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메이커

공중 촬영용 드론 추천 최신 기종 5선 (초보자용 포함)

탁이 2020. 5. 11. 16:14

드론자체무게 25 kg 이하는 허가된 구역 150m 상공 이내에서 아무런 제한없이 날릴 수 있고 25 kg 이상일 경우 교통안전공단의 안정성 인증을 받은 후 비행승인을 받으면 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초보자도 곧 본격적인 무인 항공기 공중 촬영에 도전 할 수있는 카메라가 달린 고기능 & 합리적인 가격의 모델도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구입하기 전에 드론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목적에 맞는 기종 선정이 어려운데요. 모처럼  구매하는 드론인데, 원하는 기능을 갖춘 모델을 살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우선 처음 드론을 구입하는 분들을 위해 구입하기 전에 이것만은 알아두었으면 싶은 기초지식과 대표적인 드론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드론의 메이커 삼대장?

이른바 토이도론과 차별화된 고기능 드론을 생산하고있는 거의 3개로 좁혀지고 있습니다. 현재 공중 촬영 드론의 판매 점유율을 쥐고있는 것은 중국 "DJI" 프랑스 "Parrot" 미국의 "3D 로븟" 입니다.


특히 70 % 이상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것이 DJI로 최근엔 "Matrice" 시리즈 등 산업용 공중 촬영 드론의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Parrot 사는 DJI의 기세에 밀려 대폭 구조 조정을 하고 있으며, 3D 로봇도 주력 기종인 "Solo"의 생산을 중단했으니, 실질적으로 DJI의 천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듯 합니다. 


단 3D 로봇사의 진면목은 소프트웨어로. 어플리케이션 "SiteScan"은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DJI도 자사 제품에 적용을 시키고 있습니다.

■ 공중 촬영을 위해선 어떤 모델을 사야 하나? 

공중에서 촬영을 즐길 수 있는 드론을 원한다면, 처음부터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것이 좋습니다. 최근 고기능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수준의 성능을 탑재 한 기종이 다수 판매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1. 스마트폰사이즈의 접이식 4K 드론! DJI의 "Mavic Air"

 

본체와 리모콘 모두 접어서 크기를 축소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불과 430g으로 축소시 크기는 스마트폰 사이즈이며, 이동시에도 방해가되지 않습니다. 카메라 성능이 향상되어 파노라마 촬영,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 하게되어 있습니다.

 

최고 속도 : 시속 68.4 킬로미터

최대 비행 시간 : 21 분

카메라 성능 : 3 축 짐벌 & 4K 카메라에 의해 안정된 샷과 4K 동영상이 가능하다. 스마트 캡쳐 및 고급 조종 지원 시스템 (APAS) 등의 공중 촬영 지원도 충실.

무게 : 430g

가격대 : 제조 업체 공표 가격은 799 달러

 

2. 고기능인데 저렴한 PARROT "BEBOP 2"

 

업체 공표 가격이 약 800불의 고기능 공중 촬영 드론 입니다. 세련된 모양때문에, 패션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정평이 나있는 PARROT 사의 드론입니다.

 

소형화와 조작성의 향상으로 초보자도 즐길 사용할 입문 드론에 적합합니다. 성능도 경쟁사 DJI 사의 것과 손색없이 뛰어난 조작성을 자랑합니다. 

 

최고 속도 : 시속 60 킬로미터 (수평)

최대 비행 시간 : 25 분

카메라 성능 : 1,400 만 화소의 광각 렌즈를 탑재. 풀 HD (1080 p)에서의 영상 촬영이 가능

무게 : 500 g

가격대 : -

 

3. 차세대 드론 AI 기능 탑재한 PARROT "ANAFFI PF728005 "

 

ANAFI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로서 가장 최신의 기술과 스펙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인공 지능 AI에 의해 자동 비행 모드를 유지하고 해발 4,500 미터의 높이에서 안정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드론과 통신 불가 상태나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면 반환  수 있도록 되어있어 시야에서 잃어도 추락 위험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최고 속도 : 시속 55 킬로미터 (수평)

최대 비행 시간 : 25 분

카메라 성능 : 1,400 만 화소의 광각 렌즈를 탑재. 풀 HD (1080 p)에서의 영상 촬영이 가능

무게 : 320g

가격대 :

4. 최고를 추구하는 당신에게 걸맞는 DJI의 최상위 기종 "Mavic 2 Pro"

 

DJI 드론 최초의 전방위 장애물 감지, 핫셀블라드 카메라 탑재, HLG 방식에 대응 4K 대응,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는 DJI 드론의 최상위 기종 입니다. DJI 드론 최초로 전방위 장애물 검지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뛰어난 안정성 비행을 통해 전문 사진 작가 수준의 공중 촬영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최고 속도 : 시속 72 킬로미터

최대 비행 시간 : 31 분

카메라 성능 : 달 착륙 사진으로 유명한 스웨덴의 핫셀블라드 (Hasselblad) 사의 L1D-20c 카메라를 탑재. 피사체의 미묘한 색감의 차이까지 재현 할 수 있는 20MP의 공중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DJI 개발 한 3축 짐벌 기술로 영상의 안정성도 강화됐습니다.

무게 : 907g

가격대 : 제조 업체 공표 가격은 1,499 달러

5. 줌 기능이 필요하다면 DJI 사의 "Mavic 2 Zoom"

 

드론을 이용한 공중 촬영에 줌 기능을 중시한다면 Mavic 2 Zoom 입니다 . 광학 2배줌 렌즈를 탑재하여 최대 4배까지 확대 촬영이 가능합니다. 드론 촬영중에 더 가까이에서 촬영하고 싶지만 조작이 어렵거나 제한이 있을 때는 이 줌기능이 파워를 발휘합니다.

 

최고 속도 : 시속 72 킬로미터

최대 비행 시간 : 31 분

카메라 성능 : 광학 2 배 줌 렌즈, 48 메가 픽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자동으로 촬영 상황에 적합한 모드로 전환하는 지능형 촬영이 가능

무게 : 905g

가격대 : 제조 업체 공표 가격은 1,249 달러

 

참고

최신 드론 추천 8종 [2020년] 초보자용 및 공중 촬영용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