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메이커

최신 드론 추천 8종 [2020년] 초보자용 및 공중 촬영용 포함

탁이 2020. 4. 28. 14:35

드론은 등장부터 몇년이 경과하고 많이 보급되어왔습니다. 항공법의 규정을 신경 쓰지 않고 조종을 즐길 수 유형과 본격적으로 공중 촬영 할 수있는 타입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추천하는 드론 8종을 소개합니다. 구매를 고려하고있는 분은 참고할 수 있도록 선택 방법도 함께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드론이란

프로펠러를 탑재 한 소형 무인 항공기입니다. 탑재 된 카메라로 공중 촬영을 즐기거나 레이스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제공된 컨트롤러로 조종하는 것 외에 스마트 폰을 사용하여 조종 할 수있는 모델은 부담없이 즐길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2. 드론은 주로 3 가지 유형

2.1. 200g 이하의 "토이드론"

200g 이하의 소형 무인 항공기는 '토이도론 "라고 부담없이 조종 및 공중 촬영을 즐길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특별한 면허가 필요하지 않으며 공항과 일정한 고도를 넘어서야 집의 부지와 비행 연습장 등으로 조종 가능. 쉽게 유혹 할 수있는 유형 및 자동 추적하는 모델이라면 초보자도 쉽게 셀카를 즐길 수 있습니다.

 

2-2. 통신 거리가 긴 '공중 촬영 드론'

200g 이상의 드론 고성능 카메라 등을 탑재 한 타입이 "공중 촬영 드론 '입니다. 통신 거리가 길기 때문에 멀리서 광대 한 풍경을 찍고 싶을 때 적합합니다. 고화질 영상을 촬영하여 영상 제작 등에 활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그러나 200g을 초과하는 무인 항공기를 비행시키는 경우에는 항공법이 적용되므로 사전에 국토 교통성의 허가 및 비행 규칙 등을 확인해야합니다.

 

2-3. 재해 및 검사 등에 사용 "산업용 무인 항공기 '

농업과 건설업 등의 분야에서 활용되는 것이 "산업용 무인 항공기" 상공에서 농약을 살포하거나 사람이 침입 할 수없는 장소를 촬영하거나 점검 및 측량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산업용 드론은 카메라의 위치를 변경할 수 등 사용 용도에 따라 촬영할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고급 자립 조종 시스템의 탑재로 비행 제어에 우수하기 때문에, 설정 한 지역을 자립 비행하고자하는 경우에도 활약합니다.

3. 중요한 기능 3가지

3-1. 동적 영상을 취할 "자동 추적"

피사체를 쫓는 동안 비행하는 기능이 "자동 추적"입니다.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설정 한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고있는 자전거 나 달리고있는 사람을 뒤로 상공에서 추적 해 촬영하는 등 역동적 인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체에 탑재 된 센서가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하기 위해 부딪 치거나 떨어 뜨리거나하는 문제도 줄일 수 있습니다.

3-2. 현장감있는 "FPV"

드론에서 스마트 폰이나 HMD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으로 전송 된 영상을 보면서 작업하는 것이 "FPV (1 인칭 뷰)" 현장감있는 1 인칭 시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시간 비행 상태를 확인할 수있어보다 정확한 비행이 요구되는 장면에서 활약합니다.

특히 무인 항공기 경주에서 FPV에서의 조종이 필요하기 때문에 드론 레이스에 참가를 검토하고있는 분들도 추천 기능입니다.

3-3. 자립 비행에 필요한 "GPS 기능"

GPS 기능을 탑재 한 무인 항공기는 자동 유혹과 자립 비행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유혹은 무인 항공기를 공중에서 정지시키는 작업한다. GPS 기능을 탑재 한 모델이라면 자동 호버링이 가능하며,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애물이 많은 장소 나 산간부 등 GPS 전파를 수신하기 어려운 장소에서는 충돌이나 낙하, 잃어 버리는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자립 비행은 미리 설정 한 경로를 따라 자동으로 비행 가능. 농약 살포 나 위험 개소의 점검 · 측량 등 도움이됩니다.

4. 드론의 인기 메이커

4-1. DJI (디 제 아이)

중국에 본사를 둔 드론 업계 최대 업체입니다. 엔터테인먼트 목표에서 프로로 드론을 취급하고있는 분들까지 많은 사용자에게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보급형에서 하이 엔드 모델까지의 다양한 라인업도 특징입니다. 유형도 다양해서 "Mavic" 시리즈가 인기. 컴팩트하고 쉽게 조종이나 촬영을 즐길 수있는 "Mavic Mini" 나, 본격적인 공중 촬영을 즐길 수있다"Mavic 2 Pro '등 풍부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4-2. RYZETECH (라이즈 테크)

초보자도 쉽게 조종을 즐길 수있는 소형 무인 항공기 'Tello"가 인기입니다. DIJ 제의 비행 제어 시스템 및 Intel 프로세서를 탑재하고있어 초보자도 쉽게 드론 조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 폰에서 직관적 인 조작이 가능.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있는 무인 항공기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3. Parrot

프랑스에 본사를 둔 무인 항공기 제조 업체입니다. 스마트 폰이나 타블렛에 대응 한 제품이나 자동차 관련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엔트리 모델부터 본격적인 하이엔드 모델까지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4KHDR 동영상 촬영에 대응 한 「ANAFI "가 인기로,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고집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5. 드론의 추천

5-1. DJI "Mavic Mini"

조종을 간편하게 즐길 수있는, 무게 199g의 토이도론.
전용 어플리 "DJI Fly "를 사용하면 직관적으로 조작 할 수있어 취급하기 쉽고, 처음 드론을 구입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완전 충전 상태에서 최장 18 분의 비행이 가능하다. 좌우 흔들림 세로 흔들리고 롤을 제어하는 3 축 짐벌을 탑재하고있어 매끄럽고 흔들림없는 영상 촬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5-2. RYZETECH "Tello"

무게 약 80g의 초경량 토이도론입니다.
DIJ 제의 비행 제어 시스템 및 Intel 프로세서의 탑재로 누구나 쉽게 조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의 와이프 조작으로 재주 넘기있다 "8D Flips"를 탑재하는 등, 처음 드론을 조작하는 사람이나 아이에게 추천 모델입니다.

MIT 개발 코팅 시스템 "Scratch"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할 수있는 것도 특징. 아이에게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습득하고 싶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5-3. GFORCE "SKYHIGH" GB030

손바닥 크기의 소형 모델이면서 기능을 갖춘 무인 항공기.
기체의 정면에 장착 된 카메라는 90 °의 각도 조절이 가능 수중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서 영상을 확인하면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앵글 전환 기능을 사용하면 기체의 바닥에 장착 된 카메라로 즉시 전환이 가능합니다.


기체 하부에 탑재 된 영상 센서로 영상의 엇갈림을 자동 제어하는 것도 포인트. 조작까지 유혹하고 대기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드론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또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영상의 라이브 중계도 있으며, 동영상 촬영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5-4. 하이테크 재팬 "LARK"H4821-WH

새로운 감각의 '손짓 촬영 "에서 셀카를 즐길 토이도론입니다. 드론을 향해 V 사인을하면 정지 화면 손바닥을 돌리면 동영상을 촬영. 얼굴 인식 기능을 활용하여 찍고 싶은 인물을 추적하면서 촬영도 가능합니다.

 

전용 앱을 다운로드하면 FPV에 의한 역동적 인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단계의 '스피드 컨트롤'과 360 ° 회전 "3D 플립"등 저렴한 비용과 기능을 갖춘 모델입니다.

 

5-5. GFORCE "INGRESS" GB080

GPS 센서를 탑재하고, 무게 약 182g의 토이도론. 전용 응용 프로그램에서 만든 경로를 따라 자동 비행합니다. 또한, 송신기 및 애플 리케이션에서 수익을 지시하면 자동으로 이륙 한 지점까지 귀환. 조작에 불안이 있고 잃거나 떨어 뜨리거나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분들에게 추천 모델입니다.

또한, 조종사을 추적하는 '나를 따르라 모드」나, 선회 비행하는'서클 비행 모드 '를 사용하면 현장감있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5-6. PARROT "ANAFI" PF728005

4KHDR 카메라를 탑재 한 공중 촬영 드론입니다.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자신의 180 ° 짐벌과 최대 2.8 배의 무손실 줌에 의해 흔들림이없는 선명한 공중 촬영이 가능하다. 고화질의 공중 촬영을 고집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완전 충전으로 최대 약 25 분의 비행이 가능하다. 자동 추적 기능도 탑재하고있어, 직접 조종하지 않아도 쫓아 촬영합니다. 또한 상공에서 자동으로 촬영하는 'SmartDronies "도 탑재. 셀카하고 SNS에 공유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5-7. DJI "Mavic 2 Zoom" MAV2ZM

화질 저하없이 확대 할 수있는 광학 2배 줌 렌즈를 탑재 한 공중 촬영 드론. 디지털 줌과 합하면 최대 4 배까지 확대 할 수 있기 때문에 멀리서 피사체를 촬영하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

약 1200 만 화소의 정지 영상과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있는 고성능 카메라를 내장하고있는 것도 포인트. 또한, 저속 촬영을 할 수있는 '하이퍼 라뿌스 기능 "을 탑재하고있는 등 본격적인 공중 촬영을 즐길 수있는 모델입니다.

 

5-8. DJI "Mavic 2 Pro" MAVC2P

스웨덴의 카메라 메이커 '핫셀블러드'의 고화질 렌즈를 탑재 한 공중 촬영 드론.

 

색상의 세세한 부분까지 충실하게 재현 한 고화질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ISO 감도 12,800 조리개 조절 범위 F2.8 ~ F11이므로 흐린 하늘 등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촬영을 가능하게합니다.

접은 때 크기는 폭 약 84 × 높이 214 × 깊이 91mm와 컴팩트하게 접을 것도 특징. 여행 등으로 운반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