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에서 촬영한 HEIC 사진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

탁이 2020. 11. 21. 10:16

iPhone에서 촬영 한 사진이 Windows 기반 PC에서 열 수 없거나, 사이트에 업로드 할 수 없거나 같은 곤란한 경험은 없습니까? 원인은 아마도 iPhone으로 찍은 사진의 형식에 있습니다. 제일 해결책은 범용성이 높은 JPG 파일로 바꾸는 것. 이제 그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HEIC 파일 - iOS와 macOS가 채용하는 사진의 확장자

iPhone에서 촬영 한 사진을 컴퓨터로 전송하면 아이콘 아래에 "IMG_0000.HEIC" 같은 파일 이름이 표시됩니다.

".HEIC" 는 HEIF (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는 이미지 파일 형식에 익힐 수있는 확장 된 것. "HEIF"는 히프". HEIC"는 헤익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최대 압축률이 JPEG의 약 2 배 와 매우 높기 때문에 2017 년에 iOS11과 macOS High Sierra에서 채용되어 iPhone의 사진의 표준 포맷되었습니다.

동일한 스토리지 영역에 최대 2 배의 고화질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iPhone 사용자와 mac 사용자에게는 기쁨 그 자체일 뿐... 이지만, 문제는 그 호환 인데요.

Apple에서 OS 나 블로그 등의 Web 서비스가이 이미지 파일 포맷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 HEIC"형식의 파일을 열 수 업로드 할 수없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그럴 때 활약 해주는 것이 JPG라는 이미지 파일 형식. 범용성이 높고, Windows, Mac iPhone에서도 Android에서도 열 수 있습니다. JPEG 형식도 있지만 문자를 들여다 보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heic jpg 변환 방법

".HEIC"에서 ".JPG"로 변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주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Google 포토 '에서 열기

' Google 포토' (또는 Google 포토 앱) 에 업로드하면 Windows PC와 Android 스마트 폰에서도 HEIC 형식의 사진을 볼 수있습니다.

또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JPG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2) 온라인 도구를 사용

가장 빠른 것은 무료로 사용할 수있는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 추천은 이쪽의 서비스.

· HEIC에서 JPG로 변환기 ( by Convertio)

설치 필요없이 변환할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OK입니다. 간단한 방식이 맘에 드네요.

(3) 무료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

사진을 온라인에 접속하지 않으려는 사람은 무료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추천은 이쪽.

· Luma (Android)
· JPEG <-> PNG 변환 - 이미지 포맷을 변환 (iOS)

(4) Windows10 장치라면 확장 해결

Windows10 장치에서 ".HEIC"형식의 이미지를 열려면 Microsoft 사이트에서 " HEIF 이미지 확장 "을 구하여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번거로운 변환 작업이 필요합니다.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JPG 형식으로 저장하려면?

iPhone에서 촬영 한 사진은 자동으로 ".HEIC"형식으로 저장되지만, ".JPG"형식으로 저장하도록 설정 변경 도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 App을 시작
(2) 「카메라」→ 「포맷」를 탭
(3) "호환성 우선"을 선택

이제 다음 촬영에서 ".JPG"형식으로 저장되게됩니다.

같은 사진을 ".HEIC" 와 ".JPG"로 촬영하고 PC에 보내 보면 알 수 있지만 파일 크기는 약 2 배입니다. "호환 우선" 그대로 촬영을 계속하면 저장공간이 2배로 빠르게 줄어든다는 점을 염두에 둡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