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8 사용법 - S펜으로 그리기

탁이 2017. 12. 9. 15:25

갤럭시 노트8를 구입하고 한주가 지났습니다. 사기 전엔 "꼭 갖고 싶다"라고 생각했는데, 갖고 나니 기존의 스마트폰과 다른점도 없는 것 같고 좀 큰 것 같기도 하고.. 아직 전에 쓰던 아이폰으로 부터 이사도 못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멋진 녀석을 활용할 수 있을까

고민 아닌 고민을 하던 중, 아이폰이 아닌 노트만으로 할 수 있는게 뭘까하고 생각해보니, S펜을 사용한 메모나 그림이 아닐까하고 생각이 들어서,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노트8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8 그리기 완성


1. 어플설치 

갤럭시 노트8  그리기 어플

우선 그림 그리기 어플로는 소니의 스케치, 아도브의 드로우와 스케치 그리고 오토데스크의 스케치북을 설치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 소니의 스케치를 사용하여 그림그리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2. 스케치 어플

갤럭시 노트8 스케치 어플

스케치는 구글 플레이 2017에서 가장 우수한 어플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들어가 보면 그리기 기능과 SNS기능이 있는 점이 다른 그림 그리기 어플과 다른 특이한 점 입니다.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우선 좌측하단의 플러스 버튼을 누릅니다. 


갤럭시 노트8 스케치 준비1

누르면 직관적으로 사진을 찍을 것인지, 엘범의 사진을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그냥 그릴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펜툴을 선택해서 그리기를 시작합니다.


3. 준비 

갤럭시 노트8 스케치 준비2

펜툴을 클릭하면 새 스케치를 세로로 할 것인지 가로로 할 것인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아무거나 선택합니다.


갤럭시 노트8 스케치 준비3

그러면 이렇게 땋 하고 켄버스가 나옵니다. 갤럭시 노트8에서 보니 좀 그릴 만 한 사이즈 처럼 보입니다.


4. 레이어 사용

갤럭시 노트8 스케치 레이어1

그럼 본격적으로 작업? 에 들어가 볼까요? 좌측하단의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레이어(단층)는 스케치와 본그림 그리고 컬러 등을 분리해서 관리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 레이어를 선택하면, 현재의 레이어를 보거나, 선택 혹은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8 스케치 레이어2

제일 밑의 백그라운드를 선택하면, 바탕에 입힐 패턴이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8 스케치 레이어3

재질이 느껴지는 바탕을 선택해 봤습니다.


5. 스케치 

갤럭시 노트8 스케치1

바탕이 준비 됐으면, 좌측 상단의 붓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스케치에 사용할 펜/브러시를 선택합니다. 저는 스케치를 위해서 제일 첫번째 팬을 선택하며 라인의 두께를 가장 얇게 설정을 했습니다. 


갤럭시 노트8 스케치2

종이가 드는 것도 연필이 닳는 것도 아니니 마구마구 그려 봅니다. 대충 이번에 그릴 그림의 스케치를 해 봤습니다.


6. 본그림 그리기

갤럭시 노트8 스케치 본그림1

그리고 다음에는 레이어를 추가하고, 진짜에 그림에 사용할 펜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연필을 선택하여, 라인의 두께를 스케치 보다 두텁게 설정했습니다. 


갤럭시 노트8 스케치 본그림2

스케치를 따라서 그림을 그린 후, 약간의 음영을 선이 얇은 펜으로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우측 하단의 레이어를 선택하여 스케치 레이어를 버리거나 보이지 않게 하여 완성시켰습니다.


7. 정리

오늘은 갤럭시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노트8과 스케치로 그림을 그려본 결과 화면이 더 큰 테블렛만큼 아니겠지만, 이동중이나 혹은 갑자기 아이디어가 생각났을 때, 슥 꺼내서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하기에는 충분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필자가 그림 소질이 있는게 아니라 간단한 설명 밖에 할 수 가 없었습니다ㅠㅠ  더 잘 그리시는 분들은 노트를 활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는 갤럭시노트8과 스케치로 그려본 웹튠인데요. 꼭 한번 들려서 봐 주세요~^^

[일상/육아] - [갤노트8로 그리는 육아튠] 외꺼풀의 그녀

[일상/육아] - [갤노트8로 그리는 육아튠] 게임의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