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 iOS14의 PIP기능으로 유튜브 보는법 (화면 분할 멀티태스킹)

탁이 2020. 7. 25. 08:51

아이폰이 iOS14로 업데이트 되면서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이 소개됐습니다. 그 중에서 PIP (픽쳐인픽쳐) 기능은 돋보이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PIP 기능은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보거나 패이스타임 통화를 하면서 듀얼 스크린으로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네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화면을 분할하여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iOS14의 PIP기능으로 유튜브 보는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존의 PIP 사용방법을 유튜브가 막았다고 하네요. 그래도 쓸 수 있는 방법 아직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9월 20일 추가)

 

 

참고: 크게 달라진 아이폰 iOS14 진보한 10가지 기능 소개

 

크게 달라진 아이폰 iOS14 진보한 10가지 기능 소개

새로운 아이폰의 OS인 iOS14가 새롭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영상에 나오는 버전은 개발자용 iOS14 베타 2 버전이구요. 정식 버전은 올 가을 아이폰 12 발표와 ��

tagilog.tistory.com

참고: iOS14 에서 크게 변화한 메모와 미리알림

 

iOS 14 와 iPadOS 14 에서 변화한 메모와 미리 알림

여러분 아이폰 메모 잘 쓰시나요? 필자가 안드로이드폰으로 옮겨탔다가 대체품을 못찾고 제일 그리워했던? 기능이 메모인데요. 이번에 메모 및 미리 알림이 iOS 14과 iPadOS 14 에서 각각 상당한 업�

tagilog.tistory.com

아이폰 iOSD14에서 PIP 사용 방법

아이폰 iOS14에서 PIP기능을 사용하는 아주 방법은 간단합니다. 동영상을 플레이하고 전체화면으로 전환을 시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좌측 상단에 PIP아이폰이 보이는데, 이 아이콘을 탭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PIP로 영상을 시청중에는 더블탭으로 동영상의 크기를 3단계로 변경할 수 있으며, 상단 혹은 하단으로 동영상의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에 PIP아이콘이 보여야만 가능한데, 보이지 않는 동영상도 있습니다. 어떤 동영상이 PIP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아래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iOSD14에서 PIP 사용가능한 동영상

어플 PIP
애플TV 
넷플릭스
아마존
유튜브

*기자 작성일 현재 (9월 16일 정식버전으로 재확인)

*사용된 iOS14 베타3 정식 버전

*테스트 기종 아이폰11

동영상별 PIP기능 사용방법

애플TV는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간단하게 PIP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넷플릭스와 유튜브 어플은 아직 PIP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정식 버전에서 넷플릭스 아마존 어플 모두 PIP기능 지원합니다. (9월 16일 정식 버전으로 확인)

 

유튜브 영상을 못본다고?? 네.. 그렇습니다. 단팥이 없는 찐빵같은 경우죠^^ 그러나 iOS14에서도 유튜브의 동영상을 PIP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iOS14의 PIP기능으로 유튜브 보는법

유튜브 동영상을 보려면, 어플을 사용하지 말고 사파리를 사용하면 PIP시청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동일하게 전체화면으로 전환을 하고 좌측상단의 PIP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9월 20일 추가) 먼저 데스크탑 버전으로 변경을 해 주어야 합니다. 아래 동영상 확인해 주세요.
(9월 24일 추가) 단축어를 사용한 새로운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동영상을 보면 iOS14의 PIP기능을 사용하여, 아이폰에서 듀얼 스크린으로 멀티태스킹을 하는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정리

이번 포스트에서는 iOS14의 신기능을 이용해서 아이폰의 화면을 분할하여 듀얼 스크린으로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알고 싶은신 내용 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9월 15일 애플 스페셜 Time Flies 이벤트 정리

 

애플워치 6 가 드디어 등장! 애플의 Time Flies 이벤트 총정리

올해 9월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 "Time Flies" 에서 2020 년 신형 아이폰 12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아이패드에어 4세대, 아이패드 8세대, 애플워치 6, 애플워치 SE 가 등장했습니다. 하드웨어 이외

tagi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