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홈

[구글홈사용법] 플레이 뮤직과 구글홈을 이용한 꿀팁

탁이 2018. 8. 25. 14:05

구글홈과 플레이뮤직.. 처음에는 이 두 서비스의 조합이 매우 재미는 있지만, 편리한지는 몰랐는데, 한두달 써 보며 방법을 찾아서 사용해 본 결과, 이제는 기존의 음악을 듣는 방법 (맥 + 아이튠즈) 을 완전히 대체하게 됐습니다. 

구글홈 사용법 꿀팁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그간 알게 된, 플레이 뮤직과 구글홈을 이용한 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플레이뮤직을 사용전이라면 아래의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IT/구글홈] - [구글홈사용법] 구글홈 스피커로 구글 플레이 뮤직 음악듣기



목차

1. 스마트폰으로 선곡해서 구글홈에서 플레이하기

2. 다운로드 받아서 오프라인에서 플레이하기

3. 플레이뮤직의 음악을 알람으로 이용하기

4. 슬리핑타이머로 이용하기

5. 곡명 알아보기


1. 스마트폰으로 선곡해서 구글홈에서 플레이하기

아직 한글을 못 알아먹는 구글홈에 음악을 틀기가 귀찮을 때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간단히 선곡에서, 선곡한 곡을 구글홈으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 리모콘을 사용하는 느낌이랄까요.


게다가 스마트폰에 내장되 있는 구글어시스턴스와 플레이뮤직은 한글을 인식하니, 우리말로도 스마트폰의 구글 어시시턴스를 소환?하여 곡을 틀고, 구글홈으로 보내면 한글로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홈 사용법 꿀팁 1

방법은 간단한데요. 구글홈과 같은 무선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곡이나 재생목록을 선택하고 우측상단의 브로드케스팅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구글홈을 선택해 주면 곡이 스마트폰이 아니라 구글홈에서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크롬을 이용하면 아직 구글홈으로 보내기가 안되므로,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를 사용해 플레이뮤직을 사용할 경우에는, 구글홈을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IT/구글홈] - [구글홈사용법] 구글홈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기

 



2. 다운로드 받아서 오프라인에서 플레이

플레이 뮤직이 클라우드 서비스이기 때문에, 해외 출장 등 인터넷이 원활하지 않은 환경에서는 들을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곡을 다움로드 받아서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구글홈 사용법 꿀팁 2


참고로 미리 플레이리스트(재생목록)를 만들어 두었다면, 플레이리스트에 들어있는 전곡을 한번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3. 플레이뮤직의 음악을 알람으로 이용하기

아침에 일어날때 알람이 아니라, 음악으로 일어나고 싶다면, 플레이뮤직의 음악으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홈은 아직 영어로 되어 있으니 "OK(hey) Google, wake me up at 8 a.m. to the Kpop Dance playlist." 라고 명령을 해 주면 됩니다.



4. 잠잘때 틀어놓고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음악을 꺼주는 슬리핑타이머 이용하기

잠잘때 틀어놓은 음악이 아침까지 계속 흘러 나오고 있었던 적이나, 문득 음악이 수면을 방해 하고 있다고 생각해 보신적이 없으신가요? 음악을 들으며 잠들고 싶지만, 끄기가 귀찮은 분들은 슬리핑타이머를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현재 음악을 듣고 있다면, "OK Google, stop playing in 30 minutes." 새롭게 음악을 틀고 싶다면, "OK Google, play music for 30 minutes"라고 해 주면 됩니다. 


5. 곡명 알아보기

노래가 나올때 노래 제목이 알고 싶을 때가 가끔 있는데요. (특히 팝송을 들을 때) 구글홈에서 노래가 흘러 나올때 곡명을 알고 싶다면, "OK Google, what is this song?" 이라고 물어보면 답을 해 준답니다.


어떠신가요? 이번 기사에서는 구글홈과 플레이뮤직(구글뮤직)을 사용한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방법을 알기 전까지는 플레이뮤직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못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구글홈에 노래를 보내기 시작하며, 음악을 더 많이 편리하게 듣게 된 것 같습니다. 저같은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