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법기초

영어 줄임말 A.K.A 뜻

탁이 2020. 5. 22. 08:29

줄임말은 SNS나 채팅처럼 간단히 써야할 때 영이메일 등 친구끼리의 대화에 일일이 모든 스팰링을 치는 것이 귀찮은 때, 문자를 쉽게 입력하고 가급적 간결하게 메시지를주고받을 수 있게 해 줍니다.

 

마찬가지로 영어권에서도 쉽고 빠르게 간결하게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약어가 인터넷이나 일상 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영어로는 "Acronyms(약어)" 또는 "abbreviation(줄임말)" 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A.K.A 의 뜻과 의미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K.A 뜻

AKA 혹은 A.K.A 는 also known as 의 줄임말입니다. 우리말로는 ~로도 알려진이란 뜻이지요. 이것을 AKA로 쓰면,  꼭 한자말처럼 "일명..." , "별칭..." 처럼 간결한 느낌이 납니다. 주로 캐주얼한 일상생활에서의 대화나 연예인의 예명을 나타날 때 자주 쓰입니다.

 

Jung Jihoon, aka Rain,  is a Korean singer and actor.

비로 알려진 정지훈은 한국인 가수이자 연기자이다.

 

United States of America, aka USA or America, is the world's largest economy. 

일명 아메리카라고 불리는 미연방공화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경제규모를 가지고 있다.

 

실제로 사용해 보자

그러면 실생활에서 "aka"를 사용해 볼까요?


실생활에서는 별칭(별명)뿐만 아니라 대상을 설명하는 역할로 가볍게도 사용됩니다.

 

Kim : Hey. This is Injik, aka "Gamst" in the internet.
안녕, 난 인직이라고해. 일명 "감스트" 라고 인터넷에선 불리지

 

Jihae : What 's up, Injik. It's Jihae, aka "I Am Not Interested"
안녕 인직이. 나는 지혜라고 해 일명 "당신에게 관심없음" 이라고도 하지.

 

(감스트님 미안)

 

"aka" 은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메시지를 넣거나과 다양한 사용 방법이 있기 때문에 채팅뿐아니라 일상 대화에서도 즐겨 사용합니다. 그러나 캐주얼한 내용입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비즈니스 이메일이나 정중한 글을 쓸 때는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