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홈

아이들도 좋아하는 구글홈 기능 정리

탁이 2018. 9. 21. 15:39


GoogleHome (구글 홈) 이란? 


구글홈은 Google이 판매하는 스마트 스피커입니다. 스마트 스피커는 스피커가 인터넷을 통해 AI와 연결이 되어 있어 다양한 작업을 음성으로 조작 할 수 있도록한 스피커를 말합니다.  


세계적으로 구글의 구글홈과 아마존의 알렉사가 큰 쉐어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아마존은 아직 한국에서 스마트 스피커를 판매하고 있지 안지만, 구글은 얼마전부터 한국에서 정식으로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구글은 현재 "Google Home" 과 "Google Home Mini" 의 2 기종의 스마트 스피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AI인 "Google 어시스턴스"는 나름대로 안정된 인식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를 이용하면 TV에서 유튜브를 볼 수있으며, 구글홈에 가전기기들을 등록해서 조명이나 로봇 청소기를 제어하는 등 구글홈과 연동한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언뜻 어른들만을 위한 것 같지만, 사실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속속 소개되고 있답니다. 이야기를 읽도록 명령하거나, 간단한 게임도 즐길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구글홈 GoogleHome 어린이들이 (물론 어른도) 즐겁게 이용할 수있는 서비스나 게임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 동전 던지기 


굉장히 심플하고 양자택일을 해야 할 때, 써먹기 좋은 서비스입니다. 


 "OK Google 동전을 던져줘" 라고 구글홈에게 말하면, 구글홈이 결과를 알려줍니다. (동전을 던지는 시늉??은 덤)



2. 주사위 던지기 


주사위가 필요한 보드게임을 할 때 편리한 서비스인데요. 


"OK Google 주사위 (를 던저줘)" 라고 하면 1 ~ 6까지의 숫자를 알려줍니다. 



3. 노래 부르게 하기


심심할 땐 구글홈에게 노래를 신청해 보세요.


"OK Google 노래를 불러줘" 



4. 비트박스 신청하기


못하는게 없는 구글이.. 노래 뿐 아니라 구글홈은 비트박스도 가능합니다.


"오케이 구글 비트박스"라고 하면 비트 박스를 해 줍니다. 좀 멋지지 않나요?



5. 방구 소리 들어보기


우리집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서비스? 인데요.


방구소리를 들려달라고 하면, 다양한? 버전의 소리를 들려 줍니다.



6. 심심할 땐 


심심해 라고 말해 보세요.



7. 동물 소리 들어보기


돌고래나 코끼리 울음소리를 들려달라고 하면 근사한 소리를 들려준답니다.



8. 격언 듣기


격언이 필요한 때, 구글홈에게 "격언" 이나 "격언을 들려줘" 라고 해 보세요.



9. 별자리 운세


심심풀이로 별자리운세를 물어 보세요. 예를 들어 "전갈자리의 별자리운세를 알려줘"라고 하면 오늘의 별자리 운세를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