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 화면 미러링 tv와 하는 3가지 방법

탁이 2020. 6. 17. 23:28

동영상이나 사진 등 iPhone 에서 볼 수있는 콘텐츠를 집에있는 TV에 연결하여 큰 화면으로보고 싶은 경우가 있죠? iPhone과 iPad의 화면을 TV에 비추는 방법은 크게 유선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과 무선으로 연결하는 방법 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iPhone의 화면을 HDMI 케이블로 연결하여 TV에 출력하는 방법 (유선) 외에도 Apple TV와 Chromecast, Fire TV Stick을 사용하여 무선으로 출력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아이폰 화면 미러링 tv 유선으로 연결하는 방법
  2. 아이폰 화면 미러링 tv 무선으로 연결하는 방법
  3. 아이폰 화면 미러링 tv 무선으로 연결하는 방법

아이폰 화면 미러링 tv와 유선으로 연결하는 방법

아이폰과 TV를 HDMI 케이블 등 장비를 사용하여 직접 연결하는 것이 유선 미러링 방법입니다. Apple Lightning (Digital AV 어댑터 MD826AM / A) HDMI 어댑터와 HDMI 케이블입니다. 이 필요합니다.

어댑터와 HDMI 케이블이 세트로되어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만, 여기에서는 Apple이 판매하는 어댑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HDMI 변환 어댑터는 iPhone과 iPad를 탑재하고있다 단자에 맞는 것을 선택합니다. 아래 두 제품 중 자신의 제품에 맞는 어댑터를 선택합니다.

Apple에서는 iPhone 5 이상이나 Lightning 커넥터를 탑재 한 iPad 시리즈 전용의 Lightning - Digital AV 어댑터와 USB-C 단자를 탑재 한 iPad Pro 용 "USB-C Digital AV Multiport 어댑터" 가 발매되고 있습니다. 

Apple Lightning - Digital AV 어댑터 MD826AM / A 

Apple Lightning - Digital AV 어댑터 MD826AM / A : Ligntning 커넥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단말기를 충전하면서 출력 할 수도있다. iPhone 5 이상이나 Lightning 커넥터를 탑재 한 iPad 시리즈를 지원합니다.

Apple USB-C Digital AV Multiport 어댑터 

Apple USB-C Digital AV Multiport 어댑터 : iPad Pro (11 인치) 및 iPad Pro (12.9 인치 3 세대) 및 Mac에 대응하는 제품입니다.

어댑터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HDMI 케이블을 TV의 HDMI 단자에 연결하고 다른 쪽 끝은 HDMI 변환 어댑터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TV에서 입력을 해당 HDMI 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텔레비전의 전원을 켜고 리모콘 등의 "입력 선택"버튼에서 HDMI 입력으로 입력을 전환하면 iPhone의 화면을 그대로 TV에 표시됩니다.

장점과 단점

HDMI 출력의 장점은 뭐니 뭐니해도 그 간편함입니다. 케이블을 연결하면 iPhone의 화면을 출력 할 수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도 설치가 간단 합니다. 게다가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따지지도 않습니다. 영상을 즐기거나 게임을하는 등 사용 방법은 자유라는 것입니다 (일부 유료 동영상 서비스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은 유선으로 연결해야 하는 것입니다. 텔레비전 시청 위치가 떨어져있을 때는 충분한 길이의 HDMI 케이블을 제공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또한 iPhone의 화면을 회전 시키면 그에 따라 TV의 화면도 회전 해 버립니다.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화면이 회전하지 않도록 고정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화질에 관해서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Lightning - Digital AV 어댑터의 화질은 최대 1080p의 HD 화질입니다. 이 1080p도 내부적으로 다운 스케일링과 업 스케일링을함으로써 실현하는 외관상의 1080p이며, 1080p의 내용이 그대로 표시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블록노이즈와 약간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엄격한 타이밍이 요구되는 게임 등에 적합합니다.

또한 USB-C Digital AV Multiport 어댑터는 HDMI 2.0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영상의 출력은 최대 4K, 30Hz합니다 (홈 화면이나 응용 프로그램은 1080p, 60Hz). 4K, 60Hz로 출력하고 싶을 때는, HDMI 2.0를 지원하는 타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Apple 스토어에서 판매되고있는 'Belkin USB-C to HDMI Adapter'등이 이 조건에 적용됩니다 ).

아이폰 화면 미러링 tv와 무선으로 연결하는 방법 ①  Apple TV

iPhone과 TV를 무선으로 연결 할 수있는 것이 「Apple TV」입니다. TV의 HDMI 단자에 연결하는 셋톱 박스에서 iTunes Store에서 영화 대여 / 구입하거나 Netflix 등의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9 년 6 월 현재 발매되고있는 제 4 세대 "Apple TV HD" 와 제 5 세대 "Apple TV 4K"입니다. tvOS를 탑재하고 App Store에서 게임이나 앱을 설치할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Apple Music 에서 iPhone이 없어도 다양한 콘텐츠를 단체로 즐길 수 있습니다.

Apple TV를 사용하려면 Wi-Fi 또는 LAN 케이블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연결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은 Apple TV와 TV를 HDMI 케이블 (별매)로 연결하여 전원 콘센트에 연결합니다. TV 입력을 HDMI로 전환하면 설정 화면이 표시되기 때문에 리모컨으로 필요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iPhone의 화면을 TV로 출력하려면 "화면 미러링 '을 사용합니다. Control Center를 표시하여 화면 미러링Apple TV 를 탭하면 미러링이 켜지고 iOS의 화면을 그대로 TV로 출력됩니다.

다음은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iPhone에 저장되어있는 음악이나 사진, 동영상을 TV로 출력합니다.

 

장점과 단점

Apple TV의 장점은 아이폰과의 상성이 좋다는 점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을 불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도 동영상도 브라우저에서도 그리고 최근 추가 된 'Apple TV'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Apple TV +" 도 등장 할 예정입니다. 이시기에는 Mac에서 Apple TV를 볼 수있게 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넷플릭스처럼 Apple TV 서비스로서의 매력에도 주목하고 싶은 부분이네요.

단점은 유선보다 동작이 불안정 해지기 쉬운 점 입니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화질이 떨어지거나 지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hone의 화면을 TV로 출력하고자하는 용도만으로 생각하면, Apple TV는 완전히 오버 스펙 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Apple TV 비싼 가격도 큰 단점입니다. AirPlay 만 있으면 된다는 사람에게는 4 세대 Apple TV HD 를 추천합니다. 5세대 Apple TV 4K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미러링 tv와 무선으로 연결하는 방법 ② Chromecast에서 TV로 캐스팅하는 방법

Chromecast

Apple TV 이외의 제품에 iPhone과 TV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대안이 될 수있는 것이 크롬 캐스트(Chromecast)입니다.

크롬 캐스트는 Google에서 판매하는 HDMI 동글입니다. TV의 HDMI 단자에 연결하여 Wi-Fi를 통해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서 콘텐츠를 재생 (캐스트)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도, HDMI 출력과 AirPlay처럼 단말기의 콘텐츠를 TV에 직접 출력 할 것은 없습니다. 또한 iOS에서 사용할 경우 미러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Chromecast있는 것은, YouTube 등 해당 응용 프로그램의 콘텐츠를 스마트 폰에서 조작하여 TV에 표시 할 것입니다.

장점과 단점

Chromecast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 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선연결을 위한 어뎁터와 케이블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le TV에 비해 매우 저렴한 것은 말할 필요도 없죠

또한 iPhone과 iPad뿐만 아니라 Android 스마트 폰 / 태블릿 Windows, Mac 등 다양한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Android 기기에서 미러링 표시도 실현되고 있습니다.

PC에서도 Chrome 브라우저의 화면을 출력하는 기능이 준비되어 있으며, 앞으로 등장하는 "Stadia"와 함께 대형 스크린의 TV 에서 게임을 즐길 수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처럼 iOS 이외에도 활용할 수있는 것은 Chromecast의 큰 매력입니다.

단점은 출력 크기가 최대 1080p (60fps) 인 점입니다. 4K Ultra HD 및 HDR 콘텐츠를 즐기고 싶은 사람 용은 "Chromecast Ultra" 라는 선택지도 있지만, 이쪽은 약간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하나 주의 할 점은 사용하고 싶은 앱을 지원하는지 여부 입니다. Chromecast는 해당 응용 프로그램에서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iTunes Store에서 대여 / 구매 한 영화 나 Apple Music 뮤직 비디오 등 애플의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Chromecast 적합합니다.

영상 관련에서는 "YouTube"를 필두로 Netflix (넷플릭스) 등의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이용하고있는 서비스가 지원하는지 확인합니다.

Chromecast 설정

우선 본체를 TV의 HDMI 단자에 연결하고 또 전원을위한 AC 어댑터를 연결합니다. TV와 USB단자가 있다면 어댑터를 제거하고 USB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어 Chromecast를 이용하는 단말기에서 전용 어플 "Google Home"으로 설정합니다.

해당 응용 프로그램에서 캐스팅하는 방법

콘텐츠의 재생을 시작하면 화면에 캐스팅 아이콘이 표시되므로 이를 눌러 출력을 'Google Cast'로 전환합니다. Chromecast가 인터넷에서 콘텐츠를 수신하여 재생을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