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어플 튕김 원인과 해결방법 6선

탁이 2021. 3. 29. 10:38

갤럭시 어플이 튕기면 참 곤란한데요. 갤럭시의 어플 튕기는 주요 요인으로 스마트 폰의 용량이 가득 차서, 처리에 부하가 걸려있거나 캐시가 엄청 싸여 있거나, 업데이트가되지 않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어플이 갑자기 튕겨서 열리지 않아" 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그 원인과 대책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

  1.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법 첫번째 - 실행중 어플 지우기
  2.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법 두번째 - 디바이스 케어 실행하기
  3.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법 세번째 - 어플의 캐시 삭제
  4.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법 네번째 - 어플 및 갤럭시의 업데이트 확인
  5.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법 다섯번째 - 갤럭시 다시 시작하기
  6. 갤럭시 어플 튕길 해결법 여섯번째 - 어플 삭제 후 재설치하기
  7.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법 일곱번째 - 갤럭시 초기화하기

1.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 첫번째 - 실행중 어플 지우기

갤럭시 어플이 열리지 않고 튕기는 원인의 하나는 메모리 부족이나 단말기에 부하가 걸려 있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상태를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현재 실행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방법이 간단하며 효과적입니다.

실행중인 어플을 종료 하기 위해서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홈 화면 하단 오른쪽의 버튼을 누르면 실행중인 앱 목록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모두 닫기를 누르면 어플이 종료되면서 사라진 어플이 차지하던 메모리가 해방되게 됩니다.

2.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 두번째 - 디바이스 케어(최적화) 실행하기

갤럭시 어플 튕김을 해결하는 두번째 방법은 갤럭시의 디바이스 케어 기능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소개한 실행중인 어플 지우는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 때 실행해 줍니다.

디바이스 케어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고, 지금 최적화를 눌러서 최적화를 실행해 줍니다.

 

최적화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앱을 정리해주고, 앱충돌을 해결해 주기도 합니다. 최적화 첫화면에서 ram 과 저장공간을 선택해서 정리를 해 줄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최적화로는 실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실행해 주어야 합니다.

3.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법 세번째 - 어플의 캐쉬 삭제

위의 두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 앱의 캐시를 삭제 해 봅시다. 캐시는 사용하는 데이터의 축적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매번 Web 등에서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되도록 일단 표시 한 데이터는 캐시에 모아 두는 것을 말합니다.

데이터 통신 용량을 감소하거나 표시를 빨리 할 수있게 해 줍니다. 대신 응용 프로그램은 그만큼 비대화지기 때문에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시간이 걸리거나 작동이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이 캐시를 삭제한다면 해당 혹은 갤럭시의 용량을 늘려주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방법은 설정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한 후 각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해 줍니다.

이번에는 가장 많이 쓰는 크롬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크롬을 선택한 후 저장공간을 누르면 캐시가 나오는데, 620메가나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캐시삭제를 누르면 모두 지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법 네번째 - 어플 및 갤럭시의 업데이트 확인

다음으로 어플이 튕기는 원인으로는 "응용 프로그램과 갤럭시의 업데이트를 필요하다" 라는 가능성을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최신 OS로 업데이트하면 앱이 호환이 안되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신 상태로 업뎃함으로써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확인해 두도록 합니다. 

갤럭시의 업데이트 확인 방법은 Google Play를 시작 왼쪽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내 앱 / 게임]을 선택해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합니다.

5. 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법 다섯번째 - 갤럭시 다시 시작하기

갤럭시 어플이 튕길때 해결할 수 있는 다음 방법으로는 갤럭시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전원으로 끄고 켬으로써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있는 어플이 꺼지는 등의 조치로, 증상이 나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갤럭시 어플 튕길 해결법 여섯번째 - 어플 삭제 후 재설치하기

갤럭시 어플이 튕길때 해결할 수 있는 다음 방법은 해당 어플을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들을 실행해도 고쳐지지 않을 경우 어플의 자체 결함을 생각해 볼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어플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 봅니다.

삭제는 해당 어플을 길게 눌러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동안의 데이터가 사라지게 되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삭제 후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다시 설치하도록 합니다. 

7.갤럭시 어플 튕김 해결법 일곱번째 - 갤럭시 초기화하기

갤럭시 어플이 튕길때 해결할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은 갤럭시 단말기를 초기화 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