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영어

곱하기 영어로 뭘까? 의외로 모르는 사람이 많은 곱셈을 영어로 말하는 법

탁이 2020. 3. 3. 08:23

많이 쓰는 "곱하기" 영어로 어떻게 읽고 말하나?

좀 갑작스럽지만 6 곱하기 5 는 30 을 영어로 말할 수 있으신가요? 6x5=30 이렇게 수학기호로 표시하면 간단하지만 곱하기를 영어로 하라면 의외로 어려워 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어로 곱하기를 말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곱하기 곱셈 영어명칭

2. 곱하기 영어로 말하는 방법

2-1. times 사용하는 방법

2-2. mutiply 사용하는 방법

1. 곱하기 / 곱셈의 영어 명칭

먼저 곱하기를 부르는 영어의 이름은 multiplication 이고 발음 기호로는 [mʌltɪplɪkeɪʃ (ə) n] 입니다.

"Oxford dictionary '에 따르면 multiplication 은

"The process of combining matrices, vectors, or other quantities under specific rules to obtain their product."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구구단을 the multipication table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단까지 외울수 있어? 라고 하면 can you say the mulitipicaiton table up to 3? 라고 하죠.

할 수 있다라고 한 건, 우리 문화에선 일반적인 구구단이 영미권에서는 일반적이 아니기 때문에, the 를 붙여준 겁니다. 

곱셈 영어로 어떻게 하지

2. 곱하기 영어로 말하는 방법

곱하기를 영어로 할 때는 주로, times / multiplied by / muliply 를 사용합니다. 각각의 예는 아래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합시다.

곱하기 부분입니다

2-1. Times 사용하기 (전치사)

6 x 5 = 30  를 times 를 사용해서 말할 땐,

Six times five equals thirty
혹은
Six times five is thirty 

라고 합니다. 참고로 이때 타임즈는 동사가 아니고 전치사 (혹은 형용사?) 이며, equals 가 동사가 됩니다. <- 요건 몰라도 됩니다.

 

2-2. multiplied by 를 사용하기

똑같이 6 x 5 = 30 를 mutliplied by 를 사용해서 말할 땐, 1번의 times 를 mutliplied by바꿔 주면 됩니다.

Six muliplied by five equals thirty
혹은
Six muliplied by five is thirty 

 

2-3. multiply 를 사용하기 (동사)

쉽게 말하는 구어체에서 많이 쓰는 방법인데, 6 X 5 = 30  을 multiply 를 이용해서 말할 땐,

Multiply six by five and you get thirty.
Multiply six by five and the product is thirty.

라고 합니다. 

3. 정리

수학기호로는 친숙해도 막상 말할 때 어려운 것이 수학관련된 표현인것 같습니다. 영어로 사칙연산은 Addition, subtraction, multiplication and division 이라고 하는데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한번 쯤 정리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나누기는 divided by 를 사용하는데요. 자세히는 다른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