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법기초

[차이영어] "everyone" 와 "everybody" 의 의미는 무슨 차이일까?

탁이 2019. 1. 22. 15:15

everyoneeverybody

 

차이로 배우는 영어인 [차이영어] 코너 를 쓰고 있습니다. 뉘앙스의 작은 차이를 알면 영어를 쓸 때, 자신감있게 쓸 수 있게 있습니다. 


"everyone" 와 "everybody" 사실 매우 비슷해서 그 둘을 바꿔써도 전혀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단 의미는 비슷하지만 완전히 같지는 않습니다. 이번에는 두 단어 "everyone" 와 "everybody" 의 의미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veryone" 와 "everybody" 의 의미 차이


■ everyone: "여러분"의 의미로 약간 정중한 표현

■ everybody: "모두"의 의미로 약간 케쥬얼한  표현으로 구어체에서 많이 쓰임



"everyone" 와 "everybody"  의 차이 해설


■ everyone "여러분"의 의미로 사용하며, 뒤에 "of + 복수 명사 '가 오는 경우"everybody "는 사용하지 않고"everyone " 을 사용합니다. 또한이 경우 표기는 "every" 와 "one"사이에 공백 을 넣습니다.


예를 들면,


Hello, everyone! Great pleasure to meet you. 

여러분 안녕하세요. 만나게 되서 매우 기쁩니다. 


Every one of them went back home. 

모두 집에 돌아 갔다.



■ everybody 는 "모두" 의 의미로 사용됩니다. 구어적인 표현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Did everybody finish the science project? 

모두 과학 숙제 끝냈냐?



Point

"everyone" 와 "everybody" 의 의미를 알아봤는데요. 전술한 봐와 같이 "everyone" 와 "everybody" 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단지 everybody의 쪽이 케쥬얼한 구어체 표현에서 많이 쓰인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