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Windows10] 윈도우10 을 「다크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탁이 2019. 4. 4. 10:21

최근 다크 모드가 대세인 듯 합니다. 맥의 OS 모하비부터 유튜브도 페이스북의 메신져도 다크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행과 거리?를 두고 있던 윈도우도 업데이트를 통해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엔 윈도우에서 다크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라고 하면 이런 화면! 이죠.

 

윈도우에서도 「다크 모드」 를 사용해 보자 

윈도우 (Windows) 라고 하면 개발된 이래 주욱 희색의 태두리는 변함이 없었습니다. 이를 검게하고 싶다면 "Windows 10" 의 대형 업데이트 "Windows 10 October 2018" 에서 구현된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있습니다. 

다크 모드는 한마디로 색상을 어둡게 하는 것인데요. 설정을 하면 탐색기나 앱의 기본 화면 색상이 검게 변합니다."YouTube" 나 "Twitter" Facebook의 "Messenger"(숨겨진 기능으로 제공 중)도 다크 모드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블랙으로 통일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윈도우10을 다크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은 매우 심플합니다. 

먼저 바탕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서 개인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개인설정에 들어가면 색을 선택합니다. 

 

색을 선택하고 밑으로 화면을 내리면 기본 앱 모드를 선택이라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어둡게를 선택해 줍니다. 설정 화면이 검게 변했습니다. 

 

아래는 검은색으로 변한 탐색기의 색상입니다. 이런식으로 어플리케이션(프로그램)의 기본 색상이 다크모드로 변경됩니다. 착하고 가라앉는 분위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이번엔 윈도우에서도 다크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 봤는데요. 간단한 설정이지만, 큰? 변화를 주는 많큼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을 때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