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아무도 가르처 주지 않는 파워블로거 되는법

탁이 2020. 1. 18. 10:45

파워블로거가 되기위한 비결은 대체 뭘까요?

블로거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죠. 그리고 파워블로거는 글자 그대로 '힘쎈' 블로그의 운영자로,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있는 영향력있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 글에서는 그 중에서도 블로그로 돈을 벌고 일정한 수입이 있는 사람을 "파워블로거" 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파워블로거가 될 때까지 흐름과 파워블로거가되기위한 비결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파워블로거가 될 때까지 과정

먼저 과정에 대해서 말해 보겠습니다. 파워블로거가 되기까지의 여정은 간단합니다. 먼저 블로그를 시작하고, 다음은 블로그를 업데이트하며, 광고등을 붙여서 수익을 었는 것입니다.

 

간단하죠? "실제로" 단지 이것뿐입니다. 그럼 조금더 파워블로거가되기까지의 여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 시작 하기

시작이 반! 파워블로거가되기 위해는 블로그를 시작해야 됩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시작하면 좋을까? 많은 블로그 서비스가 있습니다만, 현재는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 그리고 워드프레스가 대표적입니다.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처럼 무료 블로그도 그 서비스가 충실하지만, 파워블로거가 되어서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처음부터 워드 프레스 (Wordpress) 라는 시스템을 사용하여 당신 만의 블로그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무료 블로그 서비스는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하나의 단점은 운영 회사에 결정에 의해 운명이 좌지우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워블로거에게 블로그 게시물은 자산 자체입니다. 어느 날 운영회사가 마음대로 기사를 지우거나 계정을 삭제한다면 수익이 제로가 될 우려도 있습니다.

 

한편, 워드 프레스를 사용하여 자신의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제한없이 블로그로 자유롭게 활동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유롭게 할 수있는 반면, 초기 설정과 연간 비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블로그 주소를 갖는것에이 어렵게 느껴지고, 빠르게 시작해서 글을 쓰고 싶다면 티스토리를 추천합니다. 티스토리는 운영자가 안정되어 있고, 지금까지 큰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블로그 기사 쓰기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이제는 기사를 써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의 기사를 쓰는 요령은 독자의 궁금증이나 고민을 해결하는 내용을 써야 합니다.

 

"어떤 주제로 누굴 위해 쓸 것인지?"

 

"독자는 어떤 고민을 가지고 기사를 읽는지"

 

"기사는 그 고민과 의문을 해결하는 내용으로되어 있는지"

 

를 상상하며 작성을 합니다.

 

예를 들어, 본 블로그에 '구글홈'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카테고리를 별도로 만들어 적고 있는데요. 새롭게 생겨난 제품인 스마트 스피커에 대해서 알고 싶은 사람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을 했으며,

 

사용중에 겪을 수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 사람들이 가진 고민와 의문에 답할 수 있는 글을 적고 있습니다. 결과 다행히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해서 읽어 주셨습니다.

 

바로 요기사 입니다.

 

[구글홈사용법] 구글홈 스피커로 할수있는 것들을 명령어로 정리해 봤다.

안녕하세요. 탁입니다. 재주 많은 구글홈. 기능들이 너~무 많죠? 구글홈 사용에 길라잡이가 되 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 시간에는 많이 사용하는 주요 명령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 ��

tagilog.tistory.com

블로그 기사를 쓰는 방법과 기술은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소개되고 있지만 "독자에게 유용한 기사"를 작성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3. 블로그에 광고를 붙이자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구글 애드 센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제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말하자면 다 광고이지만요..

 

구글 애드 센스 (Google Adsense)는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 게재 서비스로, 광고를 자동으로 개재해 줍니다. 그리고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블로그의 운영자에 돈이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광고 게제를 일임하고 수익을 얻을 수있다"는 간편함이 매력으로, 구글 애드 센스를 사용하여 매월 수십만, 수백만을 버는 블로거도 있습니다.

 

한편 제휴는 블로그에서 소개 한 상품을 독자가 구매 한 경우 구매 금액의 일정액이 지불되는 구조입니다. 하나하나 올려줘야 하는 수동광고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독자가 상품을 구매뿐만 아니라 서비스 신청을하거나, 자료 청구를하거나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하는 등 광고주에 의해 각각 돈이 지불되는 기준은 다릅니다.

 

본 블로그도 위의 두가지 방법을 모두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4. 파워블로거가되는 비결

파워블로거가 되기까지의 여정은 "블로그를 시작하고, 기사를 작성하고, 블로그에 광고를 붙이는 것" 이었습니다. 아주 간단한 흐름 이었지요? 모든 파워 블로거들도 이 흐름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차이가 있는데요. 이 차이가 파워블로거가 되는 비결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비결이라고 적었지만, 사실은 아무나 다 알고 있지만, 누구나 다 할 수 는 없는 방법입니다.

 

저 길만 지나면 꽃길이

그 방법은 바로 블로그를 "계속 하는 것" 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가장 큰 난관은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 "광고를 붙이는 것" 이라고 하는 것을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고 광고를 붙이고 글을 쓰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가장 어려운 것은 블로그 기사를 정기적으로 올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주제나 내용 (질) 없이 올리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글을 정기적으로 올려야 합니다.

 

또하나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블로그가 많은 사람에게 방문되어지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기사가 인터넷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표시되어야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검색 결과의 첫 페이지에 표시된 기사를 방문하기 때문입니다. 검색 결과의 상위에 표시되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기사가 양 · 질 모두 충실해야 하는데 이견이 없는 것 같습니다.

 

공식적인 발표는 없지만, 포스트가 상위에 검색되기 위해서는 최소 100개 이상의 포스트와  포스트당 약 2000 자 정도이상의 기사일 것이 일반적으로 말해지는 기준입니다. 

 

기사를 서른개 50개 적고 왜 사람들이 오지 않을까를 고민하고 좌절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최소 100개 이상의 글을 꾸준히 올리도록 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포스트

 

문장력이 쑥쑥 자라는 16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탁입니다. 저는 글쓰기가 직업과 관계없이 인생의 가장 중요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야에서든

tagi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