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8 사용법 - 라이브 메세지

탁이 2017. 12. 17. 23:09

갤럭시 노트8가 도착하고 두 주가 지났습니다. 사기 전엔 "꼭 갖고 싶다"라고 생각했는데, 갖고 나니 아이폰과 다른점도 없는 것 같고 좀 큰 것 같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생활을 아이폰3로 시작한 탓에 안드로이드에 아직 적응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가지고 놀며,

어떻게 하면 이 멋진 녀석을 활용할 수 있을까

아이폰이 아닌 "갤럭시노트"로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하고 고민 아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노트를 꼭 갖고 싶다라고 생각하게 된 이유도 노트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지금까지 처럼 손가락이 아닌 S펜을 이용하여 정교한 그림과 글을 입력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갤럭시 노트8을 사용법을 여러가지고 찾아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라이브 메시지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라이브 메시지

라이브 메세지를 이용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를 gif 화일로 만들고, 

만든 gif화일을 공유하거나 메신져나 sms로 보낼 수 있습니다. 


s펜을 꺼내면 자동으로 뜨는 위의 메뉴에서 라이브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화면 2/3 정도에 라이브 메시지 작성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색상을 고르고,


펜의 두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팬의 종류를 선택 후,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아이폰X의 캐릭터 기능?과 곧잘 비교되는 특징적인 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엔 라이브메신져가 썩 뛰어난 기능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는데요. 아이폰X의 캐릭터 기능에 사용된 기술이 더 뛰어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라이브메신져를 사용해 보니,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이 더 있고, 꽤나 유용할것 같은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예를 들어 라이브 메세지 설정에서 바탕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색상뿐만 아니라 사진을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작성한 gif화일은 갤러리에 저장되기 때문에, 인스타 그램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 포스팅도 할 수 있습니다.


어플위 오른쪽 위의 바탕을 선택하면 메세지의 바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그 선택한 사진위에 라이브 메세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토론토에서 찍은 CN타워가 보이는 야경에 눈이 내리는 느낌을 내 보았습니다. 그런데 눈이 아니라 불꽃놀이처럼 보이네요. 그럼 간단히 노트8을 활용하여 노트8로만 할 수 있는 라이브 메세지의 작성법과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갤럭시 노트8 활용법 관련 포스트

2017/12/09 - [IT] - 갤럭시 노트8 활용법-S펜으로 그리기

2017/12/23 - [IT] - 갤럭시 노트8 활용법-노트8로 서예를? S펜의 필압을 이용한 필로그래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