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8 사용법 - 라이브 메세지 용량 줄이기

탁이 2018. 1. 10. 11:02


안녕하세요. 탁입니다. 최근 갤럭시 노트8을 구입하고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며, 지난번 라이브 메시지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포스트를 작성했는데요.



매우 편리한 기능이지만, 최종 완성된 라이브 메세지 용량이 너무 커서 카톡이나 메일, sns 에 보낼 수 없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별도 프로그램 없이 갤럭시 노트8 의 라이브 메세지 자체에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크게 두 가지

첫번째 방법은 라이브 메세지의 사이즈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라이브메세지는 기본 고화질(600픽셀 X 600픽셀)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그 사이즈를 표준화질(450픽셀 X 450픽셀)로 변경해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라이브 메세지를 실행시킨 후, 우측 상단의 "배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배경설정의 크기가 600 X 600 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 고화질로 되어 있는 설정을 표준화질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나서 사진위에 라이브 메세지를 작성합니다.


필자는 이렇게 사이즈를 변경해서 용량을 약 1/3 ~ 1/4 수준으로 줄일수 있었습니다. 물론 sns 로 공유할 수 도 있었구요.


라이브 메세지의 켄버스 크기를 줄이는 방법외에, 또 다른 한 가지 방법은 바로 화일의 시간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라이브메세지로 작성된 gif화일은 마치 에니메이션처럼 여러장의 그림화일을 넘기며 움짤을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시간을 줄이면 당연히 gif화일안에 포함된 그림화일의 수도 줄어 들게 되어, 움짤의 용량도 줄게 된답니다. 

위에서 소개한 방법으로도 부족한 분들은 시간을 줄이는 방법도 같이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그래도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 주십시오! 그럼 안녕~


2017/12/25 - [IT] - GIF용량(움짤용량)을 간단히 줄이는 두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