원 추방하면 승리. 임포스터측은 승무원을 살해·추방해 일정수 이하로 하는지, 방해 공작에 의해 시간 끊어지게 하면 승리입니다.

플레이 인원은 4~15명. 온라인 크로스플레이에 대응하고 있어 모바일·PC·가정용 게임기 등, 플랫폼을 불문하고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부담없이 플레이 할 수 있으므로, 인랑 게임을 플레이해 보지 않은 분에게도 추천하는 게임 소프트입니다.

진 삼국무쌍 8 Empires – 코에이테크모게임스

무쌍 시뮬레이션

상쾌감이 있는 액션과 국취의 시뮬레이션 요소가 어우러진 「진・삼국무쌍 Empires」시리즈 최신작. 역사의 if를 즐기거나 좋아하는 무장을 모아 이상적인 국가를 만드는 등 자신만의 삼국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게임 소프트입니다.

본작은, 성 주변의 에리어 일대가 전장이 되는 공성전 시스템을 채용. 미션에 성공하면 아군에게 유리한 효과가 발생하는 「작전 비계」, 병과에 의해 유리 불리가 생기는 「병과 궁합」등의 새로운 요소도 더해져, 보다 전략적인 배틀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삼국 무쌍 8』에 등장한 94명의 무장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서 참전. 또한 약 700명의 범용 무장도 모두 조작할 수 있습니다. 차분히 내정을 즐길 수 있는 「정략 시스템」, 오리지날의 무장을 만들 수 있는 「에디트 기능」등, 본가 시리즈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 게임 소프트입니다.

GUILTY GEAR -STRIVE- – 아크 시스템 워크스

「길티 기어」시리즈 완전 신작

eSports의 종목으로도 유명한 대전 격투 게임 '길티 기어' 시리즈. 1998년 이후, 초대 PS로부터 계속되는 인기 작품이며, 다양한 시리즈를 거쳐 진화해 왔습니다. 본작은 7년간 계속된 「길티 기어 Xrd」시리즈에 이은, 완전 신작 타이틀이 되고 있습니다.

시리즈 최대의 특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3DCG 애니메이션 기술은 한층 더 파워 업. 카메라 워크도 화려하게 되어 있어 상쾌감 넘치는 스타일리쉬 배틀이 매력입니다. 또, 신요소 「월 브레이크」를 탑재. 화면 가장자리의 벽이 망가지면 중앙에서 분할이 되기 때문에, 깊은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대전은 물론, 온라인 대전에도 대응. 시리즈 과거작에서도 고평가를 받은 새로운 네트워크 대전 방식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의 플레이어와도 지연이 적은 쾌적한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초보자용의 모드도 많이 탑재되고 있으므로, 격투게임을 플레이해 본 적이 없는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Devil May Cry 5 Special Edition – 캡콤

더욱 아름답고 세련되게

세련된 액션이 매력적인 「DMC」시리즈. 본작은, 2019년에 릴리스된 「Devil May Cry 5」를 차세대 게임기인 PS5 사양으로 업그레이드한 것 외에, 다양한 모드를 추가한 스페셜판이 되고 있습니다.

빛의 반사를 리얼하게 표현하는 「레이 트레이싱」이나, 120fps로 매끄럽게 묘화하는 「하이프레임 레이트」에 대응. 또, 주인공의 1명인 단테의 형·버질이 플레이어블 캐릭터에 추가되는 등, 새로운 요소도 충실합니다. 상쾌감 넘치는 액션 게임을 찾고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래칫 & 크랭크 병렬 문제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차원을 넘는 대모험으로 떠나자

고양이와 같은 외형의 래칫과 로봇의 파트너 크랭크가 대모험을 펼치는 "래칫 & 크랭크"시리즈. 20년 가까이에 걸쳐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인기 액션 게임의 최신작이 PS5에서 등장했습니다.

악의 황제 네팔리우스에 의해, 다른 차원으로 날아간 래칫과 크랭크. 새로운 캐릭터의 리벳도 더해져 은하를 건너는 대모험이 펼쳐집니다. 과거에 등장한 장소나, 신등장의 스테이지 등, 다양한 행성이 등장. PS5의 고속 로드에 의해 부드럽게 에어리어 체인지할 수 있으므로 쾌적합니다.

본작은, 완전 신작 스토리가 전개되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스토리를 몰라도 안심하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플레이 할 수 있는 장편 액션 게임을 찾고 있는 분은 체크해 보세요.

리빗츠! 빅 어드벤처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어른도 아이도 플레이 할 수 있는 3D 액션 게임

프레스테의 간판 타이틀의 하나인 「리틀 빅 플래닛」시리즈 최신작이 PS5로 등장. 전작은 스테이지를 자유롭게 제작해 공유하는 크리에이트 요소가 강했지만, 이번 작품은 3D 액션에 포커스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인공은 인형의 '리빗츠'. 호버링이나 부메랑 등 다양한 새로운 액션을 다루면서 특수 효과가 가득한 무대를 클리어해 갑시다. PS5 컨트롤러의 새로운 기능, 햅틱 피드백에 의해, 필드의 질감을 진동으로 리얼하게 느껴지는 점도 주목입니다.

또, 본작은 멀티 플레이에 대응.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최대 4명이 함께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 와이와이 플레이 할 수있는 파티 게임으로도 추천합니다.

HADES – Private Division

세련된 가출 게임

전세계 수많은 게임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한 「HADES」. 주인공은 명계의 왕자·자크레우스. 어떤 이유로 가정 붕괴하고 있어, 아버지인 명왕 하데스의 손에서 벗어나면서 지상을 목표로 하는 세련된 가출 액션 게임입니다.

자크레우스가 도중에 쓰러져 버린 경우, 다시 처음부터 시작. 스킬이나 아이템은 모두 잃어버립니다. 그러나, 도중에서 얻은 <어둠의 결정>을 거점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영구적인 스테이터스 업이 가능. 노력이 완전히 재설정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씩 모험이 편해집니다.

던전은 도전할 때마다 구조가 변화. 최초로 선택하는 무기에 의해서도 공략법이 바뀌므로, 매회 신선한 기분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또, 클리어 후의 주름 요소도 풍부. 로그라이크 RPG를 처음 플레이하는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Kena: Bridge of Spirits – EMBER LAB

놀라운 하드 3D 액션 게임

「Kena: Bridge of Spirits」는, 미국의 전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Ember Lab」가 다룬 액션 어드벤처 게임. 헤매는 영혼을 이끄는 정신 가이드 Kena를 주인공으로, 거룩한 산의 성전을 찾는 모험이 펼쳐집니다.

배틀이나 수수께끼 풀기에 의해 에리어를 제패하면, 다음으로 진행하는 왕도의 3D 액션 게임입니다. 오픈 월드풍의 넓은 맵에는 숨겨진 아이템 등이 배치되어 있어 취득하면 능력 강화가 가능. 탐색을 좋아하는 분에게도 딱 맞습니다.

언뜻 보면 아름다운 그래픽의 치유 게임인지 생각하고 하드 코어 사양의 액션 게임. 초반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스토리가 진행되면 대응이 있는 적이 늘어나갑니다. 클리어까지는 10시간 정도입니다만, 농밀한 게임 체험을 할 수 있는 추천 게임 소프트입니다.

Ghostrunner – H2 INTERACTIVE

무대를 종횡무진하게 달리는 파쿠르 액션!

가까운 미래 도시를 무대로 한 1인칭 액션 게임 「Ghostrunner」. 플레이어는 기억을 잃은 사이버 워리어가 되어 거대 요새 도시 <더마 타워>를 지배하는 키 마스터에게 도전합니다.

본작은 닌자처럼 무대를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매력. 벽을 달리는 '월런', 와이어를 걸어 이동하는 '갭 재머' 등, 고속의 세련된 파쿠르 액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일격 정도로 당해 버리기 때문에, 난이도는 약간 높아. 그러나, 적도 일도 양단할 수 있으므로 어렵지만 상쾌감이 있습니다. PS5판의 발매에 따라, 2개의 새로운 모드가 추가되는 무료 업데이트도 전달 개시. 대응할 수 있는 액션 게임을 찾고 있는 분은 꼭 플레이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로도스 섬 전기 - 디드 릿 인 원더 라빌린 수 - PLAYISM

「로도스 섬 전기」원작자 감수의 메트로이드 바니아

누계 발행 부수 1000만부를 넘는 판타지 소설 「로드스 섬 전기」. 저주받은 섬 <로드스>를 무대로 영웅들의 모험을 그린 베스트셀러 작품입니다. 본작은 원작자인 미즈노 료씨 감수하에 제작된 히로인 디드릿이 주인공의 탐색형 2D 액션 게임이 되고 있습니다.

엘프인 디드릿은 검과 활을 이용한 공격이 메인. 도중에 손에 넣은 무기는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또, 사역하는 정령을 바꾸는 것으로, 디드릿의 속성을 변경 가능. 정령 실프라면 바람 공격에, 정령 살라만더라면 불꽃 공격에 대한 내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적의 공격에 맞게 구사합시다.

본작에서는 2019년에 발행된 소설『로도스 섬 전기 서약의 보관』까지의 공백의 이야기가 그려져 있습니다만, 원작의 스토리를 모르는 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거기까지 높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메트로이드바니아로서도 추천입니다.

PS5의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 | 공포 편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 캡콤

「바이오 7」의 속편으로 완결편

할리우드에서 영화화되는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바이벌 공포 게임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본작은 로고에 “VIII”를 씌우고 있는 것처럼, 넘버링 타이틀의 8번째에 해당하는 작품입니다. 끌려 버린 딸을 되찾기 위해 주인공 이단이 다시 사지로 향합니다.

전작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빌」과 같이 주관 시점의 "아이솔레이트 뷰"를 채용. PS5에 의한 고화질의 영상 표현과 합쳐, 높은 몰입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이단이 되어 현실적인 공포를 체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시리즈에서도 인기의 미니 게임 「더・마세나리즈」를 수록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제한 시간 내에 목표에 도달하는 등의 액션 슈팅으로 상쾌한 고 템포한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본작은 폭력 표현이 심한 Z Version도 발매되고 있으므로, 스릴을 요구하고 있는 분은 체크해 보세요.

Dead by Daylight 5th 애니버서리 에디션【CERO Z】 – 3goo

살인 악마와 생존자의 진짜 악마

캐나다의 게임 회사가 개발한 온라인 전용 게임 소프트 「Dead by Daylight」. 전 세계에서 3600만명의 플레이어들이 플레이중인 대인기 서바이벌 호러 게임입니다. 본작은 5주년을 기념한 신패키지 제품으로, 일부 유료 추가 컨텐츠를 동봉한 밸류팩이 되고 있습니다.

플레이 방법은 간단. 플레이어는 살인귀 1명, 생존자 4명으로 나뉩니다. 살인귀측은 생존자를 전멸시키면 승리. 생존자 측은 발전기를 수리하고 게이트에서 탈출할 수 있으면 승리입니다. 대인 플레이이므로 매번 다른 게임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본작은, 공포 작품과 콜라보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영화에서는 '악마의 제물', '엘름가의 악몽', '헬레이저' 등 게임에서는 '사일런트 힐', '바이오하자드' 등 다양한 인기 작품에서 살인귀와 생존자가 참전하고 있습니다. 공포 팬은 꼭 플레이 해보세요.

Aliens: Fireteam Elite – 3goo

3인 1조로 외계인에 도전하는 협력형 TPS

PS5판 「Aliens: Fireteam Elite」는, 대히트 SF 영화 「외계인」의 세계관을 도입한 3인칭 시점의 서바이벌 슈팅 게임입니다. 무대는 오리지날의 외계인 3부작으로부터 23년 후의 세계. 플레이어는 식민지 해병대로서 지구외 생명체 <제노모후>와의 싸움에 도전합니다.

본작은 3인 1조로 팀을 짜고 싸우는 것이 특징. 각각 특수 능력을 가진 "건너" "데모 리셔" "테크니션" "닥터" "리콘"의 5 종류에서 플레이어는 좋아하는 클래스를 선택합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어 무기나 장비, 파크 등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인간에게 기생체를 심는 <페이스 허거>나, 중간 형태의 <프레트리안> 등, 적은 20종류 이상. 천장을 기어다니거나 통풍구에서 튀어나와서 영화 작품 같은 스릴을 맛볼 수 있습니다. 원작 팬은 물론, 협력 플레이를 좋아하는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리틀 나이트 메어 2 –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기모 귀여운 미스터리 어드벤처

스웨덴의 게임 회사 Tarsier Studio가 제작한 서스펜스 어드벤처 「리틀 나이트 메어」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본작의 주인공은 종이 봉투를 쓴 소년 물건. 세계가 비틀어져 버린 원인을 폭로하기 위해 노란 레인 코트를 입은 소녀 식스와 함께 전파탑으로 향합니다.

전작은 혼자 여행이었던 것에 대해, 이번 작품은 AI가 조작하는 캐릭터와 둘이서 모험에 여행합니다. 무대에는 다양한 퍼즐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수수께끼를 풀면서 진행합시다. 두 사람이 된 것으로 특수 효과의 종류도 늘고 있습니다.

PS5판의 「리틀나이트 메어 2 Enhanced Edition」은 영상 표현이나 사운드 등, 다양한 요소가 강화되고 있는 것이 포인트. 로딩 시간도 짧기 때문에 편안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수수께끼 풀기 게임을 좋아하는 분은 물론, 고찰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도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Alan Wake Remastered – EPIC GAMES

영적인 공포감을 드러내는 액션 공포

2010년, Xbox 360용으로 릴리스된 「Alan Wake」. 핀란드 게임 회사가 개발한 액션 공포 게임입니다. 주인공은 교통사고로 일시적으로 기억을 잃어버린 작가 앨런 웨이크. 행방불명의 아내 앨리스를 찾기 위해 시골마을 <브라이트 폴스>를 탐험합니다.

본작은, 게임 시스템은 그대로, 그래픽이나 프레임 레이트를 향상시킨 리마스터판. PS5에서는 4K/60fps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DualSense 컨트롤러에 의한 리얼한 진동, 무기에 의해 무게가 달라지는 어댑티브 트리거 등, 몰입감을 높이는 기능에 대응하고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또, 「Alan Wake Remastered」는 게임 본편에 가세해, DLC로서 전달된 「The Signal」과 「The Writer」를 수록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PlayStation의 플랫폼에서는 최초의 이식이므로, 신경이 쓰였던 분은 물론, 공포 게임 팬은 꼭 플레이해 보세요.

THE DARK PICTURES: HOUSE OF ASHES –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포 게임

멀티 플레이에 대응한 신감각 공포 어드벤처 게임 『THE DARK PICTURES: HOUSE OF ASHES』. 각각의 플레이어가 등장 인물들의 행동을 선택하는 것으로, 이야기의 결말이 변화해 갑니다. 타인의 선택이 개입하는 것으로, 생각도 모르는 스토리 전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본작의 무대는 2003년 이라크. CIA 엘리트 부대와 현지 순찰대가 다투고 있던 곳, 지면이 함몰. 지하 깊게 묻혀 있던 수메르 성전의 유적으로 헤매어 버립니다. 그 후, 어떤 스토리가 전개되는지는 플레이어들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최대 2명, 오프라인에서는 컨트롤러를 돌려 최대 5명의 플레이어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솔로 플레이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THE DARK PICTURES」시리즈는 각각 이야기가 독립되어 있으므로, 본작이 처음인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PS5의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 | FPS · TPS 편

Back 4 Blood【CERO Z】 – WARNER BROS INTERACTIVE ENTERTAINMENT

「Left 4 Dead」시리즈 개발진에 의한 새로운 좀비 FPS

PS5용 「Back 4 Blood」는, 명작 「Left 4 Dead」시리즈의 제작진에 의한 새로운 협력형 좀비 FPS입니다. 무대는 위험한 기생충 <데빌 웜>에 의해 괴멸적인 상황에 빠진 세계. 플레이어들은 <클리너>라고 불리는 생존자가 되어 세계를 구하기 위한 싸움에 몸을 던집니다.

스토리 캠페인은, 4명이서 팀을 짜서 좀비의 <리든>과 싸우는 모드. 최대 3명의 친구와 온라인으로 협력 플레이할 수 있는 것 외에, 솔로 플레이어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할 때마다 적의 종류나 출현 위치 등이 바뀌기 때문에, 리플레이성이 높은 게임이 되고 있습니다.

또, PvP 모드를 탑재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클리너, 또는 리던으로 4vs4로 나뉘어 각각의 목표를 클리어한 팀이 승리. 협력 플레이는 물론, 대전 플레이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도 추천하는 게임 소프트입니다.

배틀필드 2042 – ELECTRONIC ARTS

원점 회귀하면서 새로운 모드도 수록한 의욕작

대규모 전쟁을 즐길 수 있는 대인기 FPS 「배틀필드」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본작은 전면 전쟁으로의 회귀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 특징. PS4는 최대 64명인 반면, PS5에서는 최대 128명의 멀티 플레이에 대응하는 등 차세대기의 스펙을 살린 장대한 싸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의 전면 전쟁 모드에서는, 탈것을 구사해 격렬한 싸움을 펼치는 「콘퀘스트」와, 공격측과 방위측으로 나누어 싸우는 「브레이크 스루」의 2종류의 룰을 수록. 전작과 비교해 맵 사이즈도 퍼지고 있어, 보다 대규모의 전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또, 새로운 모드로서, 4분대를 짜서 데이터 드라이브의 쟁탈전을 하는 Battlefield Hazard Zone 모드, 룰을 자유롭게 설정해 플레이 할 수 있는 BATTLEFIELD PORTAL 모드를 수록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시리즈의 전통을 지키면서도 플레이의 폭이 넓어진, 추천 게임 소프트입니다.

Call of Duty : Vanguard【CERO Z】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FPS 인기 시리즈 최신작. 시대는 제2차 세계대전

전세계에서 인기의 FPS 「콜 오브 듀티」시리즈 최신작입니다. 본작의 시대 설정은 제2차 세계대전. 멀티 플레이에서 싱글 플레이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수록되어 있어 매력적인 타이틀입니다.

익숙한 멀티 플레이 모드에서는 「도미네이션」이나 「킬 컴팜드」등의 기존 룰 외, 확보하는 목표 에리어가 이동하는 「패트롤」이 새로운 룰로서 추가되고 있습니다.

또,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의 캠페인 모드, 최대 4명이 협력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좀비 모드도 수록되어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모두 단체로 주고 플레이할 수 있는 농밀한 컨텐츠. 시리즈를 연주한 적이 없는 분도 꼭 플레이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Returnal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죽을 때마다 반복되는 로그라이크 TPS

궁극의 리플레이성을 목표로 개발된 로그라이크 TPS『Returnal』. 주인공은 수수께끼의 행성 <아트로포스>로 추락해 버린 우주 비행사 셀레네. 이형의 적에게 습격당하고 생명을 떨어뜨려야 할 그녀는 왠지 추락하는 순간으로 되감아 버립니다. 행성을 탐험하고 죽음의 루프를 차단하십시오.

본작은, 사망하면 수집한 장비나 아이템, 숙련도 등을 잃어 버리는 것이 특징. 게임 오버 때마다 맵도 바뀌기 때문에 공략 방법은 매번 다릅니다. 임기응변에 전략을 반영하고 실패를 플레이어 자신의 경험치로서 축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일부의 장비나 게임의 진행 상황등은 인계되기 때문에, 모든 것을 잃어 버리는 것은 아닙니다. 플레이할 때마다 조금씩 전진하기 때문에, 본작과 같은, 이른바 로그라이크 게임을 처음으로 플레이하는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DEATHLOOP【CERO Z】 – 베세스다・소프트웍스/제니맥스・아시아

루프에서 벗어나려면 타겟을 제거하세요.

차세대 게임기용으로 개발된 1인칭 시점 슈팅 게임 「DEATHLOOP」. 수수께끼의 타임 루프에 휘말려 같은 하루를 반복하게 된 암살자 콜트. 루프에서 벗어나기 위해 8명의 타겟을 배제하는 스토리입니다.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은 하나가 아닙니다. 적으로부터 발견되지 않게 코서리와 침입하거나, 화려하게 정면 돌파를 하면, 플레이어의 자유가 되고 있습니다. 죽어 버려도 하루가 재설정 될 뿐이므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합시다.

또, 본작은 멀티 플레이에 대응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 주인공과 적대하고 있는 또 다른 암살자 줄리아나로서, 다른 플레이어가 게임에 난입해 오는 일이 있습니다. 대인 플레이를 하고 싶지 않은 경우는 AI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솔로라도 멀티라도 즐길 수 있는, 세련된 FPS를 찾고 있는 분은 꼭 체크해 보세요.

HITMAN 3【CERO Z】 – IO Interactive A/S

World of Assassination 시리즈 3부작, 완결

암살자 에이전트 47이 되어 의뢰받은 다양한 미션에 도전하는 3인칭 시점 슈팅 게임. 본작은, 2016년에 리부트된 「World of Assassination」시리즈 3부작의 완결편에 해당하는 작품입니다.

본 시리즈는 상자 정원 타입의 스테이지를 채용하고 있어 타겟의 암살 방법은 자유. 잠입 루트는 물론, 사용하는 무기, 배제하는 타이밍 등 모든 것이 플레이어의 판단에 맡겨져 있습니다. 같은 미션에서도 도전할 때마다 새로운 발견이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또, 「HITMAN 3」은 PS VR에 대응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상담원 47 관점에서 모든 임무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HITMAN」또는 「HITMAN 2」를 가지고 있는 경우, 본작을 구입하면 양작의 위치도 VR로 플레이 가능. 종래와는 또 다른 잠입을 체험할 수 있으므로 추천입니다.

Sniper Ghost Warrior Contracts 2 Elite Edition【CERO Z】 – H2 INTERACTIVE

장거리 스나이핑 결정

전세계에서의 누계 매출 1100만개 이상을 기록하는 대인기 게임 소프트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시리즈의 최신작. 스나이퍼가 되어 다양한 타겟을 암살하는 싱글 플레이어용 FPS입니다.

본작은, 현실 세계와 같이 총탄이 바람이나 중력의 영향을 받는 것이 특징. 최장 1000m를 넘는 거리에서 저격할 때는 탄도를 예측하는 계산력, 그리고 기회를 정하는 높은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저격이 완벽하게 정해지면 영화 같은 카메라 연출이 들어가는 것도 매력입니다.

PS5판은 4K 해상도에 대응. 또, 4종류의 무기를 수록한 유료 DLC 「크로스보우 카네이지」와, 새로운 맵이 동봉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긴장감 있는 스나이핑 체험을 하고 싶은 분은 꼭 플레이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PS5의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 | 시뮬레이션 편

파밍 시뮬레이터 22 –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농사짓자!

리얼한 농업 체험을 할 수 있는 「퍼밍 시뮬레이터」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실재하는 메이커와 콜라보레이션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400 이상의 차량이나 농기구가 등장. 매니아 너무 무거운 기계를 조작하면서 여유롭게 농장 경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밀이나 옥수수 같은 작물을 키울 뿐만 아니라, 목재를 잘라내거나, 동물을 키우거나, 다양한 체험을 하는 것이 가능. 벌은 돈을 원수로 새로운 중장비를 사서 점점 농장을 확장해 갑시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개념을 도입한 「사계 사이클」, 수확물을 가공해 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각하는 「생산 체인」등, 본작으로부터의 신기능도 많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광대한 자연 속에서 슬로우 라이프를 보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Overcooked! 왕국의 풀코스 – TEAM 17 DIGITAL

정신없는 요리 게임의 정식 버전이 등장

어니언 왕국의 셰프가 되어, 배고픈 손님을 대접하는 두터바타 요리 액션 게임 「오버쿡」시리즈. 본작은, 「오버쿡」과 「오버쿡 2」에 가세해, 모든 다운로드 컨텐츠를 수록한 밸류팩이 되고 있습니다.

제한 시간 내에 지정된 요리를 제공할 수 있으면 스테이지 클리어. 작업장은 좁기 때문에 고기를 굽는 계, 야채를 새기는 계, 접시를 운반 계 등 작업 분담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동료 플레이어와 말을 걸면서, 신속하게 요리를 만들어 갑시다.

본작에서는, 새롭게 「어시스트 모드」가 탑재되고 있는 것이 포인트. 제한 시간의 연장, 점수의 증가, 조리 시간의 연장 등의 서포트를 얻을 수 있으므로, 어린 아이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PCDA 사이클을 돌리는 방법이 단련되는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PS5의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 | 퍼즐 편

푸요 푸요 테트리스 2 – 세가

2대 버즐 게임 협업, 다시

고전 퍼즐 게임의 「뿌요뿌요」와 「테트리스」의 양쪽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푸요푸요 테트리스」시리즈의 완전 신작. 전작에 수록되어 있던 모드에 가세해, 새로운 룰이나 캐릭터 등, 다양한 새로운 요소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본작은 「뿌요뿌요 리그」와 「테트리스 리그」가 추가된 것이 포인트. 각각의 퍼즐 게임 한정으로 대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어드벤처 모드로 육성한 캐릭터를 사용해 대전할 수 있는 「스킬 배틀 리그」도 등장. 육성에 따라서는 격상의 상대에게도 이길지도 모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최대 4명까지 멀티 플레이에 대응. 퍼즐의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레슨 모드도 탑재되어 있으므로 초보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볼륨 가득한 추천 퍼즐 게임입니다.

매니폴드 가든 – PLAYISM

속눈썹처럼 아름다운 퍼즐 게임

매니폴드 가든'은 속눈썹 그림으로 유명한 화가 'MC 에셔'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1인칭 퍼즐 게임. 상하좌우가 무한히 루프하는 공간을 무대로 중력을 조종하여 퍼즐을 풀어 갑시다.

중력은 4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가능. 벽·천장·마루라고 하는 개념은 없고, 벽을 걷거나, 바닥이었던 것이 벽이 되거나와 시점이 빙빙 돌면 돌립니다. 어느 쪽인가라고 하면 아트 작품 가까이에서, 퍼즐 게임으로서의 난이도는 낮게. 부드럽게 진행하면 몇 시간 정도로 클리어 할 수있는 볼륨입니다.

PS5판은 4K・60fps에 대응. 더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힌트를 가르쳐 주는 「게임 헬프」모드도 탑재되고 있기 때문에, 퍼즐에 약하지 않아도 안심. 분위기 게임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PS5의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 | 스포츠 / 레이스 편

NBA 2K21 –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재팬

세계적인 인기 농구 게임 최신작

프로 농구 리그 NBA 공인 게임 소프트웨어 "NBA 2K"시리즈. 실재의 선수를 리얼한 그래픽으로 재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전세계에서의 누계 매출 개수가 9000만개를 넘고 있는 대인기 타이틀이 되고 있습니다.

NBA 2K21은 PS5의 스펙에 맞춰 처음부터 만들어진 차세대기 버전. 선수의 땀의 흐름까지도 그려 있어, 마치 실사 영상을 보고 있는 것 같다. 로드 시간도 짧기 때문에, 템포 잘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솔로 플레이는 물론, 온라인 멀티 플레이도 고조되는 추천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WRC9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 오이즈미 아뮤지오

WRC 공식 랠리 레이싱 게임

일반 공도에서 레이스를 하는 랠리 경기가 테마인 「WRC」시리즈. 국제 자동차 연맹이 주최하는 세계 랠리 선수권의 공식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있는 것이 특징. 실재하는 자동차가 등장하기 때문에, 오프로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서도 인기의 게임 소프트입니다.

본작에서는, 케냐·뉴질랜드의 신 랠리 레이스, 15종류 이상의 클래식 카, 100종류의 스페셜 스테이지가 추가. 엔진 소리도 일신되고 있어 더욱 리얼한 레이스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멀티 플레이에 대응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로, 온라인에서는 최대 8명으로 경쟁하는 것이 가능. 또, 새로운 기능의 「코・드라이버」모드에 의해, 오프라인으로 2명 플레이 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대전·협력 플레이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도 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