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와 일본

[고베스타벅스] 키타노이진칸점 - 일부러라도 찾아가고 싶은 일본스타벅스 컨셉스토어

탁이 2018. 8. 22. 15:52

스타 벅스의 '컨셉스토어'를 알고 계신가요? 스타벅스는 각 나라나 지역의 특징을 살린 이 컨셉스토어라는 점포를 만들어서 현지화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 현지화 정책이, 식상하기 쉬울 수 도 있는 "세계 어디나 있는 브렌드" 에서, "그 스타벅스는 일부러라도 가봐야해"라고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일본에도 각지에 컨셉스토어가 13점포 있는데요. 그 중에 특히 멋지고 "일부러라도 찾아가고 싶은" 점포를 차래대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컨셉스토어를 목적지로 여행을 가는 것은 어떨까요?  

1. 기타노이진칸점 - 고베스타벅스

출처: instagram.com/eyck

고베 키타노쵸에있는 이진칸점의 모습니다. 서양식 2층 목조주택에 잘 보면 친숙한 스타벅스 로고가 붙어 있습니다. 로고가 매우 잘 녹아들어 있습니다. 이 간판은 이 점포만을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기타노모노가타리관은 1907년에 건축된 목조2 층 주택으로, 1995년의 한신 · 아와지 대지진의 피해를 입은 후 철거 될 예정 이었지만, 고베시가 건물을 기증받아서 해체 부재 보관하다가, 2001 년에 현재 위치에 재건됐습니다.


2. 기타노이진칸이란? 

일본의 개국에서 메이지 전기까지 외국인들은 거류지에서 밖에 살 수 없습니다. 그 중 한 곳이 키타노쵸에있는 이 장소입니다. 당시 그들이 살던 서양식 주택이 현재 40동정도 남아있어 지금은 "이인관" 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출처 : www.instagram.com/yuki28one

점포는 1F 및 2F로 나누어 져 있으며, 당시의 분위기를 느낄 수있는 인테리어와 가구, 액자 등이 빽빽하게 장식 된 방이나 라운지, 게스트 룸 등이 있습니다. 

각각 다른 정취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맘에 드는 방에서 좋아하는 음료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면 여행과 휴식을 함께 취할 수 있지 않을까요? 

출처 : www.instagram.com/tokichild

덧붙여서, 이인관중에는 입장료를 내는 곳도 있는데요. 이 스타벅스는 물론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붐비고 때문에,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평일날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3. 점포정보

  • 영업시간: 08 : 00 ~ 22 : 00 
  • 휴무일: 부정기 
  • 액세스: 산노미야역 (고베시영 지하철 세이신 · 야마노테선) 도보 11 분 
  • 주소 : 효고현 고베시 주오구 키타노쵸 3-1-31 기타노모노가타리관 
  • 전화 : 078-230-6302