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11 구글포토에 무압축 원본사진을 무료로 무제한 저장하는 방법

탁이 2019. 10. 19. 11:31

아이폰11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폰에서도 촬영한 무압축 원본 사진을 구글포토에 무료 무제한으로 저장할 수있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한편, Google이 발표 한 Pixel 4에서는 Google 포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있는 혜택이 폐지됐습니다.

아이폰의 무압축 이미지를 무료로 무제한 업로드 가능!

사진을 무료로 저장할 수있는 서비스인 Google 포토 많이들 쓰고 계시지요? 대부분 무료 플랜을 이용하여, 압축된 해상도의 사진을 저장하고 일을 것입니다.

원본 화질의 사진을 저장하려면 유료 서비스를 신청해야합니다. 그러나 아이폰의 경우 Google 포토에 원래 해상도의 사진을 무료로 무제한 업로드 할 수있다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아이폰과 구글포토의 설정 변경이 필요

구글포토 원래 해상도의 사진을 무료로 업로드 할 필요는 iPhone과 Google 포토 각각의 설정을 변경하면됩니다.
 
아이폰

아이폰 7 / 7 Plus 이상이 설치된 iPhone에서 설정 -> 응용 프로그램 -> 카메라 -> 포맷을 선택 -> "고효율" 을 선택
  
Google 포토

구글포토 앱에서 설정 -> 백업 및 동기화 의 업로드 크기 선택 -> "고화질 (무료, 무제한)" 선택
  
이것만으로 iPhone에서 촬영 한 사진을 원래 해상도로, Google 포토에 무료로 무제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이미지 파일이 원인

해외 게시판 사이트 Reddit 사용자에 따르면,이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iPhone에서 채용되는 이미지의 저장 형식에 있습니다.
 
iPhone7 / 7 Plus 이상이 설치된 iPhone에서 사진 저장 형식에 "고효율"을 선택하면 이미지 파일의 크기가 기존의 절반 정도 사이즈인 HEIF 형식으로 저장되는데요.
 
Google은 HEIF 파일을 압축하면 효율이 높아 사이즈가 적으므로, HEIF 파일의 크기를 줄이지 않은 채 저장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동영상의 경우 iPhone의 설정에서 "고효율" 을 선택하면 동영상은 HEVC 형식으로 저장되지만, Google 포토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은 1,080p로 압축되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입니다.

Google Pixel 4는 "원본화질" 무료 업로드 제외

Google의 스마트폰 Pixel 시리즈는 압축되지 않은 사진을 Google 포토에 무제한으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을 하나의 조건으로 판매하고 왔는데요. 그러나 이번 Google은 Pixel 4 제품 정보 페이지에서 Google 포토 서비스에 대한 다음 설명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Google Photos에서 고화질로 업로드 된 모든 사진 및 동영상을 무제한으로 온라인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로 업로드 된 사진과 동영상은 압축 또는 사이즈 변경 될 수 있습니다. Google 계정을 필요로합니다. 데이터 요금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