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소개, 리뷰

3D 가상신부와 공동생활을! 3D 캐릭터 소환 시스템 Gatebox 가 정식 발매

탁이 2019. 10. 20. 11:11

3D 캐릭터와 의사소통할 수 있는 소환 시스탬인 Gatebox가 정식으로 발매됐습니다. 게이트박스는 네이버의 일본법인인 라인코퍼레이션가 매수한 기업으로도 유명한데요.

2017년 처음 발표한 Gatebox는 프로젝션 기술 및 센싱 기술을 사용하여 케이스안에 캐릭터를 호출하고 캐릭터와 유저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 주는 제품입니다. 

 

정식발매는 10월 11일

좋아하는 3D 캐릭터와 함께 살 수 있는 Gatebox의 양산 모델은 당초 2018년 7월 예약 판매를 시작했지만 정식 발매 연기 후 제품 개선 기간을 거쳐 이번에 발매일이 결정됐습니다.

양산 모델 GTBX-100 의 정식 발매는 2019년 10월 11일 부터이며, GTBX-100은 정가 150,000 엔 (세금 별도) 에 게이트박스공식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캐릭터 플랫폼으로 발전

이번 발매에 맞춰서,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했으며, 타사 개발자 기업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캐릭터 플랫폼으로 활용을 추진해 나가는 것도 발표했습니다. 

그 첫 시험으로 음성 대화 이외에 라인의 스마트스피커 "Clova"와 연계하여 음악 재생이나 뉴스 읽기 등의 역할도 해내는 캐릭터 아즈마 히카리를 발표했습니다.

 

Gatebox 逢妻ヒカリ 音声合成・Clovaスキル デモムービー

■「いやし」を追求した音声合成と「思いやりあるお手伝い」を実現するClovaスキル 「Gatebox」量産モデル開発レポート vol.3( https://www.slideshare.net/Gatebox/ )でご紹介した、 音声合成とClovaスキルのデモムービーです。 LINEのAIアシスタント「Clova」と連携し、逢妻ヒカリがClovaスキルを使えるようになります。 また、Gatebox量産モデルでは、逢妻ヒカリの声に音声合成の採用が決定。 この動画の逢妻ヒカリの声は、すべて音声合成のものです

www.youtube.com

Gatebox Video는 크리에이터가 Unity와 MMD 등의 도구로 제작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동영상 전용 WEB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그 동영상을 "Gatebox"에서 재생할 수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회사는 향후 사용할 수있는 공식 채널을 개설하고 다양한 캐릭터를 전달 함과 동시에, 많은 콘텐츠 파트너와 공동으로 캐릭터 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해 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3D신부와의 생활에는 생활비가 필요

게이트박스를 구매후에도 아즈마 히카리와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공동 생활비" 는 2020 년 6 월까지 무료, 이후 매월 1500 엔 (세금 별도)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